이 세상은 관계 인연을 가진 세상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0권 PDF전문보기

이 세상은 관계 인연을 가진 세상

그러면 하나님이 매일같이 일하고 사는 것이 좋겠어요, 춤추고 사는 것이 좋겠어요? 춤추는 것이 힘들지만 혼자 춘다고 생각하지 말라구요. 춤은 반드시 둘이 춰야 되는 거예요. 춤을 혼자 추는 거 봤어요? 그건 미치광이예요. 혼자 춤추면 그거 미치광이예요. 춤은 뭐라구요? 둘이 추는 거예요. 춤추고 노래하고 좋아하는 거예요. 좋아하는데, 혼자 좋아하는 것은 미치광이고, 노래를 혼자 하는 것도 미치광이고, 춤을 혼자 추는 것도 미치광이예요.

춤추는 것도 상대가 필요하고, 노래하는 데도 상대가 필요하고, 그 다음에는 좋아하는 데도 상대가 필요해요. 춤추는 데도 남자 남자끼리 춤추고 싶어요, 남자 여자끼리 춤추고 싶어요?「남자 여자끼리….」그거 누가 그렇게 만들었어요? 누가 그렇게 하라고 했어요? 그건 자기들이 변경시킬 수 없고, 따라야 할 방법이에요. 공식이에요. 공식은 단위를 합해서 했는데, 공식을 갈려면 단위가 달라져야 돼요. 단위가 틀리면 딴 물건이 되기 때문에 여자 앞에 남자라는 물건이 안 나오고, 여자 남자 범벅 같은 사람이 나타나는 거예요. 사람도 아니고 남자도 아닌 그런 것이 나타나면 안 된다구요. 남자 앞에는 절대적으로 여자라는 동물이 필요할싸! 여자라는 동물 앞에는 남자라는 동물, 보기 싫은 도적놈 같은 사람이 절대 필요할싸!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

춤추려면 절대 상대가 필요하다, 노래하는 데도 절대 상대가 필요하다! 무슨 상대? 할머니하고 손자하고 할 거예요? 그것도 남자 여자예요? 할머니하고 손자하고 할 거예요, 할머니하고 할아버지하고 할 거예요?「할머니하고 할아버지하고 해야 됩니다.」손자는 상대가 안 된다구요. 상대라는 것은 균형을 취해야 돼요. 균형을 맞춰 가지고 수평이 될 수 있어야 상대가 돼요. 남자 여자가 맨 처음에 다 맞지 않아요. 남자 여자 자기들이 서로 맞춰 균형을 취해야 돼요, 균형. 이 세상은 관계 인연을 가진 세상이에요. 관계 철학 실제화 시대예요. 부모관계, 부부관계, 형제관계, 사제관계, 외교관계, 정치관계, 음악관계… 전부 관계로 돼 있는데, 이것이 수평이 돼야 돼요. 균형을 맞춰 수평이 계속돼야 인연이 계속돼요.

그러니까 외교세계에서는 누가 이기느냐 이거예요. 수평을 맞춰 주는 사람이 이겨요. 저 사람이 올라가면 올려 주고 내려가면…. 열 번 하게 되면 내 양심에 쓱- 따라가는 거예요. 그러니 전부 다 천지의 움직이는 운행 법도를 통해서, 자연 이치를 통해 가지고 외교무대의 승패의 모든 진리도 찾아낼 수 있는 거라구요. 바른 눈은 바른 눈을 위해서 있어요, 왼 눈을 위해서 있어요?「왼눈을 위해서 있습니다.」이게 1.0이고 이게 0.3이면 이것이 약한 것을 보충해 주는 거예요. 이 바른 콧구멍은 왼 콧구멍을 위해 있고, 왼 콧구멍은 바른 콧구멍을 위해 있어요. 하나가 제 기능을 못 하고 요것만 해서 찡찡코가 되면 감기가 들어요. 흠흠- 전부가 상대적이에요. 균형을 취해야 돼요. 균형을 취하지 못해 수평이 없으면 중심이 생기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