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자의 도리까지 완성하는 것은 숙명적 과제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8권 PDF전문보기

성자의 도리까지 완성하는 것은 숙명적 과제

지금 가고 있는 거예요. 가고 있다 이거예요. 고속도로를 닦아야 돼요. 강에 다리를 놓아야 되고, 땅굴을 파야 되고, 레일을 놓고, 최고 특급…. 신칸센(しんかんせん;일본의 고속철도)이 문제가 아니에요. 사랑의 신칸센 이상, 순식간에 달릴 수 있는 이런 모든 것을 생각해야 된다구요. 그게 안 되어 있어요.

나라 있어요, 없어요?「없습니다.」일본 나라 자랑하지 말라구, 이 쌍것들! 한국 나라한테 뿌리 다 뽑혔어요. 미국 나라 자랑하지 말라구, 이 쌍것들! 어디서 자랑하고 있어? 부모님이 찾아가는 국가를 전부 다 뒤에 놓고, 자기 나라 자랑해? 이놈의 나라가 며칠 가나 보라는 거야. 그런 한을 품고 가는 부모님을 알아야 돼요. 알겠어요?「예.」그런 거 생각 안 해봤지요?

그러니까 내가 예수님을 대신한 자리에 서서…. 내 가정이 만왕의 왕이 되시는 부모님을 대신한 자리에 서 있고, 그 다음에는 하나님을 대신한 자리에 서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지금까지 그 자리까지 아들을 키워 가고 있습니다. 나도 그 길을 따라가는 거예요. 성자의 도리를 완성해서 그럴 수 있는 가정을 이루어야 되는 거예요. 안 그래요?

여러분이 이런 가정을 이뤄 열매와 같은, 씨와 같은, 부모님이 씨라면 여러분도 같은 가치의 씨가 돼야 하는 공동 목표요, 공동 운명을 지니고 있습니다. 운명이 아니라 숙명적인 과제에 걸려들었어요. 숙명이라는 것은 죽어서도 이루어야 된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알싸, 모를싸?「예.」

*가미야마!「예!」무슨 말인지 알아?「예.」나라가 없어, 나라가! 초선진국가를 어떻게 이룰까, 초과학기술을 어떻게 이룰까 하는 것을 선생님은 지금까지 생각해 왔습니다.

장자의 이념을 세우기 위해 생애를 걸어온 거예요. 어떻게 해서 저 고개를 넘을까 하면서 말이에요.

천주를 앞에 놓고…. 천주가, 하나님이 효자?충신?성인?성자로 세울 수 있는 가정을 바라는 것입니다. 자기의 가정, 내 가정이 그렇게 돼야 된다는 거예요. ‘나’라는 제목이 걸려 있다는 거예요. 그래서 전부 낚아야 되는 것입니다. 어떤 미끼를 던져서라도 세계 전부를 낚을 수 있는 가정이 되라는 거예요. 어디 가든지 필요한 가정이 되라는 거예요. 어디서나 필요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기 위해 여념이 없는, 어디서나 감탄할 수 있는 가정이 되라는 거예요.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하나님과 참부모님을 모시어 그의 이상인 천주의 대표적 가정이 되며…’. 천주적 대표적 가정입니다. ‘중심적 가정이 되어 가정에서는 효자….’ 이게 세계적이에요. ‘국가에서는 충신, 세계에서는 성인, 천주에서는 성자의 도리를 완성할 것을 맹세하나이다.’ 심각한 거예요. 심각하다구요.

매일같이 그걸 느껴서 오늘 이 남겨진 고개를…. 저 히말라야 정상, 에베레스트 산정을 어떻게 넘어가느냐 하는 것이 등산가들의 숙원 중의 숙원이에요. 생명이 다 하는 일이 있더라도 그 목적을 달성하기 전에는 하산할 수 없다는 거예요. 산을 내려올 수 없다는 거예요, 산에서 죽을지언정. 그런 숙명적인 과제가 남아 있어요. 그 숙명적인 과제는 죽어서라도 이루어야 되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선생님이 이 일을 해 가지고…. 선생님이 끊어지지 않는 나일론 줄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요전에 보면 일본의 낚싯줄이 그 뭐던가? 상권, 상권! 어디 갔나? 딱 물어 볼 때 언제나 없어져. (웃음) 그게 언제나 마사라구.

*나일론 줄보다 더 강한 줄을 찾고 있습니다.「카본드」카본드가 이름인가? 이상하다.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바리바쓰라고 하는 제품입니다.」바리바쓰?「여기 있습니다.」바리바쓰라고 하는 것이 나일론 중에서 제일 세다면서?「예, 세계 제일입니다.」그거 가져오지 말고, 아직 내버려둬. 야야, 좀 있다, 좀 있다….

그런 줄을 선생님이 전부 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거 하나 잡고 있는 거예요. 넘어와야 돼요. 그걸 끊어뜨리면 안 된다 그말이에요. 끊어뜨리면 옥살박살되는 거예요. 요것은 실보다 더 가늘어요. 보이지 않는 실같은 것이 몇 백 파운드를 전부 다…. 이걸 무시했다가는 전부 다 옥살박살 나는 거예요. 고개를 다 못 넘었어요.

*일본의 어떤 사람도 그 고개를 넘지 못했습니다. 선생님이 얼마나 심각한지 몰라요. 알겠어요?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국가에서는 충신, 세계에서는 성인, 천주에서는 성자의 도리를 완성할 것을 맹세하나이다.’

이렇기 때문에 이걸 다 넘어설 수 있는 가정이 됨으로 말미암아, 에덴 동산에 들어가서 본연의 심정세계에 도달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