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존속의 공식 기반은 가정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4권 PDF전문보기

우주 존속의 공식 기반은 가정

『1)…… 2)영계인. 그러나 영계인은 다르다. 영계인은 육체적인 제약이 없기 때문에 자기의 활동 범위가 무한하다. 예를 들면 본다거나 만진다거나 행동한다는 것은 생각과 동시에 일어나기 때문에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지상 완성이 우주 해방의 모든 기틀이에요. 개인이 완성하면 어디서든지 제재할 것이 없다구요. 완성한 아담 가정을 중심삼고 하나님을 모시고 사는 권내, 그걸 그냥 그대로 무한세계에 확대한 것이 영계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가정 생활이 필요하다는 거예요.

가정은 주체 대상, 수수작용, 사위기대 원칙, 삼대상목적 기반의 틀 가운데서 살게 돼 있는데, 그 틀을 벗어나면 우주의 존재 전체는 파괴적입니다. 반대가 벌어진다구요. 그 기틀에 맞게 되면 무한 확대가 벌어져요. 무한세계가 다 그 법도의…. 물결과 같아요. 돌을 던지면 파동이 있잖아요? 파동이 전부 다 다르다구요. 넓게 치면 넓어지면서 점점 약해지는 것과 마찬가지로 그런 공식적인 움직임이 되어 있다는 거예요.

그 공식 기반이 뭐냐? 개인 완성, 부부 완성, 자녀 완성이에요. 이게 일심정착(一心定着)이에요. 우리말로 하면 정분합(正分合)이에요. 몸 마음이 하나님을 닮아서 하늘을 중심삼고 몸 마음이 갈라져요. 이것이 사위기대가 되어야 된다구요. 이 사위기대를 중심삼은 남자와 이 사위기대를 중심삼은 여자가 하나돼야 돼요. 그것이 정(正)에서 분(分)되었다가 사랑으로 하나돼야 된다구요.

그래서 하나되면 이것을 중심삼고 연결된, 이 중앙으로 연결된 그 선을 통해서 여기에서 자녀가 하나되는 거예요. 종적 기준이라는 것은 사랑을 통해서 연결되어야 합니다. 사랑을 통하지 않으면 상현과 하현이 연결 안 돼요. 또 좌현과 우현, 동서가 참사랑이 아니면 연결 안 된다는 거예요. 또 전과 후가 연결되는 것도 그래요. 3면이 합해야 구형이 생기는 것과 마찬가지로 그것도 참사랑이 아니면 안 돼요. 그 참사랑이 하나님이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