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감복귀섭리 시대가 끝났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4권 PDF전문보기

탕감복귀섭리 시대가 끝났다

세상은 변했다! 한번 해보라구요.「세상은 변했다!」그게 뭐예요? 세상은 변했다는데, 뭐가 변했어요? 물어 보잖아요? 세상은 변했다고 떠들었는데 뭐가 변했느냐 이거예요. 사람이 변했어요, 집이 변했어요, 하늘이 변했어요, 땅이 변했어요? 내용이 변했다 이거예요, 내용이.

그게 무슨 얘기냐? 옛날부터 지금까지 2000년이 될 때까지, 1999년까지 올 때 얼마나 천년 사연이 엮어져 있어요? 이제부터 2000년을 넘으면 2001년은 3000년을 향한 1년이에요. 1년이 3001년과 마찬가지예요. 그렇지요? 1살을 더 산 거와 마찬가지라구. 2000년 개념이 아니에요. 3000년의 1년이에요, 이게. 3000년을 향하는 1년이기 때문에 한 살에서부터 3000년까지 전부 다 텀(term;기간)이라구요.

그렇게 생각하자면 차원도 달라졌고, 그 다음에는 급도 달라졌어요. 그러니까 세상 역사도 변했고 시대도 전부 달라졌으니 그 내용이 달라져야 돼요. 무슨 내용이냐?

우리 섭리사로 본다면, 하나님의 섭리사로 보면 6천년 역사인데, 6천년 전후 역사는 수천만 년 역사로 잡는데 아무리 길더라도 6천년 전부터 문화사라구요. 이전까지는 수평이니까 몇천만 년이더라도 수평이니까 있으나 없으나 마찬가지예요. 이렇게 생각하면 된다구요. 문화사 6천년이 끝나는 것입니다. 어디부터예요? 6천년이 여기에서 끝나는 거라구요.

그 다음에는 섭리사로 보게 되면 4천년이 끝난 때라구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여기 이 4천년이 끝나는 거예요. 섭리사로 보면 이스라엘 민족을 중심삼고 이렇게 해서 4천년이 끝난다구요. 요 6천년이 끝나고 4천년이 끝난다구요. 4천년 역사는 이스라엘 선민사입니다. 이것은 실패 역사를 복귀하기 위한 역사인데, 이걸 다 걷어치우고 제4차 아담권 시대로 넘어왔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옛날 시대하고 지금 시대가 달라진 게 뭐예요? 내용이 달라진 것이 뭐예요? 구원섭리라는 말이 도망간다는 것입니다. 구원섭리는 복귀섭리인데, 복귀섭리는 탕감복귀지 그냥은 복귀 못 합니다. 떨어졌으니까. 그런데 구원섭리 시대가 끝났으니까 탕감복귀섭리 시대가 끝났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에 있어서 지금까지 탕감이라는 조건은 없어진다 그말입니다. 알겠어요?

이제는 나라만 찾으면 자동적으로 세계는 찾아지게 돼 있습니다. 사탄세계의 나라를 이겨 놓으면 세계권 내에서는 사탄이 간섭 못 하기 때문에 자동적으로 통일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국광복, 한 나라만 찾는 날에는 세계는 자동적으로 우리나라가 된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