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우주주관과 인간의 가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1권 PDF전문보기

『13. 우주주관과 인간의 가치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은 전 피조세계의 주인공으로 인간을 지으셨다. 그러나 인간의 타락으로 피조물과 인간의 가치가 역전된 입장이 되어 버렸다. 그러므로 인간의 가치는 하나님 앞에 자식으로서의 존재가치를 잃어버렸던 것이다. 자녀인 인간을 위하여 만들어 놓은 피조세계는 스스로 성장하고 번식해 가고 있으나 천지만물의 주인공이 나타나지 않으니,』

하늘나라에서부터 하는 말들이에요. 알겠어요? 지상의 말이 아니에요. 하늘나라에서 보는 관이라구요. 그래, 선생님을 중심삼고 한다고 해서 선생님이 하는 말이 아니고, 영계에 간 상헌 씨가 선생님 대신 관찰해 가지고 보고하는 내용이라구요. 그건 절대 믿어야 돼요.

그리고 우리 가정맹세 5번에 ‘주체적 천상세계와 대상적 지상세계의 통일을 향해 전진적 발전을 촉진…’ 이렇게 돼 있는데, 영계를 몰라 가지고 대상적 세계를 어떻게 통일하겠어요? 이거 모르면 안 돼요. 훈독회 이거 시험 칠 거예요. 이거 전부 다 알아야 돼요. 몇 페이지에 무엇이 있다는 것을 전부 알아야 됩니다. 이걸 불신하면 안 돼요.

이게 4차 보고인데 12차까지 시키려고 그래요. 그 이상 알게 되면, 영계를 너무 세밀히 알게 되면, 살고 싶지 않고 영계에 가고 싶어하기 때문에 안 된다구요. 자, 읽으라구. (훈독 계속) (유정옥 회장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