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사랑의 터 위에 절대신앙이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2권 PDF전문보기

절대사랑의 터 위에 절대신앙이 있어

자, 선생님이 어머니의 남편인가, 신랑인가? 나 모르겠어요. 여러분은 뭐라고 그래요? 마더(mother;어머니) 뭐예요? 선생님이 마더의 뭐예요? 남편이에요, 신랑이에요? 신랑, 남편? 남편이라면 남자 쪽을 말하는 거예요. 여편네는 여자 쪽을 말하고, 아내라는 것은 안내해서 하나된다는 거예요.

자, 그러면 선생님이 캡틴인데 캡틴으로 내가 운전을 하려고 하는데 도망갈 사람은 아예 뛰어내려도 괜찮아요. 물에 빠지면 내가 건져줄 게. 어디 갈지 알아요? 어디 갈지 모르잖아요. 절대신앙을 가졌어요? 절대신앙이면 배타고 편안하겠어요, 머리가 아프겠어요? 가슴이 두근거려서 ‘아이고, 큰일났구만.’ 하고 무슨 짓이야 못 하겠어요? 도둑질도 하고 별의별 짓을 다하는데 말이에요.

그러니까 절대사랑이 있어야 절대신앙이 되지요. 사랑도 없는데 절대신앙이 돼요? ‘우리 아버지보다 낫고, 오빠보다 낫고, 할아버지보다 다 낫다. 나를 죽을 사지에서 살려 주고 이런 복된 혜택을 받았으니, 우리 아버지 어머니도 못 하고 삼촌도 그렇고 남자들을 대표할 수 있는 캡틴이다’ 그런 생각을 해야 돼요.

여기 남자나 여자나 출세하고 싶은 사람은 손 들어 봐요. 다 손 들 거예요, 다. 그래서 뭘 할 거예요? 학교 가면 학교 교장이 나한테 인사하고, 왕궁에 가면 왕이 나한테 인사하고, 나라 대통령도 나한테 인사하고, 어디 가든지 나를 모셔들일 수 있는 사람, 시골 농촌의 밭갈이하는 데서도 어서 오라고 모셔들일 수 있는 사람이 출세(出世)한 거예요. 세상에 나가 다니는데 거리낌이 없다 그 말이에요. 여러분 집에 내가 가면 문을 잠가 놓을 거예요, 문을 다 열어 놓을 거예요?「열어 놓겠습니다.」마음의 문은 어때요?「열어 놓습니다.」언제 열어 놓아 봤어요, 지금까지? 생각이나 해 봤어요?

마음이 바뀌어야지요. 그 가운데 몸과 마음이 싸우고 있는데 돼요? 싸우고 있는 거예요. 그걸 어떻게 해야 되느냐? 그것도 해결 못 하고 출세예요? 세상에 누가…. 도적놈 왔다고 그러지요. 싸우고 있는 그걸 나를 세워 가지고 나한테 맡겨 버리고 쉬려고 하는 패들이 왔다고, 도적놈 패가 왔다고 본다구요.

선생님이 돈이 많아요? 이거 선생님이 다 샀는데, 선생님이 돈이 많아요, 돈이 없어요? 있다면 있고 없다면 없어요. 하나님이 있다면 있고 없다면 없어요. 마찬가지예요. 하나님을 봤어요? 없다는 사람, 있다는 사람과 마찬가지예요. 누가 더 많으냐? 없다는 사람이 더 많아요. 그래, 돈이 많은가요, 돈이 없나요? *사토, 사토 상! 맥도널드 햄버거가 얼마야? 5백 달러면 돼, 천 달러면 돼? 선생님이 돈을 줄 테니까 좀 가지고 오라고 해! 갔다 와!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얼마나 돼요? 이거 한 2백 명 되는데 얼마나 돼?「8백 달러 정도 됩니다.」*셋, 넷, 다섯…. 천 달러야?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점심식사 비용 하사하심) (박수) 여러분도 어디 우리 호텔에 가면 절대 그냥 자고 가면 안 돼요. 선생님 뒤를 따라야지요.

우리 호텔 몬테비데오에 가도 전부 다 청산하고 다 그래요. 이번에 워싱턴에 쉐라톤호텔 산 것 알아요? 우리가 좋은 호텔을 만들어야 돼요. 쉐라톤을 본보기로 남겨 가지고…. 그놈의 자식들이 무니(moonie;통일교인)가 사겠다고 하면서 웃던 녀석들이 제발 빌면서 사라고 그러더라구요.

「아버님께서는 워싱턴에서 최고 호텔을 만들려고 하십니다. 그래서 투자를 하시고…. (통역자) 」뭐 베스트(best;최고) 호텔이 아니에요. 사람들이 좋아하는 호텔을 만들어야지, 못된 돈 가지고 정치하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호텔이면 안 된다구요. 현실적이어야 돼요. 한번 갔다가는 다시 안 갈 수 없는 호텔을 만들어야 됩니다.

쉐라톤 호텔 알아요? 국방부 옆에 15층인가, 16층인가? 지하실까지 17층 되는 호텔이에요. 15층은 선생님 집이라구요. 내가 전용할 수 있는 집으로 잘 수리하겠다는데 잘하긴 뭘 잘해요? 노동판에 있던 별의별 녀석들도 다 와서 뭐 3년만 자면 전부 다 더럽힐 텐데. 거 들어올 때부터 슬리퍼 주고 그러는데, 그 사람들이 어떻게 그걸 훈련받고 어떻게 사나요? 감옥 들어가서 법을 지키는 간수들이 간수하는 그 놀음을 어떻게 피해 살아요? 자기 식대로 살아야지요. 그러니까 아무도 못 들어올 수 있는 집이 된다 그 말이에요. 통일교회 교인은 못 들어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