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기독교 연합교회 운동을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3권 PDF전문보기

미국 기독교 연합교회 운동을 해야

이제 연합교회를 여러 곳에서 해야 돼요. 동서남북으로 갈라 가지고 서로 서로 교류해서 남쪽에 있는 사람, 북쪽에 있는 사람을 묶어 나가고, 동서에 있는 사람들도 그렇고, 중요한 사람들을 이렇게 바꿔 가지고 하는 거예요. 바꿔 가지고 몇 번만 하면 다 화해해요.

교파 싸움이니 분쟁이니, 둘이 서로 싸우는 그 문제를 중요시하다 보니 가정이 깨지고, 사회가 깨지고, 나라를 다 망쳐 놨다는 거예요. 그러니 싸우는 문제를 없애 버려야 된다구요. 그래야 가정도 생각하고, 자식도 생각하고, 나 살길을 생각하는 거예요. 교파가 얼마나 돼요? 감정이 조금만 다르고, 개인 주관이 다르고, 상대적 관계가 조금만 벗어나더라도 교파를 들고 나와 가지고 개인 개인을 밀어 제끼는 놀음도 하고 다 그런 거예요.

이러니 파탄이 되는 거예요. 이게 전쟁의 근원이라는 거예요. 싸움이라는 것은 용서할 수 없는 거예요. 그러니까 교파 싸움을 하다가는 나라를 망치고, 자기 집을 망치고, 세상을 망치는 거예요. 예수님도 망치고, 하나님도 망치고, 다 망쳐놓은 것 아니에요?

그러니까 이걸 어떻게든지 연합해야 돼요. 천 교파가 있는 것이 뭐예요? 교파가 하나지, 천 교파가 뭐예요? 종교가 뭐예요? 무슨 종교가 이렇게 많아요? 하나님이 하나인 것과 같이 전부 다 하나되어야 된다는 거예요. 그런 논리적 결과가 나오는 거예요.

그러니까 이제 미국이 본이 돼 가지고…. 미국에 책임이 있다구요. 기독교가 하나되어 가지고 국민운동을 하면 세계 전체 종교가 합해 가지고 세계적인 구세운동을 할 수 있는 거예요. 그건 틀림없이 할 수 있는 거예요. 공산당이 망할 것이지 기독교가 망할 것이 아니라구요. 모슬렘으로부터 전부 다 한 패가 됐다면 저렇게 안 되는 거예요.

제3세계권이 이런 것들을 중심삼고 나서는 거예요. 이슬람권도 그 틈바구니에서 자기 세력 기반을 닦아 가지고 나온 것 아니에요? 싸우면 제3의 존재가 그 둘을 먹으려고 나와요. 이용하려고 나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