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인 흑인 목사의 아들딸을 결혼시키는 것이 제일 빠른 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3권 PDF전문보기

백인 흑인 목사의 아들딸을 결혼시키는 것이 제일 빠른 길

이제 목사 아들딸들을, 백인 목사하고 흑인 목사의 아들딸을 결혼시켜 주면 돼요. 제일 빠른 것이 그거예요. 그래서 세계를 하나로 묶는 거예요. 이번에도 아기 때 죽어 영계에 간 사람들을 축복해 주는데, 원수 된 자식과 하게 되어 있어요. 아버지라든가 자기 문중이라든가 씨족이라든가 나라라든가 원수가 있잖아요? 원수의 아들딸하고 묶는 거라구요. 그래서 유관순도 일본 사람하고 해주지 않았어요? 그것밖에 길이 없어요.

그러니까 원수로 둘이 싸웠지만 아들딸들이 자기 엄마 아빠보다 더 싸우면 어떻게 되겠어요? (웃으심) 그러니까 아버지 어머니보다 나으라는 것이 뭐냐? 신랑하고 색시가 다른 집안이에요. 원수 집인데, 자기 어머니 아버지, 자기 장모 장인 이상 훌륭해야 된다는 거예요. 그들이 복을 빌어 주고 잘 살라고 하는 것이 뭐예요? 우리보다도 싸우지 말고 하나되라는 거예요. 그러면 3대 안에 다 하나되는 거예요.

이게 국경철폐예요, 국경철폐. 이런 것은 신앙세계에서 가능한 거예요. 동양하고 서양하고…. 천국 문이 그렇게 된다면 간격이 없이 익스체인지(exchange;교체)가 되거든. 이게 이렇게 바로 안 된다구요. 어떻게 바로 되겠어요? 이렇게 익스체인지 되려면 원수 원수끼리 풀어야 되는 거예요. 그게 천리예요.

그렇기 때문에 내가 일본 사람과 한 2천 명을 교차결혼할 때, 구보키한테 얘기했더니 그 녀석 그냥 쓱 넘어가요. 속에 능구렁이가 들어가 있는 녀석이라구요. 한?일 간에 진짜 한다고 하니까 눈이 돌아요. 안절부절못하고 있는 것을 기합을 줘서 전부 다 한 거예요.

일본 대사관, 한국 대사관에서 내일 도착시키기 위해서 밤을 새워 가면서 일을 한 거예요. 자기 여편네 아들딸까지 동원한 거예요. 젊은 사람들이 떼거리로 모여서 결혼하려고 하는데 대사관이 방해할 수 있어요? 무슨 봉변을 당하려고.

익스체인지 매리지(exchange marriage)가 이거 아니에요? 이렇게 하지 않으면 수평이 안 돼요. 원수를 풀어야 돼요. 이렇게 해서 손을 잡나요? (웃으심) 이렇게 해야 손을 잡지요.

「교파들이 다 갈라져서 전혀 서로 안 맞던 사람들인데 이번에….」내가 지금 기독교가 문제 아니고 열 종교를 중심삼고 하나 만들기 위해 이러고 있는데, 세상에!「몇 개 교파가 참석했습니까?」「열두 개입니다.」요전에 2천 명을 할 때는 43개 교파가 갔다구요. 청평에 갔을 때 말이에요. 교파 분열하는 사람들은 저나라에 가서 곤란해요. 곤란하다구요. 자기들이 몰라서 그렇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