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사람이면 충성을 해야 되고, 높은 사람이면 수평을 이뤄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5권 PDF전문보기

낮은 사람이면 충성을 해야 되고, 높은 사람이면 수평을 이뤄야

국경을 철폐하려니 이제부터 교차결혼을 하는 거예요. 국경을 두고 대개 원수가 되어 있어요. 국경을 중심삼은 나라들이 교차결혼하면 이것이 바꿔진다는 거예요, 교차결혼!

선생님은 반대적인 방향을 한 혈통적 기준 앞에 순응하게 만드는 거예요. 순응해서 하나됨으로써 둘이 갈라졌던 것이 상충이 아니고 서로 화평해서 평형선으로 가는 거예요. 선생님을 중심삼고 말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지상으로부터 영계까지 계열적인 기준의 높고 낮은 차이를 중심삼고 삼각형이 됐으면 이 중심을 중심삼고 수많은 것이 수평이 되는 거예요.

이게 조금만 어긋나면 부딪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자기가 낮은 사람이면 낮은 사람으로서 충성을 다해야 되고, 높으면 높은 사람대로 수평을 이루어야 된다구요. 그러니 가까운 사람들이, 36가정이 본이 안 되면 안 돼요. 36가정이 세상 끝에서 충성하는 사람들에게 본이 되어야 돼요.

이 연장한 기준을 중심삼고 보면 이것이 높기 때문에 높은 가운데 이 전부가 기어 들어가는 거예요. 36가정이 선생님 대신 세계를 위하는 기준이 되어야 되는 거예요. 이것이 하나도 없으니까 꼴래미로 갈 수 있다는 거예요. 바꿔치는 거예요. 그래서 선생님은 36가정이라는 개념이 없어졌어요. 선배라는 개념을 내가 가져서는 안 돼요. 처음 된 자가 처음 된다고 했어요?「나중 됩니다.」나중 된 자가 처음 되는 거예요. 바꿔치는 거예요.

그래서 이제부터는 젊은 사람들을 내세워야 돼요. 세상은 그렇지요? 대통령 연령은 40대가 되는 거예요. 36세 이상부터 그런 사람들이 대통령이 되게 되어 있어요. 그러려면 천하의 이치를 알아야 돼요. 대학원을 나오고 박사 코스를 거치지 않으면 통일사상을 소화할 수 없어요.

오늘이 며칠인가?「2일입니다.」일곱 시가 넘었구만. 아홉 시에 오나? 오늘 무슨 얘기를 해줄까?「아버님이 해주시고 싶은 말씀을 해주십시오.」그놈의 자식들, 어제 닦달을 했는데 정신을 차렸는지 모르겠구만.

오관의 스승…. 가인 아벨의 문제를 해결의 표준으로 생각해야 돼요. 평할 수 없어요. 상하관계, 눈과 코가 뒤에 있을 수 없어요. 질서정연한 입장이 천지의 도리를 통해서 제정된 것인데, 자기 마음대로 하겠다고 생각해서는 절대 안 된다구요. 자기가 피해를 입어요. 침묵이 좋아요.

한 집안에 할아버지, 어머니 아버지, 아들딸, 손자들이 살게 된다면 그 영역의 한계가 구별되어 있어요. 할아버지의 영향권, 아버지의 영향권, 며느리 될 수 있는 자기들의 영향권, 손자들의 영향권이 달라요. 알겠어요? 그와 마찬가지라구요. 통일교회 자체도 마찬가지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