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입적 수련을 마지막으로 알고 참석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7권 PDF전문보기

이번 입적 수련을 마지막으로 알고 참석하라

윤정로는 내일부터 들어가서 수련회 하라구. 나는 안 들어갈지 몰라요. 자기들끼리 하라구. 당장에 절반 이상 넘겨. 알겠나?「예.」일본!「예.」일본 가정 중에 777가정이 몇 가정이나 돼?「밖에 나가 있어서 일본에 많이 없습니다.」없더라도 참석시키는 거야, 쌍간나 자식들!「이번에 123가정이 참석 못 했습니다.」왜? 전부 몇 가정인데?「245가정입니다.」70퍼센트를 동원해!「그 사람 중에 세계에 나가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세계에 나가 있더라도 참석해야 돼!「예.」세계에 나가 있다고 참석 안 하나?「이번에는 일본에 있는 사람만 122명이 참석했습니다.」세계에 있는 녀석도 참석하라고 그래, 당장에! 오늘 떠나라고 그래. 여기도 그래. 알겠어?「예.」50퍼센트 이상 넘겨. 그래야 내가 청평에 갈 거예요. 그렇지 않으면 청평에 안 들어가요. 다시 해야 되겠다구요.

온 종일 훈독회를 해요. ≪참부모≫하고 ≪지상생활과 영계≫, 그 다음에는 상헌 씨의 ≪영계의 실상과 지상생활≫을 훈독회 해요. 그것을 일주일 동안에 다 끝내요. 그것이 끝나는 동안에 50퍼센트 이상 넘겨요. 60퍼센트, 70퍼센트를 동원하라구. 알겠어?「예.」그것이 넘어야 그때서부터 출발로 보겠어요.

세상에! 이걸 장난인 줄 알고 있어요. 이게 언제나 있는 줄 알아요? 마지막이에요. 자기들 가정을 불러 가지고 이래라저래라 하지를 않아요. 마지막이에요. 선생님이 길을 떠나는 거예요. 길 떠나는 거예요. 자기들을 이제는 안 만나요. 못 찾아오게 할 거예요. 책임 못 한 것들을 데리고 무슨 행사라든가 무슨 일을 안 해요. 내버려둘 거라구요. 그 다음에는 가정을 중심삼아 가지고 전부 수습해야 돼요. 선생님이 아들딸을 교육 한번 못 해봤어요. 알겠어요?「예.」

이놈의 자식들, 놀음놀이인 줄 알아. 선생님을 어떻게 알고 그러고 있어? 그따위 것들은 앞으로 다 쓸어 버려야 돼!

이제 영계의 낙원에서부터 중간영계, 지옥까지 다 없어진다구요. 그 대신 가정을 중심삼고 가정천국과 가정낙원, 가정중간영계, 가정지옥이 생겨나요.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

감옥이 생겨요, 감옥! 다 같지 않아요. 자기들 마음자세에 따라서 머무르게 돼 있는 거예요. 전부 같이 지금까지 취급했다는 것이 문제가 많아요. 식구니 무엇이니 말이에요. 식구를 거꾸로 하면 구식이에요, 구식! 구식 패들이에요. 내가 식구라고 하면 자기들 편에서 보면 구식이에요. 식구가 뭐라구요?「구식!」구식 패! 탕감이 필요해요. 식구가 되기 위해서는 탕감을 깨끗이 치러야 된다구요.

그 동안에 협회에서 항목을 정하는 거예요. 이번에 70일이 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