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소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7권 PDF전문보기

우리의 소원

이제 말씀한 것이, 우리의 소원이 뭐냐 하면 참사랑의 주인 되는 것이다 이거예요. 참사랑의 주인이 되어서 뭘 하자는 것이냐? 하나님이 참사랑을 주도할 수 있는 주체자의 자리에 선다는 거예요.

이 말이 뭐냐 하면 주인이 됐다 하더라도 상대적이에요. 근본적 하나님 자체가 8단계의 사랑의 주인이 못 됐어요. 8단계 사랑이에요, 이게. 복중시대, 그 다음은 유아시대, 그 다음은 형제시대, 사춘기시대, 그 다음은 결혼시대, 그 다음은 부모시대, 그 다음은 조부모시대, 왕의 자리까지 8단계예요. 8단계의 지금까지 사랑의 주인이 되어야 할 텐데, 주인이 누가 되어야 되느냐 하면 우리 인간도 되어야 되겠지만 그 주인이 되기를 바랬던 것이 창조주라구요. 인간이 8단계의 완성을 이루어 가지고 사랑의 대상이 되어 주체인 하나님을 사랑의 주인을 못 만들었다 그거예요. 무슨 말인지 이해돼요? 이것을 잘 알아야 돼요.

그래, 여러분이 부부 생활이라는 것은 무엇이냐? 가정생활이라는 것은 무엇이냐? 자기들이 참사랑을 실천해서 그 본체 된 하나님의 해방을 이루어 주기 위한 것입니다. 참사랑의 주인 될 수 있는 자리, 8단계의 주인의 자리를 하나님이 바라고 있었던 것을 알아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부처끼리 사랑한다는 사실은, 남자가 여자를 여자가 남자를 사랑한다는 것은 전부 다 정분합(正分合), 본체적인 하나님의 성상 형상이 갈라져 가지고 실체로 나타난 아담 해와가 성숙하여 실체인 성상인 아담 가운데 실체인 형상인 해와 가운데 무형인 하나님의 본질적인 성상 형상이 임재하는 거예요.

그래서 성상의 주인 자리를 아담 해와 중심삼아 가지고 천상과 지상이 90각도로 하나돼 합덕하는 것이 결혼이에요. 결혼시켜 가지고 남자 여자가 첫사랑을 맺는 그 자리에 있어서 내적인 성상 형상, 무형의 성상 형상 하나님의 그 자체가 실체의 성상 형상과 하나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보이지 않는 것이 종적이라구요. 종횡이 하나되어 가지고 비로소 수직으로써 이것이 결탁할 수 있는 그 순간이 결혼식 해서 첫사랑을 맺는 그 시간이에요. 그것이 뭐냐 하면 오목 볼록이 완전히 하나되는 자리라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똑똑히 알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결혼식은 뭐냐? 하나님이 부부사랑의 주인 될 수 있는 자리를 설정하는 자리입니다. 누구로 말미암아? 하나님 혼자는 사랑을 이루지 못합니다. 그 아들딸 실체 대상을 통해 가지고 무형의 주인 되는 하나님이 비로소 실체를 중심삼은 주인의 자리에 서는 거예요. 이것을 확실히 해야 됩니다. 그래야 영육계가 하나되어 가지고 피와 살이 하나되어 가지고 몸과 마음, 무형과 유형이 하나되는 거예요. 비로소 성상 형상의 무형적 내용이 형상, 실체와 하나되는 거예요.

그래서 종횡의 90각도를 중심삼은 일체, 맞추기 위한 것이 결혼식입니다. 결혼식은 뭐냐 하면 비로소 결과적 존재로 태어난 인간이 원인적인 존재와 하나됨으로 말미암아 원인 된 하나님이 주인의 자리에 영원히 정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