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목케 하고 사랑하면 따르게 돼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0권 PDF전문보기

화목케 하고 사랑하면 따르게 돼 있어

여자에게 제일 가깝고 제일 좋은 것이 뭐예요? 형제라면 오빠 동생, 이렇게 되는 거예요. 더 차원 높은 것이 남편, 더 차원 높은 것이 아버지, 더 차원 높은 것이 할아버지, 더 차원 높은 것이 왕,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 그걸 점령하면 좋겠지요? 가지면 좋겠지요?

그래서 ‘오빠야, 나를 위해! 이거 해줘.’ 그러면 오빠가 도망가겠어요, 어떻게 하겠어요? 그 오빠가 도망가겠어요, ‘아이구, 너 따라가겠다.’ 그러겠어요?「도망갑니다.」왜 도망가요? 손해가 나기 때문이에요. 달아나는 그 오빠를 어떻게 스톱시키느냐? 집에서 어머니 아버지도 좋아하지 않는 일들을 내가 동서남북 사방에서 해주면 된다는 것입니다. 그게 쉬운 거예요, 어려운 거예요?

자, 이 동네에 있어서 어떤 어머니 아버지가 자식을 제일 사랑하고 제일 좋아하느냐? 그 좋아하는 것의 몇 배 더 하겠다고 하면 어떻게 될 것 같아요? 그러면 오빠가 어떻게 하겠어요? 어머니 아버지한테 기분 나쁘면 자기 혼자 도망가겠어요, 자기를 그렇게 생각해 주는 누이동생이라든가 누나한테 찾아가겠어요?

자, 그런 오빠가 있으면 누이동생이 나보다 더 좋은 색시를 얻어 주면 어떻게 되겠나 생각해 보라구요. 그 날부터 담을 넘어가겠어요, 넘어갔던 그 담을 타고 돌아 들어오겠어요?「돌아 들어옵니다.」돌아 들어온다구요?「예.」여러분이 나보다 머리가 좋다! (웃음) 그거 모르는 사람이 한 사람이라도 있어요, 없어요? 다 알아요?「예.」이야, 통일교회에 희망이 있다 이거예요.

천 사람 만 사람이 싸우는 데 있어서 그 싸우는 것을 다 화목하게 해주고 더 해주겠다고 하면, 천 사람 만 사람이 내 부락의 따라오는 하나의 패들이 될 것이다! 그게 결론이에요.

여기 미인이 둘이 싸워요. 이걸 어떻게 싸우지 않게 만드느냐? 간단하다는 거예요. 무엇을 가지고 싸우느냐? 돈 가지고 싸운다고 합시다. 아무리 친구라 하더라도 100달러 가지고 싸운다면 100달러 이상 나를 좋아하게 되면 이 친구는 나에게 끌려온다 이거예요. 이론적이라구요.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

그러면 둘이서 어머니 때문에, 어머니의 사랑을 서로 받겠다고 싸운다면 어머니보다 내가 더 사랑하면 이 둘 다 잡아먹을 수 있어요. 돈이 필요해요? 지식이 필요해요? 권력이 필요해요? 그 세 가지는 누구나 다 원하지요? 그걸 가지고 서로 싸운다면 어떻게 할 거예요? 돈 가지고 싸우면 내가 그 돈 가지고 싸우는 것보다 일전이라도, 10전이라도 더 많은 것을 그에게 줄 수 있으면 내가 점령할 수 있는 거예요. 그래, 거기에 10배만 더 주면 마음대로 할 수 있어요.

유엔(UN)이면 유엔에 온 사람들이 자기 국가의 이익을 위해 눈이 붉어져 가지고 그저 타고 넘어가고 야단한다구요. 그거 어떻게 평화를 만들어요? 미국의 일등 되는 부자들이 너희들이 원하는 것 다 도와줄 테니 유엔에 가지 말고 우리 사무실에 오라면 유엔에 가겠어요, 우리 사무실을 찾아오겠어요? 간단한 거예요.

선생님이 유엔에 돈이 필요하고 다 이럴 텐데, 내가 세계의 어떠한 거부들도 못 가진 돈도 모으고 필요한 땅도 사 놓고 있는데, ―돈 하면 땅도 되고 집도, 빌딩도 되고 전부 다 그럴 거라구요.― 내가 그 이상 도와주겠다고 하면 유엔이 어디로 가요? 틀림없이 내 뒤를 따라온다는 거예요. 빨리 가면 빨리 따라오고, 천천히 가면 천천히 따라오고, 쉬면 쉬고, 날아가면 날아가려고 한다 이거예요. 그거 맞는 말이에요, 안 맞는 말이에요?「맞습니다.」

어떻게 그걸 할 거예요? 그거 하기 위해서 천하를 동원하는 거예요. 돈이 없으면 나라를 지도하는 사람들을 설득하게 되면 천하통일은 문제없다 이거예요. (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