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미 땅은 동식물의 보고로 먹는 것은 문제없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1권 PDF전문보기

남미 땅은 동식물의 보고로 먹는 것은 문제없어

누구든지 굶어 죽을 지경이 되면 선생님을 찾아오라구요. 선생님은 못 먹더라도 그러한 사람들을 먹여 줄 테니까. 그러니까 낚시를 배우고 사냥을 배워요. 엽총 한 자루와 백 발의 탄알만 있으면 몇 년이라도 살아 남을 수 있습니다. 왜 그러냐? 모든 산천초목은 물 가까운 곳에서 자랍니다. 짐승들도 그렇고, 물고기도 무진장입니다. 열대 지방에서 낚시를 하면 미끼를 끼워서 어디에 넣더라도 대번에 무는 거라구요. 그렇게 잡아 가지고 소금구이를 하면 점심은 문제없습니다. 10분도 안 갑니다. 5분 이내에 열 명이 먹을 수 있을 만큼 잡을 수 있습니다. 알겠어요?

그러니까 여러분이 아프리카에 가더라도 강이 있고, 무진장의 동물들이 모여 있는 한가운데 살 수 있는데, 지금까지 그렇게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줄 수 있는 사람들이 없어서 수많은 사람들이 굶어 죽었던 것입니다. 누구든지 배를 타고 낚시를 해서 고기를 잡아 가지고 무슨 요리든지 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는 산천초목이 울창하고 물도 많기 때문에 농사를 지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남미 같은 데 가면 고구마 같은 것이 선생님의 머리보다 크다구요. 고구마 하나가 말이에요. 다섯 명의 한 가족이 하루 종일 먹더라도 다 못 먹을 만큼 크다구요. 그것은 뭐 10년, 20년 동안 하나의 줄기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 줄기가 10미터 이상 깁니다. 그런데 거기에 지도요원이 없습니다. 그거 무진장한 식량입니다. 그것을 꺾어 가지고 심으면 어디든지 뿌리가 내리는 것입니다. 그거 맛있습니다. 그것을 심으면 일년의 수확량이 엄청납니다. 무진장이라구요.

거기는 땅도 무진장이고 비도 많이 오기 때문에 풀이 무성합니다. 그래서 짐승도 없는 것이 없어요. 북쪽의 추운 지방에서 볼 수 있는 짐승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독사 같은 것들도 줄을 서 있다구요. 신발이 없기 때문에 맨발로 다니다가 독사한테 물리는 것도 보통입니다. 풀숲으로 다니면 따라와서 문다구요. 그런 것을 전부 다 잡아서 요리를 하면 최고의 요리가 됩니다. 맛있다구요. 일본 사람들은 뱀장어를 좋아하지요? 그런데 뱀 고기는 뱀장어보다 더 맛있다구요. 한 마리 잡아서 먹어 보라구요. (웃음) 아, 정말이라구요.

그러니까 먹는 것은 문제없습니다. 산에 가면 바나나든지 무엇이든지 가득합니다. 주인이 없어서 새나 짐승들이 맛있게 따먹는 과일들이 많다구요. 그래서 아마존 유역 같은 데 가 보면 다섯 사람의 한 가족이 사는데 아무것도 안 가지고 있는 거예요. 나이프와 포크 하나씩밖에 안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을 가지고 있다가 아침이 되면 어디든지 가서 과일이든지 무엇이든지 따먹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