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은 외국어 구사 능력도 뛰어나고 사상계에서도 최고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1권 PDF전문보기

한국인은 외국어 구사 능력도 뛰어나고 사상계에서도 최고

한국 여자들은 다른 나라의 여자들과 다르다구요. 억세지요? 억세요, 억세지 않아요?「억셉니다.」그래서 혼자서 다른 사람한테 물어 보지도 않고 모든 것을 처리하려고 생각하기 때문에 문제입니다. (웃음) 그렇지 않으면 역사에 살아 남을 수 있는 길이 없습니다. 동서남북의 강대국들에게 둘러싸여서 이쪽이 내려가면 저쪽에 가서 돈을 벌어와 가지고 먹고 살고, 저쪽이 내려가면 또 다른 쪽에 가서 돈을 벌어와 가지고 먹고 살지 않았더라면 지금까지 하나의 나라를 유지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만큼 한국 여자들은 말을 잘 하기 때문에 일본에 5년 정도 살게 되면 모든 사투리까지 다 알게 됩니다. 일본은 사투리가 많다구요. 홋카이도의 말과 가고시마의 말이 다릅니다. 그렇지만 동경에 가서 5년 이상 살게 되면 일본 사람인가 한국 사람인가를 모르게 된다구요. 다쿠옹(だくおん;일본의 가나에 점을 찍어 나타내는 음)만 좀 주의하면 전혀 모릅니다.

중국어를 하든 영어를 하든 어디든지 다 통합니다. 그래서 어디에 가든지 제일의 통역자가 되는 것입니다. 그것은 일본 사람도 안 되고, 중국 사람도 못 합니다. 동양에서는 한국 사람밖에 없어요.

그래서 한국 사람들은 정치를 분석하는 데 있어서도 우수한 두뇌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슨 회의 같은 데 참석해서 어느 누가 한마디를 하면 해설까지 붙입니다. 당당하게 훌륭한 책임자같이 해낼 수 있습니다. 그러한 역사적인 배경을 가지고 선생님이 태어났다구요.

중국 야쓰(奴;놈), 소련 야쓰, 일본 야쓰, 미국 야쓰라고 합니다. 모두 다 도둑질을 했기 때문에 말이에요. 양반은 한국 사람밖에 없습니다. 언젠가는 모든 것을 극복하고 세계를 지도하겠다는 방대한 사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유교가 나라를 다스렸고, 그 다음에 불교가 다스렸고, 지금은 기독교가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기독교가 모든 정권을 장악했습니다. 역사적으로 유명한 종교가 전부 다 한국에 들어와 있습니다. 그래서 불교?유교?기독교의 사상을 잘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공산주의와 민주주의 사상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사상계에 있어서 한국 사람들이 넘버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