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두 어깨에 천주의 해방권이 걸려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2권 PDF전문보기

내 두 어깨에 천주의 해방권이 걸려 있어

*장난이 아니라구요. 유명한 대학에 들어가는 것보다 더 심각한 것입니다. 어떻게 합격할 것인가 하는 것이 문제인데, 그 문제는 하나님도 못 푼다는 거예요. 올바른 정답은 참부모에 의해서 제시되는 거라구요. 그것을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영원한 세계의 해방권이 있을 수 없습니다. 반 놀음놀이의 말씀이 아닙니다.

그래서 훈독회라구요, 훈독회. ‘훈’은 가르친다는 것이고, ‘독’은 기억해 두라는 것입니다. 말씀을 읽음과 동시에 기억해 둔다는 것이 훈독입니다. 가정맹세의 5번에도 있지요? 5번이 뭐예요? 매일 주체적 천상세계와 대상적 지상세계의 통일을 향해 전진적 발전을 촉진화해야 됩니다. 그러한 내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반 놀음놀이가 아닙니다. 심각한 거라구요. 천하가 걸린 싸움입니다. 세키가하라(關が原;운명을 건 싸움)의 싸움을 알아요? 관군과 막부군의 싸움이었습니다. 그 이상의 싸움입니다.

왕정복고가 아니라구요. 천주복귀를 위해서 승리적인 병사가 되는 데 있어서는 말이에요, 그 이상적인 싸움의 역사를 넘고도 남을 수 있다는 자신을 가져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미래의 희망적인 승리권을 맞이할 수 없습니다. 그러한 각오도 없이 미래의 희망적인 승리권을 맞겠다고 하면 도둑입니다. 그러한 각오를 다짐으로 말미암아 승리한 이후의 세계를 수습해 가지고 새로운 이상적인 나라를 세우는 책임을 질 수 있다는 것을 잊어버리면 안 됩니다.

한 나라만이 아니라구요, 한 나라. 일본 나라가 문제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세계를 구원했다고 하더라도 영계를 해방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선생님은 일생 동안에 지상 탕감과 영계 탕감을 완성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수천만 년의 역사를 통해서 고난의 길을 통과해 나오면서 해방권을 맞이하지 못한 하나님을 재림주가 일생 동안에 해결한다는 사실을 생각해 보라구요. 수천만 년 동안 불가능했던 것을 선생님의 일생 동안에 탕감복귀한다고 하는 것은 말로써 다 설명할 수 없이 어려운 것입니다.

그것은 세상 가운데 거짓말이 있다면 그 이상의 거짓말이 있을 수 없을 정도입니다. 그러한 바보 같은 말을 할 남자는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러한 남자가 있을 수 있는 이상의 기준까지 끌어올리지 않으면 하나님의 해방은 불가능합니다. 자기 자신의 두 어깨에 모든 천주의 해방권이 걸려 있다고 생각해 보라구요. 그런 것을 모르면 천주가 뒤집어지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