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투에 예물을 준비해서 더러움 타지 않게 잘 모셔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3권 PDF전문보기

봉투에 예물을 준비해서 더러움 타지 않게 잘 모셔라

자, 그렇게 알고, 내가 나쁜 일은 하지 않을 것이 틀림없지요? 내가 나쁜 일을 하면 교주가 돼 먹겠어요? 이리 봐도 좋고 저리 봐도 좋고, 이왕지사 좋은 것은 다 좋으니까 나쁜 것을 이렇게 함으로 말미암아 (옆 사람을 딱 때리심) 좋아해야 쓸 데가 있겠기 때문에 그런 거예요. 알았어요, 몰랐어요?「알았습니다.」알았으면 갈 것이에요, 말 것이에요?「가겠습니다.」가서 할 것이에요, 말 것이에요?「하겠습니다.」해 가지고 망할 것이에요, 흥할 것이에요?「흥하겠습니다.」흥해야지! 한번 해봐요. 흥해야지!「흥해야지!」흥해야지!「흥해야지!」흥해야지!「흥해야지!」

더 큰 나라가 더 흥할 때가 왔어요. 일본 나라, 한국 나라, 서양 나라가 흥해야지!「흥해야지!」흥해야지!「흥해야지!」유럽 멤버들, 따라서 해요.「흥해야지!」흥해야지!「흥해야지!」망해야지!「흥해야지!」(웃음) 잘 알아들어야 돼요. 덮어놓고 대답하면 딱 걸려요. 정신차려 가지고 답변하지 않으면, 하라는 대로 하다가는 망한다구요. 망해야지!「흥해야지!」흥해야지!「흥해야지!」‘흥해야지!’ 하면 다 통한다는 거예요. 그만 했으면 됐다구요.

자, 봉투에 예물을 준비해 가지고 가요. 여러분이 시집갈 때 약혼반지를 잃어버리는 한이 있더라도 천년 만년 이 가보는 선생님이 준 예물로서 일가의 박물관에 조상 자리로 모셔야 돼요. 그것이 자기 1대조보다 더 가치 있는 것으로, 그 혈통에서 조상이 되는 것을 알아야 되겠다구요. 알겠지요?「예.」내가 이것을 넣어서 주면 좋겠는데, 여러분이 담아 가겠어요? 내가 준 대신 정성껏 담아 가지고 가라구요. 알겠어요?「예.」

그것을 담아 가지고 점심 먹고 저녁 먹고 자고 가져가야 되겠어요, 넣자마자 더러움 타지 않게 달려가서 자기 머무를 곳을 준비하는 곳에 잘 모셔 놓고 자고 먹어야 되겠어요? 정성어린 것이 어떤 것인지 생각해 가지고 하라구요. 만약에 지금 시간이 늦었는데 가서 자리도 못 잡고 떨고 다니면서 이러면 안 되겠다는 거예요. 그럴 때는 다시 와서 가져가도 돼요. 알겠어요?「예.」알 사람은 알아들으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