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계와 정치계가 하나돼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6권 PDF전문보기

종교계와 정치계가 하나돼야

위비소노 의장이 알아야 할 것은, 지금 흑인 세계에 좋은 때가 왔다는 거예요. 이것을 어떻게 아시아와, 황인과 연결하느냐 하는 것이 문제예요.

지금이 찬스인데, 조금만 지나가면 백인들이 전부 다 이것을 탈취하기 위한 일을 해 나오기 때문에, 그런 의미에서 내가 방패막이가 될 수 있는 거예요. 미국이면 미국이라든가 구라파면 구라파의 기반을 갖고 있어서 상당히 좋은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교육하는 것을 서두르는 거예요. 교육을 해야 된다구요.

아시아의 유교와 힌두교, 불교, 이 종교들을 연결해야 돼요. 누가 어떻게 하나로 엮느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와히드 대통령이 상당히 중요하다구요.

그래서 앞으로 올 수 있는 모든 것을 여기서 방지하기 위해서는 미국을 중심삼은 구라파의 기독교 문화권을 빨리 교육해서 엮어 가지고 모슬렘과 하나될 수 있는 길을 열지 않으면 문제가 생기는 거예요. 모슬렘과 기독교가 한 형제들이라는 것을 몰라요.

이제부터는 백인에 대한 유색 인종이 문제예요. 백인을 어떻게 소화하느냐 하는 것이 큰 문제이고, 백인이 어떻게 모슬렘과 아시아의 종교권을 소화하느냐? 종교권을 몰라요. 기독교밖에 모르는 것이 문제라는 거예요.

그래서 하나님이 있다면 하나님이 어떻게 세계를 요리할 것이냐가 문제인데, 종교계에서 모슬렘하고 기독교가 투쟁하면 안 된다는 거예요. 제일 염려하는 거라구요.

알겠지만, 기독교 세계에 있어서 최상에 와 있는 것은 우리밖에 없어요. 이론적으로 하나님의 뜻이 어떻다는 것을 알아요. 이론이 있어야 돼요, 이론. 출발이 어떻게 되고, 과정이 어떻게 되고, 목적과 방향이 어떻다는 것이 희미해요. 확실히 이론적인 면을 가르쳐 줘야 될 텐데 기독교도 그렇고, 희미하다구요. 종교를 내가 수습할 수 있는 기반을 닦아 놓은 것이 이거예요.

유엔 정상의 입장에서 모든 지도층을 교육해 가지고 거기에 하나 만들 수 있는 운동을 해야 된다구요. 가치관 문제가 나와요. 이번 총회에도 가치관이 문제되지 않았어요? 그럴 때가 왔다구요. 지금은 탈이데올로기시대예요. 이데올로기시대는 지나갔다는 거예요.

미국도 나에 대해 반대했지만 이제는 반대해 가지고는 안 된다는 것을 다 알아요. 목사하고 정부하고 이 둘이 원수였어요. 이것이 하나되어야 돼요. 이 국경을 철폐해야 되는 거예요. 종교하고 정치 노정을 어떻게 화합하느냐 하는 것이 문제라구요. 그것이 하나되는 길을 제시한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