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과 하나되지 않으면 횡적인 결과가 안 맺어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7권 PDF전문보기

종과 하나되지 않으면 횡적인 결과가 안 맺어져

윤태근은 같이 가자고 할 때 왜 여기 데려오는지 몰랐지?「예.」*너는 대양주의 책임자지? 그러면 그 대양주와 하나되지 않으면 안 된다구. 상하가 하나되지 않으면 횡적인 관계가 연결되지 않는 거라구. 선생님과 하나되지 않으면 횡적인 결과가 맺어지지 않는다는 말이라구. 그러니까 각 국가의 대통령도 관리를 해야 된다구. 그 사람들을 믿을 수 없어.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그 말을 알겠어? 지금 뭐라고 했느냐 하면, 종적으로 여기 나라 책임자가 하나되어야 된다는 거야. 횡적인 것이 국가 책임자가 없으면 자기 마음대로 하니까 안 된다 그 말이야.「알겠습니다.」그러니 보고해야 돼. *그리고 그 나라의 대통령과 인연을 맺어서 모든 것을 상세하게 감시하고 말이야. 알겠어?「예.」(*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채근해야 돼. 중앙에 보고해야 되는 거야, 원래는.「알겠습니다.」

일본이 하와이를 왜 공격했느냐? 대양주를 중심삼고 필리핀까지 쭉 포위 상태에 있기 때문에, 어차피 일본이 포위당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전부 다 그걸 방어하기 위해서 하와이를 공략한 거예요. 미국이 제7함대를 그래서 그때 파송한 거예요. 소련과 일본을 견제하기 위해서 말이에요. 소련과 일본, 그게 끝까지 원수예요. 그걸 소화해야 돼요. 그걸 소화하는 데는 무엇 가지고 하느냐? 돈 가지고 안 돼요. 사랑 갖고 해야 돼요.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가르쳐 줘야 돼요.

밥 안 주나? 밥 준비하라고 그래. 아홉 시 전에는 나가도 괜찮지. 여기 와 있겠구만. 배 준비해야 되겠구만.「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