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물, 맑은 공기, 맑은 빛이 있는 곳은 해양권밖에 없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7권 PDF전문보기

맑은 물, 맑은 공기, 맑은 빛이 있는 곳은 해양권밖에 없어

전 세계가 지금까지는 육지에 대한 관심을 가졌다가 그 다음에는 바다에 대한 관심을 가졌다가, 이제는 바다에 대한 관심이 떠났고 이제는 육지, 나라에 대한 관심도 떠날 수 있는 때가 왔다는 거예요. 여러 나라가 나라에 대한 사랑이 없기 때문에 나라가 오래 안 간다는 거예요. 나라도 끝이고, 바다에 대한 관심도 갖지 못할 단계에 들어왔다는 거예요.

사람도 보면, 물이 4분의 3이고 몸뚱이가 4분의 1이라구요. 일반적으로 알기는 몸뚱이를 중요시하지, 몸 안에 있는 물을 어떻게 깨끗이 하느냐 하는 것을 생각지 않는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공기가 문제고, 물이 문제고, 태양 빛이 문제라는 거예요. 이 3대 면을 볼 때 공해라는 것이 바다보다는 육지가 몇 배 더 많을 거라구요.

그러면 앞으로 세계는 어떻게 될 것이냐 이거예요. 물이 문제고, 공기가 문제예요. 태양 빛이 문제고 말이에요. 그런데 맑은 물, 맑은 공기, 맑은 태양 빛, 그것이 지금 많은 사람이 살고 있는 육지보다 바다에 많아요. 바다가 앞으로 인류가 제일 바랄 수 있는 선택할 곳이다 하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돼요.

2차대전 이후 55년이 되었지만, 55년 전과 55년 후가 다른 것이 뭐냐? 지금에 와서는 공기의 공해라든가 물의 공해라든가 태양 빛의 공해라든가 이런 것 때문에 새가 죽어 가고 고기가 죽어 간다는 사실을 여러분이 알아야 된다는 거예요. 55년 기간에 이와 같은 결과가 되었다면, 이제 한 6배 되는 3백년을, 3세기를 어떻게 지내느냐 하는 것이 큰 문제예요. 이것이 지금 과학적인 견지에서 본 종말의 현상이라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맑은 물을 찾아갈 것이고, 맑은 공기를 찾아갈 것이고, 맑은 태양 빛을 찾아갈 것인데, 그곳이 어디냐 이거예요. 그곳은 북극과 남극과 이 해양권밖에 없다고 본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