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부모는 입적된 가정의 왕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8권 PDF전문보기

참부모는 입적된 가정의 왕

어제 선생님이 뭐라고 했어요? 참부모는 무엇의 왕이라구요?「천주의 왕이십니다.」천주의 왕이 되기 이전에 말이에요! 무슨 가정이라구요?「참가정입니다.」축복을 받고 하나님의 인정을 받을 수 있는 입적된 가정의 왕이 참부모라는 것입니다. 참부모, 천지부모라고 하는 것은 마음적인 부모와 육적인 부모가 90각도로 일체화된 출발점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90각도가 안 되면 큰일난다구요.

여자가 화장하는 것이 좋아요, 나빠요? 그것이 좋은 거예요, 나쁜 거예요?「좋은 것입니다.」(웃음) 그것은 미인이 추녀가 되기 위해서 하는 거예요, 추녀가 미인이 되기 위해서 하는 거예요? 거기에는 사기성이 내포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웃음) 아, 왜 웃어요? 보통 여자가 화장하는 데 세 시간 이상이 걸립니다. 아, 아이 섀도(eye shadow)를 붙이는 것이 어렵다구요. (웃음)

그러니까 통일교회에 그러한 여자가 있으면 못 따라옵니다. 그러한 여자들은 모두 다 낙제가 될 것이기 때문에 통일교회에 들어오더라도 곤란합니다. 아이가 태어날 때 아이 섀도를 붙이고 태어나면 어떻겠어요? (웃음) 대번에 세계적으로 유명해질 것입니다. (웃음)

또 루즈를 칠했다고 생각해 보라구요. (웃음) 그리고 손톱에 뭘 해요? 매니큐어를 칠했다고 생각해 보라구요. 그렇게 자연스럽지 못하게 자기 마음대로 맞추어 가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영원한 세계와 연결될 수 없는 것입니다.

선생님도 주름이 졌지요? 머리는 염색을 했는데, 어때요? 염색하는 것이 좋은 거예요, 나쁜 거예요?「좋습니다.」여러분한테 배웠다구요. (웃음) 많은 사람들 앞에 나서려면 이렇게 해야 된다고 했는데, 누가 나빠요? 처음에 선생님이 동기가 되었어요, 여자들이 동기가 되었어요?「여자들이 동기가 되었습니다.」(웃음) 정말이라구요. 그러니까 선생님 마음대로 염색한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선생님은 손에 반지를 낀 적도 몇 번 없지요? 결혼할 때가 몇 번이에요? 선생님은 몇 번이에요? (웃음) 두 번을 했으면 두 번 끼었겠지요? 세 번을 하면 어때요?「세 번을 낍니다.」그럴 때마다 똑 같은 손가락에 끼어야 돼요, 순서대로 끼어야 돼요? (웃음) 무엇이든지 선생님이 유행을 시키면 모두 다 그대로 따라서 할 위험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그럴 경우에 어쩔 수 없이 전통을 따르지 않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