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할 수 있는 때가 됐는데 앞에서 리드할 사람이 있겠는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8권 PDF전문보기

실천할 수 있는 때가 됐는데 앞에서 리드할 사람이 있겠는가

얼마, 시간이 얼마나 걸리겠어?「간단히 하겠습니다.」*짧게 하겠다고 한다구요, 짧게! 간단히 하겠다면, 일본 말로 몇 분이야? (웃음) 30분이야, 3분이야? 30분보다 더 간단하게 한다면 3분이잖아? (웃음) 한 시간이면 한 시간이라고 분명하게 얘기해 주지 않으면 수학을 공부한 선생님이기 때문에 잘 통하지 않습니다. (웃음) 장시간 동안 얘기를 해주기를 바라면서 인사를 했습니다. (웃음) 박수를 하라구요! (박수)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곽정환 회장의 보고)「……그 다음에 이 엔다오 박사가, 뒤에 여러분 보시면 알지만 이 사람은 깐깐합니다. 얼굴도 그렇게 생겼어요. 말도 함부로 하는 사람이 아니에요. 단상에서 내 옆에 앉았는데 자기도 감동된 것 같아요. 이 엔 지 오(NGO;비정부기구) 사무총장이 우리하고 일을 하는데도 처음부터 대답도 선뜻 하지 않은 사람입니다. 그런데 5백 명이 모여서 발표하는 것, 좋아하는 것, 환호성을 지르고 토의하는 것이 긍정적이고 하니까 내 귀에다 대고 뭐라고 하느냐 하면 ‘앞으로 이 엔 지 오를 잘 엮어 가면 유엔보다 더 힘이 세겠습니다.’ 이런 말을 조용히 하더라구요.」(박수)

여기 남자 녀석들은 전부 다 준비해야 돼요. 출세길이 훤히 트였다구요. 출세하는 것이 나라에서 출세하는 것이 아니에요. 세계무대에 나설 수 있는 블랙잭, 조커와 마찬가지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준비를 다 해 가지고 실천할 수 있는 시대에 들어왔는데, 그 사람들 앞에 서서 리드할 사람이 우리 통일교회에 얼마나 되느냐 하는 것이 걱정이라구요. 그래, 눈감고 이제 몽둥이로 후려갈기더라도, 어디를 맞더라도 고맙게 생각하고 준비해야 돼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