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 마음에 동화되는 것이 중요한 거예요.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0권 PDF전문보기

그래, 마음에 동화되는 것이 중요한 거예요.

『양심이 하나님 대신 나에게 심어준 제2의 하나님, 내 중심존재인 것을 몰랐다는 것입니다. 하나님 이상으로 모셔야 된다….』

이런 얘기도 통일교회에서 하지요? 마음이 얼마나 보배였다는 것 말이에요. 부모보다 앞서 있고, 선생님보다 앞서 있고, 하나님보다 앞서 있어요. 그래, 하나님도 물어봐야 되는 거예요. 인격이 달라요. 부속품이 아니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남자 앞에 여자가 부속품이 아니에요. 인격이 다르기 때문에 절대적인 상대를 바라기 때문에 무한한 사랑의 대상이 되기를 바라는 그런 논리가 성립되는 거예요. 알겠어요?「예.」아들이 아버지와 똑같지 않아요. 인격이 다르지요? 마찬가지예요. 인격이 달라요. 그러니까 아담보고 ‘야! 아담아 어디 있느냐?’ 하나님이 부른 거라구요. 마찬가지라구요.

『도주 이상, 예수님 이상 모시라는 거예요. 그러면 예수 믿던 이상의 자리에 갈 수 있습니다. 통일교회 문 총재를 믿지 말라구요. 통일교회 문 총재의 가르침을 받아 양심과 완전히 하나되게 된다면 통일교회 문 총재를 따라가지 않아도 천국 갈 수 있습니다. 교재를 사 가지고 공부를 해야 된다구요. 양심을 개방해서 해방적 자아를 확립시켜서 통일권을 갖지 못한 사람은 천국에 못 가는 것입니다. (중략)

그렇기 때문에 지옥의 출발지가 나요, 천국의 출발지도 나입니다. 마음 대로 하면 천국가는 것이요, 몸뚱이 대로 하면 지옥가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어 있어요. 변명할 도리가 없다구. 저울추같이 전부 다 이렇게 되어 있어요. 자!

『남을 위해서 살게 되면 천국가는 것이요, 자기를 위해서 살라고 하게 되면 지옥가는 거예요. 오늘 돌아가면 양심 해방을 선언해야 됩니다. 몸과 마음이 어떤 거예요? 그것은 주체와 대상입니다. 상대를 위해서 있어야 된다는 거예요. 마음은 몸을 위하고 몸은 마음을 위하는 거예요. 하나되면 여러분은 오관이 아니라 십관이 되는 거예요, 십관. 하늘 영계도 다 보고 한다구요. (중략)

거짓부모로 시작되어서 갈라졌기 때문에 참부모가 와 가지고 이런 사실을 확실히 이론적으로 가르쳐 주어야 됩니다. 어디서 고장났기 때문에 그 고장난 급소를 떼어 버려 차 버릴 수 있는 놀음을 할 수 있는 운동이 땅에서 벌어지지 않고는 지상에 천국은 영원히 요원한 것입니다.』

어디서 고장났어요? 어느 기준에서 고장났어요? 장성 완성급이에요. 핏줄이 달라졌어요.

그러면 그때의 천사장하고 사랑한 관계가 양심의 기준보다도 강했다는 거예요. 사랑의 힘이 무서운 거라구. 양심이 자동적으로 올라가 가지고 하나님이 그 기준을 대해 폭파되었으면 사방에 전부 다 평준화될 수 있는 환경이 되었을 것인데 현재 과정을 거쳐 나가는 입장에서 타락했다는 거예요. (녹음이 잠시 중단됨) 10년, 100년 기다렸다가 만나 사랑하는 클라이막스에 가서 영(零)으로 돌아가야 돼요. 그러지 않으면 육신을 지배할 능력이 없어요. 알겠어요? 실제 문제예요. 그러지 않고는 육신을 완전히 점령 못 한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