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나 여자나 25세 때가 가장 중요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3권 PDF전문보기

남자나 여자나 25세 때가 가장 중요해

그렇기 때문에 씨가 있으면 껍데기가 세 면으로 뒤집어 씌워져 있기 때문에 단단한 거예요. 마찬가지예요. 껍데기가 단단하다는 것은 내부가 침해를 받지 않고 그 자체 본연의 체를 유지할 수 있는 가치가 된다고 본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완전한 씨가 된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남자는 25세가 된다면 어디 가든지, 어떤 나라에 가더라도 자립할 수 있다는 거예요. 왜 그래?「아버님 말씀하시니까 전문가가 나와서 통역해야…. (양창식)」

아버님이 말씀을 한국 말로 하는데 왜 모르나? 왜 빼짝 마른 사람을 자꾸 부려먹겠다고 그래?

*남자나 여자에게 있어서 25세가 가장 중요한 때입니다. 그때는 자립할 수 있는 때라구요. 그러니까 센터가 되어 가지고 주위의 모든 환경에 대한 책임을 지고 보호해 주면서 성장해야 됩니다. 그 센터는 세 가지의 면에 있어서 중요합니다. 첫 번째는 책임, 두 번째는 보호, 그리고 세 번째는 성장입니다.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자, 그런 관점에서 볼 때, 여러분이 25세가 되면 삼 팔이 이십사(3×8=24), 모든 면에서, 어머니 아버지를 모시는 데도 효자가 되고, 부부끼리 사는 데도 모범적인 주체와 대상이 되고, 아들딸 가운데에서도 주체와 대상이 되어야 된다는 거예요. 아버지 어머니가 자기 부부를 염려하지 않고, 또 아들딸을 염려하지 않고 완전히 화합할 수 있는 센터의 책임을 할 수 있게 되어야만, 그 가정이 사방으로 보더라도 편안하다는 거예요.

그래, 남자 여자가 결혼하고 싶은 연령이 언제예요? 23, 24, 25세 그때예요. 그때가 에너지도 제일 강한 거예요. 그 이후엔 내려가는 것입니다. 내려간다구요. 그런 것 알아요? 그래, 24세 그 연령 때에 결혼한 사람들, 축복받은 사람들은 손 들어 봐요.

그때 부처끼리 익사이팅 파워 러브를 가지고 하나됨으로 말미암아 품고서 쉬익…. 그렇다구요. 그것은 자연적인 현상입니다.

스물 다섯 살이면, 세상의 스물 다섯 살 난 것하고 통일교회에 들어와서 스물 다섯 살 된 것 중에 어느것이 나아야 돼요?「통일교회에 들어와…!」그러면 여러분은 미국에 좋고 훌륭하고 출세하고 학교 가고, 뭐 어떤 지식이니 권력이니 돈벌이하는 거기에 나갈 거예요, 교회를 위해서 고생하는 자리에 나갈 거예요? 어떤 거예요? 완전히 반대의 길을 갈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