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분합 논리를 중심삼고 통합 운동을 해 나가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0권 PDF전문보기

정분합 논리를 중심삼고 통합 운동을 해 나가야

정분합 원칙이라는 것은 모든 역사 발전의 원칙을 중심삼고, 논법을 두고 하는 말인데, 사탄은 정반합이고 하나님은 정분합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 자신의 머리(正)를 중심삼고 분(分)이 되어 가지고 합(合)이 되어야 돼요. 좌익과 우익이 예수님을 중심삼고 합이 안 됐다구요. 제자들이 합이 됐어요? 로마의 사상, 철학을 중심한 잡된 사상을 가지고 제자들이 여러 가지 방향을 거쳐 나갔어요. 아니에요. 하나예요.

정분합! 대가리가 둘이 아니라구요. 마음을 중심삼아 가지고, 본래 머리를 중심삼아 가지고 좌익과 우익이 갈라졌다가 무엇으로 합해야 되느냐? 무엇으로? 참사랑으로, 위하는 사상으로 하나되지, 어떻게 합해요? 강제로 총칼로 합할 수 있어요? 그렇게 해서 통일될 게 뭐예요? 열 사람이면 열 사람이 싸움판이 벌어지지요. 그래서 하나님의 뜻인 정분합이상을 파괴시키기 위한 거예요.

가정에 들어가도 그래요. 정이 누구냐? 하나님을 대신한 머리가 되는 남편이에요. 남자는 머리예요. 아들딸이 하나된 부모 앞에 좌익과 우익, 남자 여자가 합해야 돼요. 가인 아벨 아니에요? 그것이 합이 되어야 됩니다. 부모님을 위하고 하나님을 위하는 데에서 합이 돼요. 가정의 책임자, 나라의 책임자가 어머니 아버지고, 우주의 책임자가 하나님 아니에요? 평면적인 나라의 책임자가 아버지고, 종적인 영원한 책임자가 하나님이라는 거예요.

하나님을 중심삼고, 부모를 중심삼고 합해야 돼요. 거기에 참사랑으로 하나되어야 됩니다. 서로 위해야 됩니다. 자기를 위하라는 개인주의가 있을 수 없어요. 정분합 논리를 어디든지 적용해야 돼요. 여기 통일교회를 중심삼고 어디든지…. 한국을 중심삼아 가지고도 가인 아벨이에요. 한국과 일본을 중심삼고 그렇고, 민주세계와 공산세계도 그래요. 좌익 우익이지요? 하나 못 됐지요? 가정적으로 하나 못 되지 않았어요? 예수가 실패한 것이 그것 아니에요? 전부 다 정분합 논리 기준을 중심삼고 해소해야 돼요.

청소년들이 아들딸이에요. 이것들이 중심이 될 수 없어요. 알겠어요?「예.」어디든지 적용해야 돼요. 학교에 가더라도 전체의 중심, 학교 이사회를 중심삼고 하나돼야 돼요. 교장만이 아니에요. 회장, 전체를 중심삼아 가지고 거기에 있는 아들딸, 남자 여자가 이렇게 하나되어야 돼요.

하나되는 것은 위하는 데에서 이뤄집니다. 남자가 위함을 받겠다고 하면 파괴고, 여자가 위함을 받겠다고 하면 파괴라구요. 서로 위하는 데에서 하나되는 거예요. 참사랑의 논리를 통해서 하나되지, 그 외의 것으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이런 정분합 논리, 근본을 중심삼고 통합 운동을 가르쳐 나가야 되겠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