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는 기도하고 정성들이며 훈독회 하고 남자는 나가 일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4권 PDF전문보기

여자는 기도하고 정성들이며 훈독회 하고 남자는 나가 일해야

내가 여기 오기 전에 우리 며느리들한테 그랬어요. ‘너희들, 앉아 먹고, 부모님의 며느리라고 생각하지 마! 육대주의 책임자로 배치할 날이 온다. 그렇기 때문에 신학대학원 안 나오면 안 된다는 것을 미리 알려 준다.’ 그것을 해설해 주려고 내가 얘기하고 왔다구요.

통일신학대학원은 종교계의 문 총재가 세워 가지고 종교권의 불교니 유교니 전체를 연합한 종교를 만든다고 하기 때문에, 비교종교학에서는 으뜸 되는 입장에서 새로운 문 총재의 사상을 중심삼고 교육한다고 하기 때문에 최고로 보고 있어요. 인정받아요. 벌써 신학대학원 나왔다고 하면 전부 다 들으려고 하지, 가르쳐 주겠다는 사람은 한 놈도 없다는 거예요. 안 그렇겠어요?

양창식도 신학교를 나왔나?「예. 나왔습니다.」신학교 나온 것이 효과가 있어?「예.」신학교만 나왔나? 유 티 에스(UTS; 통일신학대학원)를 나왔나, 어느 신학교를 나왔나?「유 티 에스를 나왔습니다.」박사학위는 어디서 받았어?「한국에서 받았습니다.」그건 유 티 에스 박사가 아니잖아? 에이즈 박사지, 에이즈 박사?「신학이었습니다.」에이즈 박사 아니야?「주제가 그렇지만 전체 내용은 신학입니다.」글쎄 신학은 신학인데 주제로 한 것이 에이즈니까 에이즈 박사지. 그러니까 에이즈를 후려갈기는 거예요. 신학으로부터 철학으로부터 해 가지고 현재 정치 과학세계까지 참고하면서 서론만 보고 잡아 가지고 훈시하는 거예요. 어디로 휘어서 꺾어진 것을 안다는 거예요.

왜 웃노?「신이 나서 웃습니다. 아버님 말씀을 들으면 신이 나잖습니까? (유종관 회장)」신이 나서 웃는다는 것이 뭐야? 신물이 돌아서 죽겠다 그 말 아니야? 자!

『이제부터 통일교회에서 강의하는 방법, 전도하는 방법이 근본적으로 달라질 것입니다.』

다 얘기했지요?「예.」이게 언제 한 거예요?「1992년입니다.」그때 했는데 왜 야단들이에요? 말씀을 다 잊어버렸다는 얘기 아니에요? 근본적으로 달라져야 된다는 거예요. 이제부터 또 달라져요. 지상 탕감복귀시대와 천국 건설시대가 달라져요. 여편네들은 기도하고 정성들이고 훈독회 하고, 여러분은 나가 일해야 돼요. 땅을 파고 건설해야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