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 지켜야 할 도리를 가르쳐 주기 위해 나온 통일교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6권 PDF전문보기

가정에서 지켜야 할 도리를 가르쳐 주기 위해 나온 통일교회

여기 아시아에서 온 사람들은 선생님이 미국을 도우라고 데려온 사람이에요. 미국에 와서 돈 벌어서 부자가 되라고 데려오지 않았어요. 와서 고생해 가지고 철들지 않은 무법천지의 미국 국민한테 본이 되고 갈 수 있는 길을 가르쳐 주기 위해서 일본에서 데려왔어요.

그래, 가르쳐 주고 있어요, 가르침 받고 있어요? 어때요, 일본 멤버들? 가르쳐 줘야 돼요. 주는 데는 뭘? 가정에 들어가서 아들딸이면 아들딸로서 부모에 대한 도리, 아내면 아내로서 남편에 대한 도리, 손자면 손자 손녀로서 할아버지 할머니에 대한 도리, 가정의 법을 준수할 수 있는 도리를 가르쳐 줘라!「예스!」뭐 또 예스야? (웃음)「아멘!」(웃음)

그런 면에서 미국 가정이 문제가 돼요. 아버지가 어머니에 대한 도리를 하나, 어머니가 아버지에 대한 도리를 하나, 제멋대로예요, 제멋대로. 눈이 말이요, 눈이 볼 때 하나는 올라가고 하나는 내려가고, 하나는 이리 가고 하나는 이래요? 전부 쌍쌍이지요. 쌍쌍이에요. 올라가도 같이 올라가고, 내려와도 같이 내려와요. 이 세상은 쌍쌍제도로 돼 있어요. 동물세계나 식물세계나 인간세계나 영계나 쌍쌍제도로 상대적 관계로써 통일적인 행동을 하게 돼 있다 이거예요.

귀도 소리가 이 둘에 들어가지만 화합이 돼 가지고 반을 울려줘야 듣게 돼 있어요. 하나 틀리면 못 들어요. 코도 콧구멍 하나만 감기 걸리면 찡찡하지요? 입술이 3밀리미터만 틀어져도 알아듣기 힘들어요. 벌에 한번 쏘여 가지고 해 보라구요. 얼마나 힘든가? 손도 하나만 제멋대로 하면, 하나 이렇게 해 가지고 돼요? 소리가 나요? 아무것도 안 된다구요.

아무리 잘났더라도 무엇을 만드는 데는 받들어 줘야 돼요. 힘이 센 오른손이 있지만 힘세지 않은 왼손이 그것을 따라가면서 상대해 줘야 돼요. 여러분, 왼손잡이라 해도 바른손이 도와줘야만 되는 거예요. 쌍쌍제도로 돼 있다는 거예요.

무엇을 중심삼고? 무엇 중심삼고? 자기들이 살 수 있는 법을 중심삼고. 남자면 남자, 여자면 여자 입장에서 말이에요. 남자 눈하고 여자 눈이 쌍쌍으로 다 같지요? 그러면 남자 눈하고 여자 눈이 만나면 어떻게 돼요? 뒤로 이렇게 돌아서서 보나요, 돌아서 가지고 앞으로 보나요? 앞으로 보게 되면, 좋으면 얘기하고 건드리고 다 이렇잖아요? 좋으면 붙안고 이러지요? 그렇지요? 더 기쁜 쌍쌍이 되면 하나되는 거예요.

그러면 왜 이렇게 쌍쌍이 되어 있느냐? 사랑 때문에, 사랑 때문에 그렇다는 거예요. 여러분의 몸 마음을 중심삼고 몸 마음이 하나 안 되어 있어요. 쌍쌍이 안 되어 있어요. 이게 문제예요. 남자 몸 마음이 하나 안 되고 여자 몸 마음이 하나 안 되면, 그 네 패가 하나될 수 있어요? 하나될 수 있느냐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