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온 과거지사를 청산하고 넘어가야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0권 PDF전문보기

지나온 과거지사를 청산하고 넘어가야 돼

자, 알겠나?「예.」가입서를 잘 만들라구.「예.」너무 크게 만들지 말고 수첩에 들어갈 수 있게끔 해서 가지고 다니게 하는 거예요. 어디 가서 그런 얘기 하게 되면 가입서를 보여 주면, 서로가 형제를 만나듯이 포옹하고 점심도 사주고 저녁도 사주려고 하는 거예요. 하룻밤 집에 가서 자고 가라고 이럴 수 있는 환경을 만들면 세상은 급속히 수평이 돼 버려요.

언제 세계 사람을 사랑해 보겠나? 하나님이 세계를 사랑하려고 얼마나 수고했어요? 자기가 만난 사람들을 형제와 같이 사랑하는 것을 볼 때 하나님이 얼마나 좋아하겠어요? 알겠나?「예.」

패스포트 두 배 크기로, 영주권의 한 두 배 크기로 해서 가지고 다니는 거예요. 접어 가지고. 알겠어요? 가입서에 사진 붙이고 사인하고, 부모님의 사진을 넣고 그래서 만들라구요. 빨리 해요, 빨리. 이번에 나눠 줘야 되겠어요. 참자녀의 날에 세계적으로 일원화시키는 거예요. 그런 때가 왔다구요. 거기에 가입하면 생축헌납을 할 수 있는 길이 자동적으로 훤히 열려요.

어머니가 일본에 가게 되면 미국을 빨리 해야 돼요. 그래서 종교계가 연합해 가지고 이 일을 주도해야 된다구요. 우리가 먼저 그런 전통을 세워야 된다구요. 그래서 나라가 하나되는 거예요, 하지 말래도. 그러면 종교도 다 지나가요. 종교시대는 지나간다구요. 개인 구원시대는 지나가요. 종족을 한꺼번에 구원시키기 위해 가입시켜 버리는데, 가입하면 사탄세계와 이별하는 거지요. 그래, 축복은 자동적으로 받는 거예요. 알겠지요?「예.」

이제는 임자네들 무슨 책임자 안 해도 괜찮다는 거예요, 다 철수하더라도. 이제 딱 전부 다 하기 때문에 자기 나라에서 자기만 하라는 거예요. 누가 빨리 하느냐 이거예요. 국가 메시아면 자기들이 연결시켜 주기 위해서는 자기 사돈의 팔촌까지, 팔촌까지 하는 거예요. 8수지요? 팔촌이면 고조부가 되나? 육촌이 증조부가 되니까 고조부 되는구만. 5대 되지?「예. 5대 됩니다.」그러니 7대까지예요. 7대까지 하게 되면 12쯤 되지? 7대권은 다 원리 숫자예요.

그런 것을 대신해서 자기들이 그 나라에서 지나 온 날을 잃지 말라는 거예요. 자기가 발전해 나온 것을 말이에요. 여러분이 전도한 모든 집을 다시 찾아가라는 것입니다. 그것이 조상이에요. 그 조상이 부활해야 돼요. 열 사람이면 열 사람이 2차, 3차 부활해야 되는 거예요. 지상에서도 태어난 조상들이 재림하는 거와 마찬가지라구요.

여기 유종관은 몇 곳이나 거쳐왔나? 전도하고 다 몇 곳이나 거쳐왔어?「한참 세야 되겠는데요.」지금까지 다 잊어버리지 않았어? 그곳을 찾아가 가지고 과거지사를 청산해야 돼. 한 곳이면 한 곳에서, 유종관이 1대면 그 다음에 2대, 이렇게 거기서 전부 연결해야 돼. 그것이 자기들이 재림할 수 있는 기반과 마찬가지예요.

그렇기 때문에 그 거쳐간 것을 아는 사람들은 뜻길을 위해서 고생했으니 복이라는 거예요. 자기 밥 먹기 위해서 들어와 가지고 외적인 활동을 했던 사람들은 곤란하다는 거예요. 그 기록을 중심삼아 가지고 자서전을 써야 돼요. 나는 이렇게 살았고, 이런 길을 오게 될 때 내가 이 땅 위에 와서 손해를 얼마나 끼치고 이익을 얼마나 줬다는 것을 자기가 평가하고 넘어가야 된다구요.

선생님도 그래서 지금 평양에 있던 사람들, 요전에 이화여대에서 퇴학 맞은 사람들 가운데 안 나오는 사람도 여기 축복받은 사람과 같은 예물들을 다 사줬어요. 평양에 있었던 김인주 있잖아? 거기서 중심 역할을 하던 사람이 죽지 않고 살아 있는 사람들은 방문하라고 비용까지, 여비까지 다 줬어요. 가서 어려우면 얼마씩 도와주라고, 선생님이 찾아가라고 해서 왔다고 얘기해 주고 말이에요. 반대하더라도 하라는 거예요. 기가 막힐 것 아니에요, 자기들도? 끝날이 되기 때문에 그거 다 준비해야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