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일국은 두 사람이 하나된 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1권 PDF전문보기

천일국은 두 사람이 하나된 나라

그래서 선생님도 이젠 미국 땅에 있을 생각을 안 해요. 자기 마음대로, 자기 생각대로 있게 되면 안 된다구요. 어디로 갈지 방향을 전부 달리 결정해야 돼요. 여기 동쪽에 있으면 서쪽과 관계 맺으려면, 동서가 합하기 위해서는, 동의 사람이 서쪽을 품으려면 북쪽을 연결시키고 남쪽을 연결시켜 좌우로 품어 가지고 서쪽으로 가야 된다구요. 그걸 모르고 있어요. 직접 못 갑니다.

세계를 안고 가 가지고 이 중심이 되어야 된다구요. 이렇게 돼 가지고 못 가게 돼 있어요. 선생님이 이걸 안아 가지고 중심을 잡아놨기 때문에 품어야 된다구요. 북쪽도 북쪽에서 남쪽에 못 가요. 동서, 가인 아벨을 품어야 된다구요. 알겠어요? 그걸 알아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자기 조국을 찾기 위해서 지금 조국으로 돌아가는 거예요. 세계 모든 길을 닦아 나온 거예요. 세계에 길을 닦아 놓은 것을 다시 자기를 중심삼아 가지고 세계를 품어야 돼요. 나라만 품으면 세계를 품을 수 있는 거예요. 나라가 두 쪽 패지요? 가인 아벨, 야당 여당이 돼 있어요. 안 그래요? 두 패예요. 몸도 마음도 두 패고, 전부 두 패로 갈라졌다구요. 자기 자신이 문제라구요.

그래서 두 사람이라고 그래요. 두 사람이 하나되는 것이 통일국이라구요. 알겠어요? 천일국(天一國)이 뭐예요? 두 사람이에요. 하나되는 것은 참사랑을 중심삼고 중심과 하나될 수 있는 나라를 말한 거예요. 그건 하나됐으니 싸움이 없어요. 두 환경적 여건인 상하관계?좌우관계?전후관계의 두 사람이 하나됐으니, 통일됐으니 거기에는 상충이 없고 사탄이 접할 수 없다는 거예요.

천일국이라는 말이 그런 뜻이라구요. 두 사람을 하나 만드는 참사랑을 중심삼고…. 두 사람이 하나된 가운데는 천주와 평화가 다 들어간다구요. 천(天)이 두 사람 아니에요? 두 사람을 평화 만드는 것을 연결시켜 통일을 말하는 거예요. 평화를 말하는 거예요.

통일이라는 것은 뭐냐 하면, 참사랑의 주체와 하나되는 것을 말한다구요. 천일국은 두 사람이 하나된 나라예요. 현진이면 현진이의 몸 마음이 싸워요. 몸 마음이 싸울 것이 하나되어 가지고 여자와 남자, 주체 대상이 하나되어야 되고, 그 다음엔 부모예요, 부모. 자기가 부모가 되어 있으면 아들딸과 하나돼야 돼요. 전부 상대적 관계가 되어 있다구요.

여기도 두 사람과 세계가 연결되는 거예요. 아들딸이 연결되고 세계가 연결되는 거예요. 상하 중심삼고 영계가 연결되고 지상이 연결되는 거라구요. 전후도 천지와 연결되게 돼 있어요. 그것을 핵으로 만든 것이 상하?전후?좌우예요. 부자지관계, 부부관계, 형제지관계를 축소한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어느 누구도 그 환경적 여건을 갖추지 않고는, 자기 마음대로 못 살아요. 고향을 찾아 가지고 고향에서 살다가, 통일한 나라에 살다가 자기 마음대로 가게 돼 있지, 지금 아프리카 사람들이 미국에 와서 살 수 있어요?

이제 고향 돌아갈 때에 하늘의 소명를 받아 가지고 가는 거예요. 영계도 그렇잖아요? 120명의 기독교 지도자들을 불러 가지고…. 수천억이 되는 거예요. 그 가운데서 불러 가지고 하는데, 책임 못 하고 잘못하다가는 큰 문제가 벌어진다구요. 수천억을 대표해 가지고 불러 세워서 하늘의 갈 길을 닦아 주기 위해 초종교적 기반을 연결시키고 초국가적 연합을 연결시켜서 이 놀음을 하고 있는데, 잘못해서는 안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