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가정이 중요하다구요.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7권 PDF전문보기

가정, 가정이 중요하다구요.

『……아담 해와의 후손들은 마음과 몸을 하나로 완성하여 하나님과 하나된 개인, 그리고 부부가 하나된 가정을, 또 자녀들과 더불어 하나된 가정을 이루어 자유와 평화와 행복과 희망이 온 지상에 가득한 안정된 기반을 이루었을 것입니다.』(녹음이 잠시 중단됨)

왜 책임져야 되느냐? 상대를 책임질 수 있는 입장이 중심이라는 거예요. 그거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그걸 잘 가려야 돼요. 가정에 들어가 문제가 되는 것이 뭐냐? 부모와 자식지간에 있어서 책임지는 것은 부모예요. 부모가 책임지는 거예요. 부모가 책임지고 있기 때문에 상대는 부모를 위하는 데 있어서 하나되어 가지고 책임을 질 수 있지, 같이 하늘과 관계를 맺을 수 있지, 자기 혼자 하늘과 관계맺을 수 있는 존재가 없어요. 중심인물은 하나이고 상대는 많다는 거예요. 자!

『그 전형은 가정이나 국가에 머물지 않고 세계와 전우주에 퍼지는 것이 하나님의 이상이었습니다. 참가정에서 이루어진 천국 모형이 국가 전체로 확대되고, 국가권의 천국이 전세계로 확대되고, 세계권의 천국이 전천주로 확대되는 것입니다.』

오늘 이 내용이 중요한 거예요. 가정이 중요하다구요. 가정을 중심삼고 뒤넘이치는 거예요. 개인적 가정, 축복가정을 중심삼고 세계가 뒤넘이치는 거예요.

그래서 아까 얘기한 것, 선생님과 관계되었던 모든 것을 전부 다 수습해야 돼요. 알겠어요? 이화여대 사건이라든가 과거 평양의 교회 사건이라든가 왔다 갔던 모든 관계돼 있던 것, 그때에 계약하고 선서하고 약속했던 모든 것…. 많이 선서했지요? 맹세한 그 사실들을 그 상대들은 잃어버렸지만 주체는 가져야 되는 거예요. 주체는 상대를 완성시켜야 할 입장에 있기 때문에. 알겠어요? 상대가 주체를 완성시킬 수 없어요. 그러니까 복종이라는 말이 벌어져요. 상대 앞에 복종이라는 말, 책임을 지는 거예요.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