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는 반드시 동기로 말미암아 이뤄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7권 PDF전문보기

결과는 반드시 동기로 말미암아 이뤄져

『……인류가 역사의 시초에서부터 하나님과 하나되었으면 인류는 참사랑을 중심한 참가정을 이루어 위하고 또 더 위해 주는 참사랑을 실천함으로써 참된 국가, 참된 평화의 세계를 이미 이루었을 것입니다.

이 역사적인 싸움을 종식시키기 위하여서는 하나님에게로 돌아가야 합니다. 먼저 하나님을 중심으로 개인의 마음과 몸이 하나돼야 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참된 남자와 참된 여자가 하나님을 중심으로 참가정을 이룸으로써…』

그래서 양심은 주체가 되는 하나님을 대신했기 때문에 언제나 몸뚱이에게 명령하는 거예요. 이걸 안 들어요. 자기 주장을 하니까 문제라구요.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이라는 이것은 상대적 자리에 있는 거예요.

그러면 절대신앙을 누가 가져야 하느냐? 물론 하나님이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으로 시작했기 때문에, 동기가 그러니만큼 갈라진 사람들도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이 아니면 돌아갈 수 없어요.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상대가 주체를 완성시킬 수 없다구요.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천사장이 하나님의 상대 입장에 있는데, 상대가 하나님을 완성시킬 수 없는 거예요. 사탄이 말하기를 ‘아담 해와를 찾아 세우면 뭘 하느냐? 내가 아담 해와 이상 할 텐데. 그러면 되지.’ 하겠지만, 안 된다구요. 창조의 본질적인 내용이 그래요. 주체가 상대를 완성시킬 수 있게 돼 있지, 상대가 주체를 완성시킬 수 없다는 거예요.

그러면 창조주가 없어져 버리는 거예요. 동기가 없어져 버려요. 동기가 없이 결과가 나올 수 없어요. 결과는 반드시 동기로 말미암아! 이걸 잘 알아야 된다구요. 이게 어긋나게 되면….

형님 동생도 누가 주체냐 하면, 순서로 보면, 부모님한테 사랑을 받은 순서로 보게 되면 형님이 동생보다 먼저예요.

그렇기 때문에 사랑을 먼저 받을 수 있는 그 중심 앞에 상대적인 사람은 순종해야 돼요. 그를 위함으로 말미암아, 절대복종함으로 말미암아 상속받을 수 있는 거예요. 그 가외 사람은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함으로 말미암아 그 주체의 대신 자리에 가지, 그것이 없어 가지고는 안 된다는 거예요. 이걸 언제나 잘 알아야 된다구요.

이 뜻 가운데서 여러분이 뜻의 생활에서 부부를 중심삼아 가지고 원리라는 원칙이 있기 때문에, 남편이 모르고 행치 못하는 것은 아내가 대신할 수 있는 거예요. 그래서 한 가지를 대신했다 할 때, 그 한 가지만이 아니라 모든 면에서 남편을 대신할 수 있는 자리에 설 수 있느냐? 여자가 설 수 없어요. 밖에 나가나 안에 있으나 대신할 수는 없다 이거예요. 그건 한계적이지요.

그러나 남편이라는 것은 사회에 나가서도 그렇고 가정에 들어와서도 대신할 수 있다는 거예요. 그게 다르다 이거예요. 그것이 잘못되면 질서가 무너져요. 위의 것이 아래가 되고 아래 것이 위가 되면 뒤집어진다는 거예요. ‘표리’가 ‘리표’가 돼 버리고, ‘부모’가 ‘모부’가 돼 버리고, ‘형제’가 ‘제형’이 돼 버려요. 거꾸로 된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나? 그걸 언제든지 알아야 돼요. 이게 중요한 문제예요. 알겠지요?「예.」

상대적 입장에서 상대가 아무리 권고했다 하더라도 하나님의 뜻을 알고 가는 이들 앞에는 그걸 바꿀 수 없어요. 아무리 무슨 말을 하더라도 말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이 그런 주체적 입장에서 핍박을 개의치 않고 넘어온 거라구요. 그걸 치게 되면, 그걸 반대하게 되면 반대한 고비를 절반만 지나가서 휘익 넘어가게 되면 없어지는 거예요. 사라지는 거예요. 유형세계권 내의 180도만 중심삼고 이것만 거쳐가면…. 그러니까 개인에서 시작해서 세계 끝까지 통일교회를 반대하지, 그 이상은 못 해요.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도 세계가 반대할 것을 바라고 나온 거예요. 거기에서 중단되기를 바라지 않았어요. 빨리 전세계가 하나같이 반대할 수 있는 환경을 넘어서야 되는 거예요. 그러면 끝나는 거예요. 이렇게 왔으면 180도 넘어서면, 180도 이상 넘어가면 저세계가 관리해 주는 거예요. 그 사람들도 제아무리 몸뚱이가 하더라도 끝에 가서는 다 싫어져요. 유행이 아무리 좋다 하더라도 타락세계는 끝이 난다구요. 그러나 하나님 세계의 유행이라는 것은 본질적인 참사랑과 참생명과 참혈통을 중심삼은 것이기 때문에 영원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가정의 부부생활, 남자 여자끼리 좋아한다는 것이 변할 수 없어요. 그게 끊어질 뿐이지. 개인시대?가정시대?종족시대… 8단계가 끊어질 뿐이지, 그 내용은 마찬가지예요.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