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경제권과 정치권을 결속해야 할 책임이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78권 PDF전문보기

미국의 경제권과 정치권을 결속해야 할 책임이 있어

「드디어 일화축구단의 보고서가 왔습니다.」일화?「예.」그거 읽어 봐.「완전히 승리를 깨끗이 해 가지고 보고를 올리려고 지금까지 기다렸던 모양입니다.」그래! (웃으심) (일화축구 박규남 단장의 아디다스컵 우승에 대한 보고서 낭독)

우리가 6월 12일에 리틀엔젤스 예술회관에서 선문평화컵 창설대회를 하는 것을 알지요?「예.」흥태가 잘 얘기해 가지고 펠레 중심삼은 축구사업단체(펠레 프로모션)가 우리하고 협동해 가지고 피파(FIFA; 국제축구연맹)와 구라파의 모든 축구단을 업고 들어오게 돼 있어요. 그래 가지고 발표할 수 있는 거예요.

육대주를 중심삼고 대회를 하는데 구라파는 특별히 네 팀을 한다고 했는데, 그렇게 하지 말라고 했어요. 육대주가 같이 한 팀씩을 내는데, 자기 대륙 내에서 몇 팀씩 해 가지고 추어 올라 가지고 한 팀씩 출전하라고 한 거예요. 그리고 상금문제가 지금 문제인데, 구라파의 한 팀에 25만 달러씩 참가비를 달라고 하는데, 그런 모든 것이 문제가 돼 있다구요. 그 다음에 거기에 따라 가지고 육대주 대표팀의 참가비라든가, 그걸 같이 해야 된다구요. 거기에 대한 의논을 곽정환이 잘 해요.

곽정환이 문화체육대전도 책임졌으니만큼 이번 대회에 좋은 간판을 붙여요. 이번에 회의도 한다니까 문화체육대전과 연결시켜 가지고 종교인 올림픽대회를 계획하는데 거기에 협력까지 바란다는 것, 그런 의미에서 특별히 모임을 한번 해서 결정하는 게 좋겠다구.「예.」돌아가면 그렇게 하는 게 좋을 거라구.

그 다음에 또 강연할 글을 읽어 보라구. 어머니도 하고 선생님도 할 것이 또 있잖아?「그 원고는 아직 안 왔습니다.」안 왔어?「지금 아침 잡수시고 나가셔야 되는데…. (어머님)」그럼 기도하지.「곽 회장이 기도하세요.」(곽정환 회장 기도)

곽정환하고 현진이한테 부탁하는 것이 뭐냐? 이번 대회에 주동문과 양창식, 넷이 하나돼 가지고 회의의 모든 내용을 파악하면서, 자기와 현진 군과 주동문이 합해 가지고 부사장의 책임을 완수할 수 있게끔 결속해 나가는 게 좋겠다구. 알겠어?「예.」내가 앞으로 워싱턴에 대한 것을 세밀히 관여 안 하더라도 자기들을 믿고 이제 다 맡겨야 할 때가 왔다구. 내가 미국을 떠나야 할 때가 왔다고 본다구. 알겠어?「예.」그렇게 알고….

현진아, 아빠의 말이 무슨 말인지 알지?「예.」이번에 중요한 사람들, 유명한 사람들이 많이 참석한다구. 소개도 받고 말이야. 곽정환이 지금까지 세계 순회하며 국가 대표들 훈독회를 할 때 참석했던 그런 사람들이 많이 올 텐데, 다 안팎에 대한 것을 현진에게 소개 잘 해줘야 된다구.「예.」너는 소개 잘 받을 수 있게끔 온유 겸손한 태도로써 모든 사람들을 위해서 있는 자세를 잘 드러낼 수 있게끔 노력해야 되겠다구. 알겠지?「예.」

오늘 가 가지고 회의를 좀 해야 되겠어요. 부시의 아들인 닐의 사람들, 1천2백 명에 대한 명단까지 넘겨주면서 교육하라고 해서 절반 가량이 교육을 받는데, 이게 중요한 거예요. 선생님의 계획이 앞으로 경제 분야를 어떻게 엮느냐 하는 문제예요. 이 사람들이 지금까지 야당 여당을 넘어 초당적인 입장에서 대통령선거 당시에 경제적 지원할 수 있는 봉사대가 돼 있다구요. 전국에 5백 개 단체가 있는데, 그 대표들을 교육해 가지고 어떻게 하든지 감동을 줘야 되겠다구요. 알겠어요?「예.」

곽정환이 지금까지 모든 국가의 수령들을 대해 가지고 하루에 축복을 해주고 그랬는데, 17일 18일 19일, 2일간 되니까 어떻게든지 그 이상의 효과를 낼 수 있게끔 해야 돼요. 이 사람들은 생잡이들이고 세상에 뺀질뺀질한 사람들이에요. 어떠한 영향을 주느냐 하는 게 제일 중요하니만큼, 또 차후에 그 사람들을 싫다 하더라도 찾아가서 묶어 가지고 미국의 경제권과 미국의 정치권을 결속해야 할 책임이 있다는 거예요.

본래부터 3년 전부터 교육하라고 했는데 주동문이 자신이 없었어요. 자신이 없어서 못 했다구요. 이번에 내가 낚아채 가지고…. 시간이 없다고 하는데 시간이 왜 없느냐 이거예요. 그래서 지금 참 기적적인 역사가 벌어졌어요. 저쪽에서도 자기들의 비밀명단까지 보여 줘 가지고 부탁한 거예요. 앞으로 우리에게 부탁하는 입장에 서 있으니 잘 해야 되겠다구요.

통일교회가 자꾸 유명해질 텐데 어떻게 하겠나? 나는 도망가야 되겠다! 유명한 꼭대기에 서서 환영받기를 싫어하는 사람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