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이 미래에 귀착할 희망의 땅은 한국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493권 PDF전문보기

일본이 미래에 귀착할 희망의 땅은 한국

여러분, 여자로서 남자를 보지 않고는…. 남자에 대한 사랑의 마음, 여자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중심삼고, 남자의 사랑의 주인, 여자의 사 랑의주인이될수있는기반이, 사랑할수있는상대가없다할때는 영원히 성립될 수 없다구요. 그렇게 되면 여자 혼자서 없어져 버리지 않으면 안 된다구요. 남자도 사랑의 목적을 완료할 수 있는 길에 서 있지 않고는 자동적으로 없어져 버린다구요. 천주가 전부 사랑 때문에 만들어졌기 때문에 그걸 빼 버리게 되면 천주 파괴, 포기라고 하는 결 론이 되어 버린다구요.

선생님은 일본을 누구보다 잘 안다구요. 잘 안다구요. 일본 빈민굴 의 생활로부터 최고의 대학 총장이라든가 대신의 세계를 잘 알고 있다 구요. 선생님이 글을 잘 쓰고, 문서를 잘 만든다구요. 그런 곳에 가더 라도 환영을 받고, 또 봉사적인 생활을 하기 때문에 어디 가더라도 뭐 3개월, 1년 이내에 친구를 만들어 그 왕초들과 사이좋게 지낼 수 있는 외교적인 능력도 있다구요. (웃음) 나쁜 사람도, 좋은 사람도 선생님을 따른다구요.

선생님의 일본 친구들도 그렇다구요. 일본인으로서 나쁜 것은 전부 속여야 하고, 자기들이 누구한테도 말할 수 없는 그런 내용이 있을 때 도 선생님에 대해서는 소곤소곤 소곤소곤 전부 말을 해 버리는 거라구 요. (웃음) 비밀을 말이에요. 그렇다고 해서 폭로하지 않는다구요. 비 밀을 지키겠다고 약속한 대로 하는 거예요.

여자중의나쁜, 지옥 밑창에떨어진여자는 어디여자냐할 때일 본 여자라구요. 섬나라의 태평양의 파도에 시달리는 선원의 생활은 비 325 참하다구요. 여기 여수 앞바다 같은 곳은 산에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저수지처럼 정원의 바다 같은데, 거기는 조용한 곳이 아니라구요. 미쳐 날뛰는 태평양에서 물고기를 잡는다 하는 공포의 세계가 얼마나 비참 한지 모른다는 거예요. 그 가운데에서 일가를 데리고 생애를 통해 전 통을남기자하는것은견딜수없는일이라구요. 그견딜수있는대 륙, 미래에 귀착할 희망의 땅이 한국밖에 없었다구요.

그걸 여자 쪽에서 보게 될 때는 남자의 생식기 같은 곳이라구요, 일 본 자체가 그렇게 되어 있으니까. 굶어 죽기 전에 한국에 가서 도둑질 을 하는 게 낫다는 거라구요. 자기 친족, 친척들을 살리기 위해서는 이 국의 한국인은 아무리 죽여도 좋다고 하는 거라구요. 그래서 찬바라 (ちゃんばら; 칼싸움)를 하는 거라구요. 무슨 무사시?「미야모토 무사 시!」미야모토 무사시! 미야모토를 원래는 에도의 에(江)에 모토라고 쓰는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찬바라를 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었다는 거예요. 먹을 게 없을 경우에는 전부 배를 빼앗은 거라구요. 전부 여자나 남자 나 섬나라에서 사는 데는 어딜 가더라도 배가 없으면 생활의 해결 방 법을 더듬어 갈 길이 없다는 거예요. 배를 타고는 한국을 향하는 거예 요, 대마도를 통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