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와 살의 균형과 선한 조상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514권 PDF전문보기

뼈와 살의 균형과 선한 조상

(경배)「오늘은 남부에서 왔습니다.」(≪천성경≫ ‘참부모’ 편 ‘제2장 메시아와 참부모 3)예수님과 참부모’부터 훈독)상대적인 관계를 벗어나서는 운동을 못 하기 때문에 존속 못 해『……3)천국은 참부모를 통해야 가능여러분 스스로는 천국을 못 이룹니다.』「일본에 다녀오겠습니다. (윤정로)」응, 갔다 오라구.「480명입니다.」빨리 가라구. 일본 가는 거예요. 일본 가서도 교육하고 미국도 교육하고, 세계 대통령들을 한 줄에 꿰어 가지고 도장을 받아야 돼요. 고기 보게 되면 종류가 같은 고기가 눈도 같고 코도 같고 입도 같고 다같아요, 내장도 같고. 그러니까 같은 종자가 되는 거예요.통일교회는 하나님의 아들딸이 된다면 겉도 같고 안도 같고 눈도 같다는 거예요. 모양은 다르더라도 내용은 다 같다는 거예요. 이중이 아니에요. 하나예요, 하나! 그래서 둘이 필요해요. 이것도 다 둘이에요.타락한 사람은 코가 둘이고, 눈도 둘이에요. 그거 하나되어야 돼요. 그2006년 1월 8일(日), 한남국제연수원.* 이 말씀은 아침 훈독회 때 하신 것으로, 제목은 편집자가 붙였음.

150 뼈와 살의 균형과 선한 조상

래서 초점이 맞아야 돼요. 이렇게 해 가지고 초점이 맞아야 돼요. 이걸맞춰 가지고 나가야 돼요. 코도 둘이지만 들어가서 여기서 초점이 하나되어 들어가는 거예요. 눈도 둘이 하나되어 들어가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상대적인 관계를 벗어나서는 수수작용, 운동을 못 하기 때문에 존속하지 못해요. 혼자 살겠다는 것은, 그런 여자는 미친 간나, 남자는 미친 녀석이에요. 혼자 잘 산다는 것, ‘잘’이라는 것이 혼자서 말하는 것이 아니에요. 잘 된다 할 때는 전체를 말하는 거예요. 잘한다! 모든 전체를 말한다구요. 전부 다 상대적 관계예요. 얼굴을 보게되면 백과사전이에요. 얼굴 안에 다 들어가 있다구요. 자, 그런 얘기를하다가는 내가 훈독회 시간을 잡아먹어요. 자!

남자는 뼈고 여자는 살로 균형이 맞게 돼 있어

『……이렇게 3단계를 거쳐야 됩니다. 왜 그래야 되느냐? 영(零)의자리에 들어가기 위해서입니다. 자기의 아들딸이 있다고 해서 그 아들딸이 자기의 소유가 아닙니다. 영의 자리에 서야 됩니다. 그 아들딸은하나님의 소유이고 참부모의 소유입니다.』

「제5장 끝났습니다.」노래 한번 해 봐. (정원주 보좌관 기침) 훈모노릇 하기가 쉽지 않아요. (정원주 보좌관 ‘천년바위 ’노래) (박수)

여섯시반도안됐네. 오늘시간낼수있는사람손들어봐요.왜 시간을 내요?「오늘 일요일입니다.」일요일이면 어느 예배당에 갈래?「본 예배당입니다.」예배당이 좋아, 본가집에 갈 거야? 향수의 심정은 예배당이 아니에요. 어머니 아버지가 있고 형제가 있고 종합적인사랑이 부딪치게 될 때 파괴 안 되어 가서 붙을 수 있는 곳이에요.

그래서 우리 통일교회가 세계기독교통일신령협회를 변경시켜 가지고지금 7년 됐나?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을 만든 거예요. 여성연합과 가정연합은 여자들이 앞장서야 돼요. 여자가 없으면 암만 남자가 있더라

151

도 가정을 형성 못 해요. 여자가 있어야 아기를 낳거든. 남자 혼자서양자 가지고는 안 된다구요. 직계 아들딸이라는 것은 여자가 있어야돼요. 그런 의미에서 남자보다도 가정을 이루는 데 80퍼센트의 책임을누가 갖고 있느냐 하면 여자예요. 여자는 궁둥이가 크다구요. 앉아서뭉개요. 남자는 오래 앉아 있으면 안 돼요.

요즘에 흥진 군이 영계의 이 시대에 대한 모든 소개한 내용을 보더라도 세 시간…. 남자는 세 시간만 앉으면 궁둥이가 아프다구요. 여자는 그렇지 않지? 뼈가 가늘지만 살이 많아요. 왜? 기름이 많아요. 아기를 낳아서 언제나 하나의 아기를 기를 수 있는 무엇이 있기 때문에 두사람의 살이 붙어 있는 거와 마찬가지예요. 뼈는 두 사람의 뼈가 아니에요. 한사람의뼈에두사람의살! 왜그래야되느냐?남자는두사람의 뼈를 가지고 있고 살은 한 사람의 살이에요. 여자는 그럼으로 말미암아 쿠션을 느낄 수 있는 거예요. 남자는 만지면 뼈가 있는 거예요.살을 못 느껴요. 남자는 뼈니까 여자의 살을 만지면 살을 느끼게 돼있다구요. 여자는 살이니까 뼈를 느끼게 되어 있다구요. 이게 다 균형이 맞게 되어 있는 거예요.

그러한 비중으로 돼 있기 때문에 어느 것이 귀한 것이냐? 어느 것이오래 가느냐? 살은 죽으면 본연의 원료로 환원하는 거예요. 그러면 뼈는 어떠냐? 3배 이상. 7년 8년 가게 되면 뼈에서 살이 녹아요. 10년을 못 넘어요. 살이 녹는 것이 7년 8년이에요. 뼈는 그렇지 않아요.뼈는 오래가는 거라구요.

사람의 모양은 살 모양이 아니라 뼈 모양이에요. 현실이 모양은 뼈가 이렇게 돼 있기 때문에 거기에 균형적으로 살이 붙게 되면 현실의모양이 돼요. 자기 마음대로 붙어 있지 않아요. 여기에 내적인 모든 요소가 있어 가지고 외적인 요소와 상대를 지어 가지고 밸런스가 되어있다구요.

잘 먹으면 살이 쪄요. 살이 찌는 동시에 뼈도 커요. 운동 같은 것도

152 뼈와 살의 균형과 선한 조상뼈 운동이에요. 운동하는데, 살 운동이 아니라 뼈 운동을 하게 되면 운동하는 것에 따라서 살이 붙는 거예요.혼자 사는 것이 아니니 부모와 처자와 형제와 더불어 화합해야그렇기 때문에 주고받아야 돼요. 남자 여자들이 아무리 잘났다고 하더라도 일주일을 어머니 아버지든가 형제든가 자기 남편이든가 아내를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거예요. 시들어 간다는 거예요. 보통 그렇잖아요? 삼 팔이 이십사(3×8=24), 여덟 시간씩 세 번이에요. 여덟시간에 한 번씩은 어머니 아버지 상하관계, 전후관계, 한 번씩 생각해야 되는 거예요. 어머니도 생각하고, 남편도 생각하고, 형제도 생각하고, 삼 팔이 이십사(3×8=24)예요. 그런 생각을 해야 돼요.자기들이 공식적으로 생각해야 된다구요. 엄마 아빠를 그리워해야된다구요. 평해서는 안 돼요. 안됐으면 자기가 보충해 주겠다고 기도하고 어머니 대신 아버지 대신 조상들 앞에 효자가 되어야 되고, 나라를위해서는 충신이 되어야 돼요. 조상이 커지게 된 것이 나라예요. 나라가 크게 되어 가지고 제일 크게 된 것이 하나님이에요. 그러니 하나님을 위해 정성들이는 사람은 세계를 위해서, 나라를 위해서, 가정을 위해서 정성들이지 않아도 패스하는 거예요.도의 길을 가는 사람들…. 도(道)라는 것은 ‘머리 수(首)’ 자에 ‘쉬엄쉬엄 갈 착(.)’ 자 아니에요? 머리가, 정신 자체가 모든 생리적인 기관이라든가 모든 운동의 본소예요. 도라는 것도 그런 의미가 다 있다구요.여러분이 혼자 사는 것이 아니에요. 밤낮과 더불어, 상하.좌우.전후, 부모와 더불어 처자와 더불어 형제와 더불어 화합해야 돼요. 화합하는 그것이 핵심이 된다구요. 뼈가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뼈는 아버지 어머니 형제 세 단계의 상하관계 좌우관계, 이것이 한 형제예요.

153

하나님을 중심삼고 아들딸에서부터 이것이 벌어져요. 상하관계도 그렇고, 부부관계도 그렇고, 형제관계도 그래요. 한 아버지를 중심삼은 아들딸이에요. 근본이 그래요. 암만 큰소리해서 딴 것으로 무엇을 찾아세우려고 해도 아버지 어머니의 분신체다 이거예요.

아들딸이라는 것은 어머니 아버지의 열매예요. 열매니까 어머니 아버지가 씨라면 씨 대신 거두어진 것이 아들딸이라구요. 그러니 닮아요.엄마 아빠를 닮는다구요. 아무리 잘났다 하더라도 엄마 아빠를 닮아요.생김생김을 보게 되면, 누구 보게 되면, 아하! 전부 다 모양이 다르거든. 얼굴하나둥근데눈코입귀, 이네가지중심삼아가지고눈박히고코 박히는데천사람이면 천사람하나도 같은게 없어요. 개성진리체예요.

동물도 그래요, 소도 그렇고. 모양은 일반이 모르지만 뼈와 피와 살들이 합한 것이 조상들의 사랑의 계열을 따라서 된 거예요. 이것이 수직으로 이렇게 되어서는 안 되는 거예요. 돌면서 커 간다는 거예요, 꼭대기부터. 전부 다 줄로 되어 있지 않다는 거지. 연륜이 생겨요. 자라는 데 있어서는 돈다는 거예요, 이렇게. 갖다 맞추어야 된다는 거예요.그래 가지고 머리하고 꽁지하고 합할 때는 거기서는 보이지 않는 데있어서 크니까 종횡의 내용이 연결되어 가지고 갈라지지, 종적 횡적머리하고 꼬리에 무엇이 붙어 가지고, 살이 붙든가 뼈가 붙어야 더 커지지, 붙지 않으면 커지지 않는다는 거예요. 스톱한다는 거예요. 그렇게 되어 있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언제나 자기 살이 자기 살만이 아니고 자식들 앞에남겨 주기 위한 것이고, 뼈도 자기들 뼈가 아니고 조상으로부터 이어받은 수많은 뼈 가운데서…. 수많은 조상들의 뼈와 조상들의 살을 이어받은 거예요. 피가 그래서 전부 다르잖아요? 달라지는 거예요. 같은피끼리는 수혈이 가능하지만 틀리게 되면 안 된다구요.

154 뼈와살의균형과선한조상

선한 기준을 전수하는 선한 조상이 되어야

다 연결되어 있다는 거예요. 자기 혼자가 아니에요. 생리적으로도생태학적인 입장에서 보더라도 연관관계가 되어 있지 않는 것이 없어요. 어떤 조상의 피를 받고 나오는 거예요, 수천 대 가운데. 흑인하고백인하고 어느 때 둘이 살아서 핏줄을 합했으면 반드시 그것이 어느한때에 나타나는 거예요. 나타나게 되면 그 요소를, 어떤 조상의 뼈나살보다도 그 부부의 몸의 속성을 닮아나기 때문에 백인 백인 가운데서도 흑인 아들딸이 나온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핏줄의, 원죄에 대한 인연을 극복할 수 없어요. 그과정에서 흘러가기 때문에 죄가 연결되는 거예요. 원죄가 상속되는 것은 핏줄밖에 없어요. 생리적으로 핏줄만이 원죄가 연결되는 거예요.

여러분도 지금 사는 것이 앞으로 후손 천대 만대에게 죽지 않아요.40조나 되는 세포들이 얼마만큼 후손들에게 가서 같이 속성에 합해가지고 닮느냐? 머리카락이든 무엇이든 다 닮아 있다는 거예요. 그것을 뿌리에서 쭉 빼면 순과 같이…. 나뭇잎에도 갈래가 있지요? 천태만상이 다르더라도 전부 다 같은 뼈니 잡아당기면 한꺼번에 다 뽑아진다는 거예요.

선한 조상이 있으면 선한 조상으로서 선한 뼈와 살이 참사랑으로 화합할 수 있는 입장에 있으면 얼마든지 돌아가면서 선한 기준이 전수되는 거예요. 원죄가 전달되는 거와 마찬가지로 선한 씨 될 수 있는 것이 후대 후손 앞에 전수되기 때문에 선한 후손들은 선한 후손권이라는것이 생겨나요. 개인권 가정권으로 그런 사람이 많으면 선한 기준이높은 나라가 되기 때문에 이것이 높은 자리의 세계에서 자라는 거예요. 거기에서 자라 가지고 또 올라간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정성들여야 돼요. 제일 무서운 사람이 정성들이는 사

155

람이에요. 한 곳에 대해서 자꾸 퍼부어 넣는 거예요. 기도가 그렇잖아요? 정성들이는 것은 어느 목적을 중심삼고…. 이번에 선생님이 이 원고문을 중심삼고, 전세계 끝날까지 말씀을 중심삼고 전부 다 집어넣는거예요. 집어넣으면 빽빽하게 되어 가지고, 나무면 나무 순 끝까지 하게 된다면 순 끝까지 영양소를 통해서 뿌리까지 순환한다는 거예요.그럴수 있는동기, 운동의자극을 촉진화시킬수 있는것은그냥 그대로 안 돼요. 심각해야 돼요.

운동이라는 것이 100미터 뛰면 100미터 뛰는 데 있어서 자기 경쟁자들이 9초에서 13초 이내에 어떻게 뛰느냐 하는 거예요. 거기에 대해서 스스로 기준을 가지고 훈련되어 자기 상습적 기준이 맞아야만 언제나기록을내기쉽지, 운동을계속안하면팍떨어져요. 그렇게되는 거예요. 계속해야 되는 거예요.

오래 산 사람들하고 빨리 죽은 사람들하고 영인체 구조가 달라진다는 거예요. 조상들에 의해서 선하게 되어 가지고 선을 더 번식시키기위해서 오래 살고, 악을 더 번식시키기 위해서 오래 살고. 악은 그래요. 그렇기 때문에 한번 악한 자리에 들어가게 되면 벗어나기 힘들어요. 한번선한그릇에담게되면선한동네의그릇, 선한나라의그릇에 담겨지는 거와 마찬가지라구요.

훈독회 싫어하는 사람은 발전 못 해

옥수야!「예.」사진 나눠 준 것, 자기가 원판 갖고 있지?「원판은 곽회장님께 드렸습니다.」원판 없더라도 요즘에 사진 시설이 좋아 가지고원판대신얼마든지늘릴수있는거예요. 그것을왜나눠준줄알아요? 한국 땅을 중심삼고 미녀가 춤추는 모양을 그린 거예요. 전체옷가지까지도 몸을 따라 가지고 감정의 표시를 하는 거예요. 바람이불면 바람이 부는 대로 다르고, 따뜻하면 따뜻한 대로 다른 거예요. 여

156 뼈와살의균형과선한조상

기 깃발을 보게 되면 조금만 바람이 불게 되면 춤추는 거예요. 그러니팔도강산이 하나의 사람 모양이 된 것, 땅도 인간의 사랑의 상대가 되어야만 된다 하는 것을 표시하는 거예요.

얼굴 보면 늙은 사람이에요, 젊은 사람이에요? 아줌마의 얼굴이에요,처녀의 얼굴이에요? 옥수!「저는 잘 모르겠습니다.」그거 모르면 가질자격이 못 되지. 처녀의 얼굴도 아니에요. 아줌마의 얼굴이에요. 춤추는 거 보더라도 30대 중반의 그런 연령이지, 처녀가 아니에요. 어디든지 완숙할 수 있는 길에 올라가려면 10년, 20년, 30년, 40년을 계속해야 완숙돼요. 40수예요.

춤도 그렇잖아요? 운동한다면 손이 이렇게만 되나? 손에 가락이 전부 달라야지. 둘이 같이 하게 되면, 다섯 손가락이 같이 한다면 얼마나멋대가리가 없어요? 전부 다 달리 움직이면서 뼈도 움직이며 이래야우주가 거기에 따라 가지고 박자를 맞춘다는 거예요. 일도 그래요. 복잡한 일 단순한 일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훈독회 싫어하는 사람은 발전 못 해요. 훈독회에 선생님이 없으면 선생님이 없을수록 ‘내가 선생님에 제일 가깝다. ’하고열심히 훈독해 보라는 거예요. 저 뒤에 앉았다가 한 사람 앞에, 매일또 한 사람 앞에, 그래서 맨 앞에까지 왔다가 그다음에 이쪽으로 돌아갈 거예요, 저쪽으로 돌아갈 거예요? 저쪽으로 해서 이렇게 돌아가고돌아가고 해 가지고 가운데로 와서 이렇게 하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여기서 이렇게 이렇게 돌아갈 거예요, 이렇게 했으면 또 그것이 위로올라갈 거예요? 8자를 그릴 수 있게 말이에요.

8자가 아라비아 숫자로는 이렇게 돼 있지? 똑같은 것이 똑같이 돌지 않아요. 이것이 이렇게 돌아가면 반드시 180도 달라져야 돼요. 남자 여자 성격이 전부 다 같지 않지만 기어수가 맞으면 언제나 하나돼요. 반대가 한 곳으로 돌아가요. 이것도 이런 것이 ‘휘이익 ’평형으로간다는 거예요. 크고 작으면 이것이 올라갔다 내려갔다 다 이렇게 되

157

지만 똑같은 것은 ‘쭉’해서 간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바퀴가 여러 가지예요. 여기 큰 바퀴에서 작더라도, 아들딸도 여기서 기어가 많아 가지고 어머니 아버지 사는 데에 따라가기때문에 수평으로 가는 거예요. 그래서 엄마 아빠가 있는 데는 좋다는거예요. 돌기야 반대로 도는데, 그 가운데 내가 붙어 가지고 구형이 되면 구형 다른 입장에서 자기가 얼마든지 그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는방향의 속성을 느낄 수 있고, 그러니 전부 다 소질이 달라지는 거라구요.

사람도 가만히 보면 참 신비롭지요? 60억 인류가 이 땅 위에 살더라도 같은 사람을 못 봤어요. 그거 얼마나 신비스러운 거예요? 같은사람이 있을 텐데, 이 모양 그 모양이 같은 모양인데 여기에도 같은사람이 없어요. 전부 다르지.

누가 노래 잘 하겠나? 보자, 보자.「허양입니다.」허양만 노래 자꾸부르면 그 사람만 노래시킨다고 섭섭해하잖아? 저기 저 사람 한번 나오자. 이줄가운데자기얼굴을몸뚱이와달리해가지고있는사람,옆으로 보는 사람, 나와요. 일본 식구야, 한국 식구야?「한국 식구입니다.」남자다운 무엇을 해 봐요. (남자 식구 노래, 이후 화동회)

노래한 사람들 일어서 봐요. 몇 사람이야? 오늘 시간 나쁜 사람 빠져도 괜찮아. (헬기 탑승자를 선별하심)

자, 여덟 시까지 나오라고 했는데 시간 서둘러야 될 거라구요. (경배) 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