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지 세계 연구와 절대가치의 주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514권 PDF전문보기

미지 세계 연구와 절대가치의 주인

(경배)「오늘은 북부에서 왔습니다. 성북, 동대문, 중랑, 노원입니다.」(≪천성경≫ ‘참부모’ 편 ‘제6장 참부모와 우리 1)통일교회 가르침의 핵심 ①부모 철학’부터 훈독)미지의 세계가 보이는 세계보다 더 많기 때문에 연구해야『……참부모란 관념이 명백해야 됩니다. 여러분은, 참부모한테 빚졌습니까, 안 졌습니까? 그 빚을 갚을 도리가 없다는 것입니다. 빚진것을 계산하면 갚을 도리가 없다는 겁니다. 그렇지만 그저 조그만 사랑의 표시만 하나 있으면 다 갚을 수 있습니다. 그걸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6장 다 끝났습니다.」그만 하자구요. 어디서? 북쪽! 제일 노래 잘하는 사람 골라 봐요. 저기 아줌마, 하나 둘, 셋, 넷, 다섯, 얼굴 숙인아줌마 뒤의 아줌마. 둘 다 해도…. 뒤의 아줌마부터 하자구요. (식구노래) (박수)어제 것 보고! (여수 엑스포국제마라톤대회에 대한 황선조 회장 보2006년 1월 9일(月), 한남국제연수원.* 이 말씀은 아침 훈독회 때 하신 것으로, 제목은 편집자가 붙였음.

159

고) (박수)

오늘이 9일이지?「예.」박구배!「예.」이 사람들에게 청해가든에 가서 얘기하던 것을 한번 해 주지. 그것 필요하다구요. 다 모르는 거예요.

박씨들, 손 들어 봐요. 박중현 안 왔나? 자!「안녕하십니까?」통일교회의 유명한 박씨들, 박상권 박보희 그 사람들 가운데 이 사람이 들어가요. 박중현, 그다음에 또 누구 있지?「박판남입니다.」박노희! 그 박씨들은 단결해서 끝을 잘 맺어야 돼요. 끝에 가면 반드시 문제가 생겨요. 그래서 그것을 내가 보호해 주어야 되겠다, 손해를 보면서도 착지하게 해야 되겠다 하는 생각을 가지고 지금까지 나온 거예요.

여기 이 사람도 유명한 사람이라구요. 홍길동 같은 기질도 있고 돈이 없으면서도 돈이 있는 사람들을 불러다가 모험도 하고 담도 타고넘고 국경도 타고 넘을 수 있는 그런 무엇이 있다구요. 그래서 내가지금까지 쓰고 있는 거예요. 요즘에 남극에서 크릴새우를 잡는데, 선진국가들이 앞장서다가 다 물러갔지만 괴물로서 알려진 사람이라구요.얘기 좀 해요. (식량자원 개발에 대한 박구배 사장 보고)

미지의 세계가 보이는 세계보다 더 많다는 거예요. 그것을 연구해야돼요. 그러니까 모르는 사람들은 눈앞의 것만 보고 이러고저러고 빨리판단하지 말고, 안 됐다고 버렸던 그 사실이 십년 후에는 세계가 환영할 수 있는 것도 되는 거예요. 얼마든지 굴곡이 높아졌다 낮아졌다 하는 거예요. 굴곡이 낮아질 때 평하지 않고 높아질 때 평하면 세계적이돼요.

우리가 그런 일을 하기 때문에 박구배가 소문 났기 때문에 세상에새로운 무엇이 있으면 정부에 보고하는 것을 우리에게 많이 갖다 줘요. 그것을 물리치지 말라는 거예요. 쌓아 두고 쌓아 두고, 학계의 창고와 같이 쌓아 두고 명단이 있고 거기의 책임자가 있으면 선진국가가연구해 나가는 그 대열에서 빠지지 않는데, 어느 누가 깊게 넓게 높게

160 미지 세계 연구와 절대가치의 주인

연구하느냐 이거예요. 그런 곳이 승리한다고 본다구요. 종교세계도 그렇잖아요?

교체결혼이 얼마나 가치 있는지 알아야

여덟 시가 넘었구만. 이것은 가외 공부로 필요한 공부들이에요. 임자들은 처음 듣지만 수십년 동안 박구배가 수고 많이 했다구요. 지금박구배를 믿는 사람이 없다구요. 요전에도 효율이가 따지고 닦아세우는 것을 보니까 불쌍하던데? 효율이!「예.」선생님이 개재해 있기 때문에 닦아세우지 말라구. (웃음)

욕심이, 꿈이 많은 사람 아니에요? 누구 좋다 하게 되면 나쁜 것은어디 있느냐 찾아요. 그것을 찾아야 화합하지. 좋고 나쁜 것이 화합할수 있잖아요?

여러분에게 교체결혼하라고 할 때 다 웃더라구요. 터놓고 웃어요.좋아서 웃어요, 허황되어서 웃어요? 좋아서 웃는 사람은 통일교회 교인 가운데 몇 사람 없어요. 허황되어서 웃지. 이것이 얼마나 국경철폐라든가 화합하는 거리를, 이게 이렇게 도는 것보다 가운데 있으면 이것도 가깝고 이것도 가깝고 이것도 가까워요. 중심만 그런 컨셉(concept)이 되면 전부 다 정보가 들어온다는 거예요.

신문사도 본격적으로 세계를 대표해 가지고 세계적 학자들을 모아서그런 면을 연구해야 될 때가 된다고 봐요.

여자들은 무슨 얘기인지 모를 거라. 여자들은 눈앞에 보이는 것을가지고 접해서 살지, 보이지 않는 세계는 힘든 거예요. 보이지 않는 세계는 종교세계가 많이 개발해 나왔다는 거예요. 종교가 하나님이 보이지 않지만 보이지 않은 세계를 있다고 생각했는데, 없지 않아요. 있다구요. 있다는 말, 반드시 그것을 설명될 때가 온다는 거예요. 몇천년몇만년이 되더라도. 그때까지 누가 참아 나가느냐? 그렇게 바라는 나

161

라와 민족, 그런 민족성이 있는 민족은 세계를 지배하는 거예요.

그것이 자기 이익을 위한 착취가 되었기 때문에 이렇게 됐는데, 우리 통일교회는 아까 절대가치를 얘기했지만, 절대가치가 어디에 있느냐? 부모님의 사랑, 절대가치가 뭐냐 하면 부모님을 중심삼고 부모님의 사랑의 주인을 만들어 주는 것이 부모들 자체냐 무엇이냐 생각할때, 아기가 복중에 열달 있다가 ‘응아! ’하고태어나는 그 시간에부모 사랑의 주인 자리가 태어난다는 거예요. 아기가 없으면 안 나와요.

남편 아내 부부 자체도 남편을 절대 사람으로 여자가 사랑하는데 주인의 절대가치를 갖다가 맞추어 주는 것은 남자밖에 없다는 거예요.남자가 있기 때문에 그 부인이 남자를 사랑할 수 있는 주인이 되는 거라구요. 어려운 말이지만 그렇게 되어 있다는 거예요.

우리 이번 강연문 가운데 영어로 말하면 ‘포 더세이크 오브더어더스(for the sake of the others) ’라는 그런 뜻이 된다구요. 그러니까 자기 중심삼은 것이 모든 것을 완성시키는 것이 아니라 상대가 완성시킨다는 얘기예요. 종교세계가, 영계라는 자체가 그런 거리가 가깝지. 그러니까 영계의 세계를 누가 탐색해 가지고 과학자들이 있다는사실을 알면 세계가 달라붙어 가지고 연구해 가지고 내가 옳다고 해서혼란시대가 올 거라구요. 우리는 벌써 거기에 대해서 국가 형태라든가우주 형태의 국경선 철폐, 교차결혼에서 교체결혼까지 말하고 있다는사실은 놀라운 거예요.

그것은 지금 모르지만, 뭐 모를 것이 아니에요. 지금 우리는 교차결혼이 교체결혼으로 자리를 잡았어요. 이것은 굉장한 거라는 거예요. 통일교회 사람들은 교차결혼했으면 교체결혼까지도 상식 이내에서 소화하고 있다는 것이 놀라운 거예요. 무엇을 몰라서 그렇지.

이번에 몽골에서 총리 했던 사람이 왔었는데 육십 몇 명이 참석했다나?「그렇게 참석해 가지고 열 일곱 개 나라하고 교체결혼했습니다.」열 일곱 개 나라인데 몽골 사람하고 한 것은 두 쌍밖에 안 된다는 거

162 미지 세계 연구와 절대가치의 주인

예요. 그것 대단한 거라구요. 자기 민족을 중심삼고 자기 인친과 관계해 가지고 사랑을 논의하던 것이 국경을 넘어 가지고 어떤 나라 국경도 지장을 받지 않고 소화해 가지고 왕래한다는 사실! 사랑의 판도는영원한 거예요. 그것이 얼마나 가치 있는지 다 모르고 산다는 거예요.

그런 면에서 앞으로 통일교회는 하나님까지도 구원하겠다는 거예요.하나님을 구원하려면 교체결혼을 몇 번씩 해야 돼요. 그 교체결혼의뿌리 가운데서 핵심이 되어 있으니 그 권내에 들어가게 되면 원형으로구성되기 때문에 몇 단계 돌아야 되고, 선으로 구성되면 합할 수 있나? 선은 선대로 나눠지니 영원히 만날 수 없어요. 어떻게 선이 원형에 가까울 수 있느냐? 그렇기 때문에 운동은 원형으로 해야 돼요. 제3점 이상에서부터 조화가 벌어지는 거예요. 과학적인 견해에서 그런 기준을 중심삼고 평가할 수 있는 그 기준을 통일교회는 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알겠나?「예.」

공명권이 절대 필요해

박구배가 불쌍한 사람이에요. 나밖에 믿을 사람이 없어요. 이번에도무엇을 하고 있는지 눈들을 부리고 선생님 주변에 못 오게 하지만 내가 그것을 허락지 않아요. 할 수 없이 믿었어요. 주변에 있는 사람이전부 다 반대하더라도. 그 사람은 이렇게 보는 세상에서 이쪽 반대면반대에 갖다가 놓아야 돼요. 별동부대로서 지원할 수 있는 길이 없으면 그 반대의 세계는 길이 없는 거라구요. 교체결혼이라는 것이 교차해서 이 점을 중심삼고 확대하면 우주까지 바꿔지는 거라구요.

그런 것을 상식적으로 자꾸 얘기해 줘야 돼요. 성경 하나 가지고 돼요? 성경에 무엇이 다 들어가 있나? 제한된 이스라엘 민족, 조그만 범위를 중심삼고 금을 그어 놓은 거예요. 전체가 아니에요. 앞으로 지구성에 이스라엘 민족이 나타날 수 있는 때, 공산당도 나타날 때가 없다

163

는 거예요. 투쟁개념은 그래요. 투쟁하면 세상이 다 없어지잖아요? 불가피하다는 거예요.

그런 것을 기본 상식으로 알고 공부하겠다고 할 수 있는 사람들, 여자들은 앞으로 그런 세계에 있어서 대학 같은 데에 분과를 만들어서연구시킨다면 세계 여성들이 하게 되면 세계 여성들이 자기 나라의 비밀, 모든정보내용, 분자에대한정보내용을누구보다도많이알수있으면 그 세계가 개문 되면서 주인 되는 거예요.

옥수!「예.」그 사진, 그것 몇 살 난 아줌마야?「한 서른 몇 살 됐을것 같아요.」자기 연령 대를 생각하겠지. 그게 보통지사가 아니에요.아까 얘기한 금시조도 보통지사가 아니에요. 그거 다 무엇이 있다구요.통하는 사람들이 있어 가지고 다 그런 거라구요.

여기 꽃을 바라보면, 아이구, 복잡하다! 이렇지만 관심이 많아요. 하나하나개성진리체가되어있다는사실을보게될때, 큰놈작은놈등차를 가릴 수 없어요. 개성진리체! 개성진리체는 보이는 세계만 개성진리체 있나, 보이지 않아도 개성진리체 있나? 하나님이 개성진리체,보이지 않는 세계가 영계예요. 얼마나 방대한 세계예요? 거기에 개성진리체에 해당할 수 있는 특성을 갖는 거예요. 모든 존재들은 종의 원칙에 있어 가지고 개성진리체예요. 그것은 누가 합하지 못해요. 하나가지고는 합하지만 이것이 이렇게 되면 합할 수 있는 것이 생기고, 이렇게 되어 있는 것이 이렇게 되면 길이 있다는 거예요.

개성진리체들이 합해 가지고 구성되어 있는 우주라고 생각할 때, 연결되어 있는 방향이 다르면 다 통한다는 거예요. 그런 생각을 우리는해야돼요. 영계 같은것도한 곳에서영계를 가르쳐주지만받는 사람들이 전부 달라요. 동쪽에서 받는 사람들 서쪽에서 받는 사람들, 그것을 같다고 생각했다가는 큰 오해가 벌어져요. 그러니 그것이 배후에보이지 않는 운동법칙이면 법칙, 운동하는 작용이면 작용이 어떻게 되어 있느냐? 그것을 알아야 공명권에 서서 자기가 상대의 움직임을 알

164 미지 세계 연구와 절대가치의 주인

수 있는 거라구요. 공명권이 절대 필요한 거예요.

박구배!「예.」이번에 선생님이 안 도와주면 그만두겠다고 생각했나?「그만둔다고는 안 했습니다.」그럼? 선생님까지 반대하면 어떻게할 테야?「시간이 많이 걸릴 것으로 생각합니다.」자기 후계자를 기르고 있나 그 말이야.「예.」누구?「제가 못 하면 제 아들이 할 것입니다.」

유명한 대학의 학과를 만들어야 돼요. 최고의 알려진 정보를 통해가지고 계열을 짜 줘야 돼요. 계통을 만들어야 줘야 된다구요. 반드시결실하기 위해서는 계통을 거치지 않고는 안 돼요. 혼자 안 된다는 거예요.

유종관, 유갑종이 뭐라고 그래?「황공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뭐라고? (유종관 회장 보고)

자, 아홉시가되어오네. 시간이벌써그렇게됐나? 자! (경배) 흥태!「예.」축구가 언제?「2월 4일입니다.」2월 4일 그때까지 성과를내서 잘 해야 되겠다구.「예.」자, 밥 먹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