② 조상들의 구원은 우리가 한다 - [8대교재교본] 천성경 인간의 삶과 영혼의 세계

② 조상들의 구원은 우리가 한다

조상이 살아나온 이 집안에, 자기 증조할머니 증조할아버지가 살던 그 방에, 우리 할아버지를 낳고 우리 아버지를 낳고 나를 낳은 그 방에 할아버지 할머니, 증조할아버지 증조할머니가 사랑하던 사랑보다 그 큰 사랑을 남김으로 말미암아, 하늘이 볼 때 사랑의 광채가 난다는 것입니다. 백 볼트, 천 볼트, 만 볼트, 몇억 볼트의 빛이 쭉 비친다는 것입니다. 그 비치는 빛이 어디로 가느냐 하면 조상, 조상, 조상으로 올라가는 것입니다. 영계에 가게 되면 하나님을 중심삼은 하늘나라에 가는 것입니다. 그 하늘나라가 본래 우리의 본연의 고향입니다. 우리의 본래 아버지가 하나님이지요? (213-190, 1991.1.20)

저 나라의 모든 조상들이 여러분의 삶을 다 보고 있습니다. 어디 숨길 데가 없습니다. 조상들이 전부 다 보고 있다는 것입니다. 영계에 가게 되면 바람벽도 다 통하는 것입니다. 지구덩이도 다 통한다는 것입니다. 그런 세계에 가서 영원히 살아야 됩니다.

하나님의 사랑의 대상으로서 지은 인간이기 때문에, 하나님이 영원하신 한 사랑의 대상이 되는 존재도 영원히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영원하신 것과 같이 우리도 영원하다는 것입니다. 사랑의 상대가 안 되어가지고는 영생이 없습니다. (213-196, 1991.1.20)

영계가 내 손에 달렸고, 친척이 내 손에 달렸고, 친척뿐만 아니라 나라가 내 손에 달렸고, 앞으로 올 후손 앞에 올바른 전통을 세워 놓아야 할 것도 내 손에 달려 있습니다. 이것을 언제나 생각해야 됩니다.

여러분 자신 한 사람이 잘하느냐 잘못하느냐 여하에 따라서 영계에 간 여러분의 선조들도 해방할 수 있고, 여러분의 친척들도 해방할 수 있고, 여러분의 후손들은 해방의 선민으로 책정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66-75, 1973.3.17)

여러분이 언제든지 `3시대를 대표한 나다.`라고 생각하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계가 내 손에 달려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조상들이 여러분 자신에게 달려 있다는 것입니다. 과거?현재?미래를 전부 다 이렇게 모아가지고 둘을 겹쳐서 끌고 가면 달려오는 것입니다. 그런 사명을 해야 됩니다. (66-75, 1973.3.17)

세상이 이제 급변합니다. 악한 사람들이 사고로 많이 죽는다는 것입니다. 자기도 모르게 죽습니다. 이제는 탕감이 없습니다. 즉결 처단 시대가 오는 것입니다. 정신차려야 합니다. 누가 하느냐? 악마가 탕감시키지 않습니다. 자기 조상들이 처리합니다. 지금 현재 축복해 준 그 기준이 수평으로 돼 있는데 이게 떨어져 나가면, 영계에 들어가면 떨어지지를 않습니다. 그 자리에 서야 되기 때문에 잃어버리지 않기 위해서도 데리고 가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런 시대가 옵니다. 조상이 약 주고 병 줍니다. 조상이 `참부모의 사진을 모셔라.` 이겁니다. (301-164, 1999.4.25)

하늘땅이 바라는 이상 간절한 마음 가지고 협조를 받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전부 그렇게 나간다는 것입니다. 3대입니다. 자기 조상이 1대, 그 다음에 자기가 2대, 아들딸이 3대입니다. 거기에 간절한 마음으로 묶어 놓아야 새로이 태어나는 이 지상의 3대권 후손이 부모와 천상의 조상에까지 미쳐지는 것이다 이겁니다. 그렇지 않아요? (302-40, 1999.5.18)

영계에 있는 여러분의 조상들도 이 세상을 내려다보면서 자랑스러운 후손들에게 협조하고 싶어서 지상으로 내려오고 싶어하는 겁니다. 그래서 많은 조상들이 여러분들의 주위에 내려옵니다. 이것이 종족을 중심삼은 종파를 초월한 종교세계입니다. 이해돼요? 여러분의 조상들이 여러분을 믿고 여러분을 사랑하면서 여러분을 따라오고 싶어하는 겁니다. 모든 것들이 여러분을 따라옵니다. 그래서 여러분에게 협조하는 데 헌신하고 싶어하는 겁니다. (189-278, 1989.5.1)

이 지상에 와서 협조하려면 자기가 선생님의 어머니로서 취할 수 있는 자리를 갖추어가지고 와야 되겠기에 이제 왔다고 하더라는 겁니다. 여러분으로 말미암아 부활을 하는 겁니다. 여러분의 조상들까지도 여러분들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는 겁니다. 그러니까 적극적으로 후원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부락에서 쉬지 말고 일하라는 겁니다. (179-26, 1988.6.15)

여러분이 하나 철칙으로 알아야 될 것은 그 지방에서 태어난 충신, 애국자, 효자, 교회 목사들이 들인 정성 이상 하라는 겁니다. 그 이상만 하면 그들이 전부 다 협조한다는 겁니다. 그것이 조건입니다. 그렇게 하면 사탄이 참소할 수 있는 권 이상의 자리에 서게 되기 때문에 사탄이 반대하지 않고, 영계의 협조로 말미암아 여러분의 조상들이 여러분의 후손들을 전부 다 통일교회에 들어가라고 영적으로 몰아넣는 겁니다. 무슨 일이 벌어지느냐 하면 여러분의 할아버지가 협조하러 나타나가지고 전부 전도하고 다 그런다는 겁니다. (179-20, 1988.6.15)

변소에 가서 앉아 있으면 영계에서는 `야, 너는 오늘 무엇 무엇을 해라!` 하고 프로그램을 전부 다 가르쳐 주는 겁니다. 그런 멋진 사실들이 벌어져 나가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두에 있으면 연관되는 사람들은 미리 영적으로 전부 다 연락되어가지고 만나는 사실들이 얼마든지 있는 겁니다. 그래서 영계의 협조를 받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영계의 협조 없으면 안 됩니다. 여러분들도 이제 조상들이 협조하게 되어 있는 겁니다.

타락하지 않는 권의 세계에 아담 완성권을 천사가 보호해가지고 길러서 축복의 자리에 나갈 수 있는 것입니다. 영계가 그런 본연의 사명을 함으로 말미암아 천사장권 영계가 복귀되고 그로 말미암아 지상권이 복귀되는 것입니다. 타락은 천사장이 했지요? 그래서 여러분들의 조상들이 와가지고 선한 천사장의 놀음을 해줌으로 말미암아 여러분은 아담이 타락하지 않은 본연의 자리에 서서 하나님의 심정권 내에 도달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 길을 여러분은 여러분의 조상이 협조하는 울타리 내에서 갈 수 있기 때문에 타락권이 아닙니다. 본연의 심정권 승리권에 서서 해탈권을 향하여 전진하는 것이니라 이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국으로 직행할 수 있습니다. 그게 탕감복귀 원리에 다 맞는 겁니다. 선생님이 적당히 말하는 게 아닙니다. (178-134, 1988.6.1)

영계가 협조하는 것입니다. 영계가 협조해서 그 일족·친척 전부, 가까운 무리 전부 모아서 여러분 앞에 끌어넣는 겁니다. 이럼으로 말미암아 여러분을 중심삼고 영계가, 하나님을 중심삼고 영계의 영들이 내려와가지고 아담을 둘러싸는 것입니다. 거기에는 선한 영들이 둘러싸기 때문에 악한 사탄이 침범할 수 없는 권내가 된다 이겁니다.

그래서 그 기준을 중심삼고 본연의 참된 조상의 자리를 심정적 인연에서 이어받아가지고 새로 심어 놓은 것같이 그 기반이 되었으니 그 기반을 중심삼고 여러분 문중의 할아버지 할머니 누구나 할 것 없이 머리 숙일 수 있습니다. (177-76, 1988.5.15)

이제 여러분의 조상들이 협조하게 돼 있습니다. 옛날에는 나쁜 조상들이 후손을 이용해먹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선한 조상들이 내려와서 활약할 수 있는 때에 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은 그야말로 십자가를 져야 됩니다. 종족권의 십자가를 지고 민족을 대신해서 탕감하고, 국가와 세계의 십자가를 짊어지고 국가와 세계를 위해 탕감하겠다는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세계적 이념시대에 처하는 것이 국가와 민족의 희망이기 때문에 영인들은 지금까지 높은 자리에 못 서고 저 밑창에 깔려 있는 겁니다.

그러나 세계적 혜택권 내에서 여러분이 십자가를 지고 싸운다면 여러분으로 말미암아 후닥닥 다 부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평면적인 입장에서 조상 대대로 구원할 수 있는 발판이 다 닦아지는 것입니다. 그래야 여러분 일족의 해방이 벌어지는 겁니다. 내가 말한 것을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이해돼요? (172-254, 1988.1.23)

횡적인 면에 있어서 자기 조상들이 전부 다 와가지고 조상들이 다리를 놔주는 것입니다. 조상은 천사장이기 때문에 다시 재창조하는 데 협조를 해가지고 참부모의 사랑의 인연을 따라서 올라가는 겁니다. 지옥도 문이 열려가지고 천상세계로 올라갈 수 있는 길이 있기 때문에 자기들이 교육을 받아가지고…. 자기 부모, 조상이 천사장이지요? 그러나 이제는 하늘편을 망치는 천사가 아닙니다.

타락한 세계를 망치는 천사, 탕감복귀 원칙에서, 반대의 입장에서 옛날과 달리 하늘을 망치는 자리가 아닌 하늘편 천사장의 사명을 해가지고 자기의 후손, 아담과 같은 자들을 협조해 주는 놀음을 벌이는 것입니다. 영계에 있는 영인들이 협조하는 그런 일이 벌어집니다. 그럼으로 말미암아 그 영인들도 지상인과 같이 넘어갈 수 있는 겁니다. (164-278, 1987.5.17)

선한 영들이 내려와서 여러분들을 협조하고 조상들이 전부 다 협조한다는 겁니다. 그래서 여러분들도, 옛날에 통일교회를 누가 반대하면 자기 가슴이 섬뜩하고 뭐 떨리고 다 그러던 것이 전부 다 없어지는 겁니다. 이제는 뭐 천하가 떠들어도 마음이 태평하다는 겁니다. 마음이 요동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그것은 무엇을 말하느냐 하면, 벌써 때가 그렇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악한 영적인 분위기가 우리와 접할 수 없다는 겁니다.

선한 조상을 가진 모든 후손들은 가만히 보게 되면, 그들의 마음은 여러분이 자기 집에 찾아오는 걸 좋아합니다. 또 오게 되면 뭘 귀한 것을 주고 싶어하고 그러는 겁니다. 여러분들은 모르지만, 마음으로 그 조상들이 협조함으로 말미암아 여러분들이 불쌍한 사람을 도와주고 싶고 하는 그런 마음을 쓰게 된다면 여러분 조상들도 혜택받는 겁니다. 여러분들도 따라서 발전하고…. 지금은 재창조시대이기 때문에 아담권을 천사세계가 협조하던 그 이치에 의해서, 조상들이 천사권에서 아담의 후손인 여러분들을 후원함으로 말미암아, 재창조하는 데 협조함으로 말미암아 하늘 뜻 앞에서 장성해 갈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의 자리에 선다는 것입니다. (164-309, 1987.5.17)

할머니 할아버지가 죽었다가도 나 때문에 살아오고, 어머니 아버지가 나 때문에 살아올 수 있습니다. 참사랑에 의해서, 참사랑을 중심삼고 `살아오소.` 하면 `오냐!` 하면서 할머니가 나타나고, 죽은 어머니 아버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런 길이 참사랑에 있다는 것을 할머니 할아버지, 우리 선조들이 전부 다 영계에 있는데, `내가 이런 어려운 일이 있으니 협조해 주시오.` 하면, 착착착착 하는 겁니다. 그런 시대에 들어와요. 가르쳐 줍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조상이고 우리는 손자입니다. 그러니 `이렇게 고하니 이루어 주시오.` 하면 `오냐!` 하지 `안 돼!`라고 안 하는 겁니다. 하나님은 전부 다 통하는 것입니다. (162-144, 1987.4.5)

영인들은 영계에서 지상인의 협조를 받기 위하여 여러 방법을 동원하여 지상의 후손들을 찾아오지만 지상의 후손들이 해결하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점점 가세가 기울어지고 가는 길이 어려워지는 등의 어려움이 되풀이됩니다. 지상인의 도움으로 승진하는 영인들은 현재의 자기 위치에서 더 나은 위치로 옮겨감으로 자기의 삶이 편안해지며, 지상에 있는 후손들의 삶 또한 평화스러워지는 겁니다. (292-288, 1998.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