④ 에너지 보급원은 바다밖에 없다 - [8대교재교본] 천성경 환태평양섭리

④ 에너지 보급원은 바다밖에 없다

바다의 자원이 얼마나 방대하냐 하면 이 육지가 문제 아닙니다. 앞으로 연료 문제를 보게 되면, 유류 연료라든가 석탄 연료, 전기 연료를 중심한 시대는 지나갑니다. 전기도 한계가 있는 것입니다. 이제 에너지 보급처는 바다밖에 없습니다. 수소를 개발하는 길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94-131, 1977.7.30)

앞으로는 과학적으로 식량은 무진장 만들 수 있습니다. 그걸 지금은 왜 못 만드느냐 하면 원가가 많이 들기 때문입니다. 연료비가 많이 듭니다. 앞으로 수소 에너지를 해결하게 될 때는 에너지는 무진장입니다. 에너지가 너무 많아서 주체스러워집니다. 그러니까 먹을 것도 얼마든지 주체스럽게 만들 수 있다 이겁니다. 그러면 전부 혼자서 먹고 살기가 심심하니까 길거리에 가는 사람보고 `어서 좀 먹고 가소. 그리고 이야기 좀 합시다!` 그럴 때가 올지 모릅니다. 그러니 지금부터 준비하자는 것입니다. 그때까지는 우리가 그렇게 만들어야 됩니다. 우리 후손들이 잘살 수 있게 말입니다. (141-223, 1986.2.22)

바다 관리를 잘못하면 전쟁이 납니다. 전쟁을 하면 최후에는 수소폭탄이 터지게 됩니다. 이 수소폭탄은 지구성을 파괴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통일교회는 바다를 중심해서 수역의 20킬로미터, 20수를 중심삼고 세계 어디든지 다 점령하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세계는 그 품에 안겨 있는 것입니다. (303-156, 1999.8.17)

어떤 사람은 `앞으로 수소 원료가 해결되는 날에는 세계가 살기 좋은 문화세계가 대번에 될 텐데 독재자가 이런 방대한 원료를 가지게 되면 세계를 전부 다 망하게 만들 것이다. 그래도 세계를 그렇게 되지 않게 할 사람은 문 선생밖에 없으니 문 선생한테 그 일을 맡겨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184-223, 198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