⑤ 해양강국이 세계를 지배한다 - [8대교재교본] 천성경 환태평양섭리

⑤ 해양강국이 세계를 지배한다

우리는 미래에 바다를 점령해야 합니다. 바다에 있는 모든 금은보화를 내 손으로 개발할 것입니다. 그런 걸 생각하다 보니, 땅굴을 많이 파야 한다는 결론이 났기 때문에 지금 하이웨이 프로젝트(project:계획)도 나온 것입니다. 바다 밑에 길을 뚫고 거기에 문을 만들어 놓는다면 그 문을 열고 나와 고기도 잡을 수 있으니 얼마나 재미있겠어요? 바다에 있는 기름도 파이프로 배에 직접 공급하면 그거 얼마나 멋지겠어요? 바다 밑에 석유가 얼마나 많아요? 그저 버튼만 누르면 파이프가 쓱 나와가지고 기름이 나온다면 얼마나 멋지냐 이겁니다.

지도자라면 여러분들이 미래에 그렇게 살게끔 계획해야 될 게 아닙니까? 그러면 바다 속에서 어떻게 산소를 공급하느냐? 물 속에 산소가 얼마나 많아요? 그러니 물 속에서 산소를 만들어가지고 자동적으로 공급하는 것입니다. 바닷물 가운데 산소 비율이 얼마예요? 그걸 어떻게 다 써먹어요? 그거 문제없습니다. 그러므로 바다세계를 점령할 수 있는 시대가 불원한 장래에 올 것입니다. (116-327, 1982.1.2)

지금까지 선생님 생애의 40년 1차 생활은 북반구의 선진국가들을 중심삼은, 땅을 중심삼은 수난시대였습니다.

그래서 20년 전부터 남미의 해양문명권을 준비해왔습니다. 열대지방권 내에 있는 모든 나라들을 구하기 위해서 해양시대를 닦는 것입니다. 거기에서 수난길을 닦아 나온 것이 선생님의 20년 노정입니다. (277-131, 1996.4.7)

앞으로는 바다, 물을 점령해야 한다는 주장, 그런 사상을 가지면 세계를 지배합니다. 물이 제일 중요한 것입니다. 그래서 내가 영계 가기 전에 큰 지역을 중심삼고 물을 점령하는 사업을 착수해 놓고 가야 합니다. 그러니 부지런히 말씀도 많이 합니다. 내가 말씀을 해놓으면 후세들이 이룰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76-298, 1996.3.10)

바다의 세계가 누구에게 있습니까? 해양의 세계, 앞으로 이것이 천만금 갈 것입니다. 명동보다 더 비싸진다는 것입니다. 빠른 시일 내에 해양지역을 전부 잡아야 합니다.

여기서 3킬로미터 이내의 물 있는 데를 잡는 사람이 세계를 리드한다고 봅니다. 그런 때가 온다고 봅니다. (300-192, 1999.3.3)

바다를 점령해야 되겠다 이겁니다. 바다가 누구의 것입니까? 하나님의 것이요, 그 다음에는 참부모님의 것이요, 그 다음에는 내 것입니다. 전부가 내 것입니다. 자기 것이라고 해야 더 좋아하잖아요? 바다와 강물이 이 세계의 생명권을 좌우하는 것입니다. 바다는 구름을 생성해가지고 땅에 비를 오게 하기 때문에 생명을 좌우하는 것입니다. (289-183, 1998.1.1)

젊은 사람들은 바다에 대해서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여기에 있는 여러분 가운데서 바다에서 사업할 수 있는 책임자도 나와야 되겠다는 것입니다. 선생님이 대서양에 가서 24시간 그 놀음 하는 것은 바다를 사랑했다는 전통을 세우기 위해서입니다. 배타는 사람은 바다에 나가면 6개월 내지 1년 만에 돌아오기 때문에 여자들은 마도로스를 전부 싫어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도로스가 점점 적어지는 것이 세계적인 경향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이걸 인수해야 되겠습니다.

우리 통일교회 여자들은 남편이 바다에 나가서 반년 동안 돌아오지 못해도 불평 안 하지요? 그러니까 앞으로 세계의 해상권을 우리가 장악해야 됩니다. 앞으로 육지보다도 바다에 주력할 때가 온다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이 바다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입니다. 선생님이 바다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이 그러한 목적 때문이라는 것을 알고, 여러분도 바다에 관심을 가지라는 것입니다. (73-143, 1974.8.16)

선생님은 바다 가운데로 가는 잠수함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주에 대한 관심도 큽니다. 현대의 종교 지도자로서, 현대의 세계적인 사상가로서 모든 세계에 놀라운 기반을 갖고 있는, 나라 없는 대표자로서 나라 이상의 힘을 갖고 있는 레버런 문이 어찌하여 해양에 대해서 관심을 갖느냐? 금후 인류의 식량 문제라든가 기아 문제 같은 것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은 바다밖에 없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217-219, 1991.6.1)

모두 알고 있기를 바다고기는 담수에서 못 살고, 담수고기는 바다에서 못 산다고 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연어 같은 고기는 바다에서 살다가 담수에 올라가 새끼를 칩니다. 그렇기 때문에 3주일이면 완전히 바뀌는 것은 문제없습니다. 3주일, 열흘 동안에 바뀝니다. 이게 공상적이에요, 실질성이 있는 이야기예요? 컴퓨터가 포켓에 집어넣게끔 작게 될 수 있어요, 없어요? 그 세계로 가는 것입니다. 그래, 그 바다의 주인이 될 거예요, 육지 주인이 될 거예요? 어느 것이 더 되고 싶어요? (217-227, 1991.6.1)

북극에 가서 광산을 하고, 남극의 바다 깊은 데서 다이아몬드광을 만들고, 황금광을 만들어야 됩니다. 수중 다이아몬드 항로에 가서 전부 파는 것입니다. 남자만 파는 것이 아니라 여자도 파는 것입니다. 그 가운데 들어가서 전부 참사랑을 할 수 있다면 천 길 바닷물 속에 들어가 사랑할 때는 가는 길이 힘들었을 테니까 그 사랑도 멋진 사랑일 것이 아니냐? 충격받고 고충을 받았지만 그 이상의 사랑을 찾아서 거기까지 왔으니 말입니다. 거기서 사랑할 때 멋진 사랑이겠어요, 못난 사랑이겠어요? 바다 밑에 들어가서 사랑하고 싶지 않아요? 늘그막에 누구나 다 죽을 터인데, 바다 밑에서 둘이 살면서 사랑하다 죽으면 행복할 겁니다. (299-187, 1999.2.15)

선생님은 평생을 바다에 대한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대양적 운세가 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여러분도 바다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그런 다음에 대륙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12-117, 1962)

해양사업은 전망이 있습니다. 나에게는 확실한 개념이 정립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내가 인류를 위해서 바다로 가라고 선언하는 것입니다. (128-213, 1983.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