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 장 가정맹세 각절 해설 - [8대교재교본] 천성경 참가정과 가정맹세

제 2 장 가정맹세 각절 해설

1) 가정맹세 1절 해설

1절 : 천일국 주인 우리 가정은 참사랑을 중심하고 본향 땅을 찾아 본연의 창조이상인 지상천국(地上天國)과 천상천국(天上天國)을 창건할 것을 맹세하나이다.^^

① 천일국 주인^^

가. 천일국이란^

하나님 왕권 수립을 한 것은 하나님이 아닙니다. 참부모입니다. 천일국을 만든 것은 하나님이 아니라 참부모라는 것입니다. `천일(天一)`이라는 말은 천주평화통일국(天宙平和統一國)입니다. `하늘 천(天)`자는 풀어쓰면 두 사람(二人)입니다. 두 세계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수평입니다. 하늘나라와 지상의 사람, 하늘사람과 지상사람의 이중구조가 돼 있어요. 여러분은 마음과 몸이 이중구조로 돼 있지요? 마음과 몸이 하나 돼 있나, 안 돼 있나? 싸우는 패는 천일국의 국민이 될 수 없습니다. (364-101, 2002.1.1)

천일국에서 주권과 나라와 백성이 필요하기 때문에, 작년의 하나님 왕권즉위식은 주권복귀입니다. 그 다음에 하나님 조국 정착대회는 땅 복귀요, 그 다음엔 천일국 국민으로 입적하는 겁니다. 알겠어요? 그래서 카드를 가져야 백성이 되는 겁니다. (364-131, 2002.1.1)

천일국(天一國)은 두 사람이 하나 되는 나라예요. 하늘은 두 사람이 아니면 안 됩니다. 부모가 둘이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세상만물도 전부 다 쌍쌍제도로 되어 있잖아요. 천일국은 뭐냐? 곤충세계, 동물세계로부터 전부 다 쌍쌍제도로 되어 있습니다. 그것이 하나 안 되면 안 됩니다. 두 물건, 두 사람, 두 부모, 두 성격, 주체 대상이 하나 된 곳에 본연의 발등상이 생겨나서 하나님이 설 수 있는 것입니다. 성경에도 그랬지요? 두세 사람이 기도하면…. 하나님까지 합하면 세 사람이지요? 마찬가지입니다. 두세 사람이 나라의 기반이 되는 겁니다. 가정의 기반이요, 나라의 기반이요, 세계의 기반이 되는 것입니다. 거기서부터 가정이 생기고 종족 출발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두 사람 이상이 그렇게 된다는 것입니다. (370-88, 2002.2.19)

여러분의 나라가 있습니까? 이 나라의 모든 전부를 총 결론지어야 됩니다. 이제 그러니까 맹세문도 `천일국 주인`, 주인이 되는 겁니다. `천일국 주인 우리 가정은 참사랑을 중심삼고…` 그게 주체라는 것입니다. 이러 이렇게 하는 것이다. 알겠지요? 맹세문이 달라지는 겁니다. 맹세문에 주인이 생겼어요. 누구나 다 팔아먹을 수 있어요? 그러나 천일국이라는 말은 영원히 참부모로 말미암아 생긴 말입니다.

하나님 왕권 수립해가지고, 천지부모 안착생활권을 거쳐, 지상천상화합통일대회를 거쳐가지고, 천주지상천상평화통일 해방성화식이 끝났으니까 새로운 나라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396-149, 2002.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