③ 하늘의 축복을 주변에 연결시키는 가정 - [8대교재교본] 천성경 참가정과 가정맹세

③ 하늘의 축복을 주변에 연결시키는 가정

가정맹세 6번이 뭐예요? `하나님과 참부모님의 대신가정으로서 천운을 움직이는 가정이 되어`입니다. 하나님의 모든 상속을, 천운을 움직이는 가정이 되어 주변에 하나님의 축복을 나누어 주어야 되는 것입니다. 주변이 누구예요? 가인 세계를 말하는 것입니다. 그게 필요한 것입니다. 자기 혼자 천국 가겠습니까? 주변에 있는 사람 전부가 곡괭이를 들고 `이놈의 자식아! 너만 천국 올라가려고 그래? 뜻이 그랬어? 내가 통일교회가 싫다고 하면 매를 때리면서라도 죽을 때까지 충고해야 할 텐데 왜 안 했어?` 이런 일이 언젠가 벌어진다는 것입니다. (283-83, 1997.4.8)

하늘의 축복을 주변에 연결시키는 가정을 완성할 것을 맹세하나이다!` 이것은 뭐냐 하면 복의 기관입니다. 내가 축복받은 것은 나 하나 잘 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먼저 불리움을 받았으면 전세계의 전체 형제들의 가정을 나와 같은 가정으로 만들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천운을 이어서 나와 같은 가정을 만들기 위한 가정이 되겠습니다 하는 것입니다. 혼자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구요. 가정에 있어서 가화만사성을 이루고 모든 가정들을 화합하게 해가지고 통일될 수 있게끔 만들겠습니다, 그런 뜻입니다. (260-308, 1994.5.19)

`우리 가정은 참사랑을 중심하고 하나님과 참부모님의 대신가정으로서 천운을 움직이는 가정이 되어 하늘의 축복을 주변에 연결시키는 가정을 완성할 것을 맹세하나이다!`입니다. 대신가정, 참부모님이 뭘 했냐 해서 대신가정이 되어, 천운을 움직이는 가정이 되어, 부모님이 움직이면 천운이 따라다니는 것과 마찬가지로 여러분도 부모님과 완전히 하나 돼가지고 천운을 움직이는 가정이 되어 하늘의 축복을 주변에 연결시켜야 됩니다. 자기 혼자만 안 된다 그겁니다. 주변에 자기와 같은 가정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런 주체적 가정이 될 것을 맹세한다 이겁니다. (267-153, 1995.1.4)

6번은 뭐라고 그랬습니까? 참부모님의 대신가정으로서 천운을 움직인다고 했습니다. 창조이상이 전부 따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하늘의 축복을 주변에 연결시키는 가정이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것을 해놓음으로 말미암아 심정문화세계, 절대 핏줄을 더럽히지 않은 역사를 자기가 몇 대, 몇천 년을 남기느냐 하는 것이 하나님의 축복세계에서, 천상세계에서 하늘나라의 공신이 되느냐 하는 문제가 달려 있다는 것입니다. 공식이 딱 되어 있습니다. (292-109, 1998.3.28)

`참사랑을 중심하고 하나님과 참부모님 대신가정으로서 천운을 움직이는 가정이 되어 하늘의 축복을 주변에 연결시키는 가정을 완성할 것을 맹세하나이다!` 자기들만 잘 사는 것이 아닙니다. 자기만 잘 살아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그런 게 아니에요. 부모가 그런 게 아닙니다. 아들딸을 더 잘되게 해야 된다 이겁니다. 사방에 전부 다 연결시키는 가정을 완성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280-38, 1996.10.13)

가정맹세 6번은 천운을 움직이는 것입니다. `참사랑을 중심삼고 참부모님의 대신가정으로서 천운을 움직이는 가정`이 됩니다. 참부모님이 수난당한 모든 전부가 자기가 잘 살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인류를 해방시키고, 인류에게 천운을 갈라 주고 천륜을 옮겨 주기 위한 것입니다. 참부모를 따라오는 천운을 그냥 그대로 넘겨줘야 됩니다. 복의 기관이 되라는 말입니다. 아무리 촉진화되고 하나 돼 있더라도 그 사람이 지상에 와가지고 자기 나름의 복만 받고 가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땅 위에 공을 세워가지고 모든 사람이 흡족하고 큰 천운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을 넘겨주고 가야 됩니다. (261-91, 1994.5.22)

여러분이 이제 하늘의 축복을 주변에 옮겨주는 놀음을 하지 않으면 여러분의 영계 선조들이 여러분 자신을 전부 탕감시키는 것입니다. 반항한다는 것입니다. 길을 자꾸 막고 방해한다는 것입니다. `맹세문에 이렇게 되어 있는데, 왜 행동 안 하는 거야, 이 자식아!` 합니다. 그래서 전부 다 나눠주라는 것입니다. 그거 안 하면 영계 가서 걸립니다.

중요한 하나의 계약문서입니다, 계약문서. 맹세문입니다. (266-152, 1994.12.22)

가정맹세 6번은 `우리 가정은 참사랑을 중심하고 하나님과 참부모님의 대신가정으로서 천운을 움직이는 가정이 되어 하늘의 축복을 주변에 연결시키는 가정을 완성할 것을 맹세하나이다!`입니다. 복의 기관이 되라는 것입니다. 그래야 하늘과 땅의 하나 된 모든 것을 갖추어 그 자리를 중심삼고 하나님이 주신 복의 기관이 되는 것입니다. 복의 샘터가 되라 그 말입니다. (264-202, 1994.10.9)

콩나물은 매일 물을 주면 물은 흘러가지만 자랍니다. 여러분의 신세는 그저, 뭐라 할까요, 물에 빠진 쥐새끼처럼 형편없지만 통일교회가 커가면 되는 것입니다. 선생님 일신의 신세는 비참하였지만, 댄버리 감옥에 들어가가지고 지탄받는 사람이 되었지만 하나님의 뜻이 확장된다고 생각하고 간 선생님의 길은 일약 댄버리 이후에 비약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 사실을 여러분은 보았지요? 누구의 이름으로? 선생님의 이름으로가 아닙니다. 이 우주의 이름으로, 하나님이 같이하사. 천도의 길이 연결돼 들어오니 하나님이 운행할 수 있는 길이 돼야 되겠으니 우주가 협조해서 승리로 전진하기 마련이라는 걸 알아야 됩니다. (147-198, 1986.9.21)

가정에 있어서의 효자는 뭐냐? 사랑을 중심삼은 효자입니다. 나라에서 충신이 뭐냐? 사랑을 중심삼은 충신입니다. 세계에서 성인의 가르침을 중심삼고, 4대 성인을 중심삼고 문화권을 수습하고 세계적인 새로운 배경을 형성한 것도 사랑을 중심삼고 민족을 넘어서 세계인을 사랑하겠다는 패들이 한 것입니다. 이런 걸 보게 될 때, 최후에 천운에 기착하는 데 기수가 될 수 있는 사람은 어떤 사람이냐? 하나님이 하늘도 사랑하고 땅도 사랑합니다. 그러니 하늘땅을 사랑할 수 있는 사랑의 챔피언이어야 된다! 그런 결론을 찾았습니다. (199-217, 199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