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세계는 이미 배운 사실만 갖고는 이룰 수 없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21권 PDF전문보기

이상세계는 이미 배운 사실만 갖고는 이룰 수 없다

이제 여러분이 알아야 할 것은 각자의 마음에 선민으로서의 자부심과 자주성을 어떻게 폭발시키느냐 하는 것입니다. 죽어 가는 운명 길, 순간에 생명이 좌우되는 환경에서도 이 일에 힘을 쓰다가 죽을 수 있는 통일교인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생명이 죽엄에서 되살아나는 것입니다. 그 힘을 가져야 합니다. 그 힘은 무엇으로 말미암아 그런 자리에 입적할 수 있겠습니까? 하나님의 사랑, 본연의 사랑입니다. `부모의 심정을 지니고 종의 몸을 쓰고 땀은 땅을 위하여 눈물은 인류를 위하여 피는 하늘을 위하여 뿌리시옵나니……' 통일교회 문선생이 그런다고 누가 알아 보겠습니까?

그럴 수 있는 사람은 죄악으로부터도 승리합니다. 어디 이 세계속에서 그런 자신이 되기를 바라는 사람 한번 손들어 봐요. 아직까지 수료증을 받지 못하고 훈련과정에 있으니, 승리단계까지 나가기 위해서는 더 박차를 가해야 되겠습니까, 박차를 여기서 정지해야 되겠습니까? 좀더 고생시키고 좀더 몰아쳐야 됩니다. 그게 좋다는 사람 손 들어보세요.

선생님이 만약 여러분이라면 그냥 있지 않았을 것입니다. 선생님은 이 길을 개척하여 여러분이 알지 못하는 가운데 빽 그라운드를 마련했습니다. 그래서 갖은 곡절을 거쳐 이 길을 개척해 나오면서도 이렇게 죽지 않고 살아 남아 오늘 다시 여러분과 상봉한 것입니다. 앞으로는 죽을는지 살는지 망할는지 모르지만 아무튼 이렇게 만난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통일교회는 독선적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절대란 최고의 독선과 통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최고의 독선적인 과정을 거치지 않고는 절대로 참다운 기준에 설 수 없습니다. 다만 그것이 영원성을 보존할 수 있고 참을 옹호할 수 있는 독선이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독선 그 자체만 가지고는 안 되는 것입니다. 알겠습니까? 무슨 말인지?

선생님이 말하는 것은 이 시대를 앞서서 훑어보고 하는 말입니다. 선생님이 알고 있는 것을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배우지 않은 것을 내가 아나? ' 하고들 대답합니다. 그러나 배우지 않았기 때문에 모르는 사람은 오직 배운 권내의 일밖에 할 수 없는 사람입니다. 우리 인간세계에 새로운 이상세계를 이루는 데는 이미 배운 사실만으로는 이룰 수 없습니다. 배우지 않은 미지의 것도 행할 수 있는 힘을 가져야 합니다. 그 때에 행해지는 것은 자기의 힘에 의해서 행해지는 것이 아니고 섭리에 의해서 행해지는 것입니다.

악민에서 선민으로 선민에서 천민으로 이러한 단체로 복귀해 들어가자는 것입니다. 선민이 된다고 그냥 천민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참다운 부모가 나와야 됩니다. 그리하여 천민의 권한을 가지고 천자와 천녀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런 말을 듣고 보면 엄청난 내용이므로 의심이 생길 것입니다. 문선생이란 사람이 진짜인가 가짜인가 알아 보고 싶으면 하나님께 담판기도를 해 보십시오. 가짜면 큰일이니 잘 살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