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식구들에게 바라는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40권 PDF전문보기

일본 식구들에게 바라는 것

우리는 우리들의 사명이 얼마나 중대한 사명인가 하는 것을 다시 한 번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한국에 있어서 우리 통일교회는 개인을 중심으로 해서 싸워 왔습니다. 그리고 가정을 중심으로 해서 싸워 왔습니다. 혹은 씨족, 민족을 중심으로 해서 싸워 왔습니다. 지금에 와서는 국가 전체에 대해서 힘의 균등을 이룰 수 있는 단계에까지 와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있어서 만일 하나의 나라가 하나님에게 복귀될 경우에는 그 나라를 중심으로 하여 제 2의 국가는 어떤 나라가 되겠는가 하는 것이 역사상에 있어서 중요한 문제가 됩니다. 제 1의 나라가 복귀됐을 경우에 제 2의 나라는 어떠한 민족이 될 것인가. 그것이 제 1의 나라를 중심으로 해서 상대적 관계에 있던, 즉 이웃 나라와 하나가 된다면 그것은 역사상에 없었던 새로운 움직임입니다.

예수님을 중심으로 하고 이스라엘 민족을 중심으로 해도 하나가 되지 않았었는데, 국가를 중심으로 해서 서로 다른 두 나라가 하나가 된다면 이것은 역사상에 없는 사건인 것입니다.

우리들은 지금 그것을 바라보며 신앙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본을 중심으로 해서 생각해 볼 때, 일본 통일교회의 식구들은 일본에 있어도 일본인이 아닙니다. 여러분들에게는 금후에 얼마든지 박해의 길이 남아 있습니다. 즉, 현실적으로 볼 때 일본은 지하의 길을 취해서 가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렇게 생각했을 때 하나님을 의지해서 국가복귀의 길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우리 통일사상은 한 국민, 한 국가주의가 아닙니다. 세계주의인 것입니다.

지금의 일본 국민에게 있어서 공산당은 사회주의이므로 공산당이 문제가 됩니다. 통일교회가 만일 공산당 이상의 기반을 가진다면 어떻게 될까? 우선 일본 국민에게 반대받는 입장에 서지 않을 수 없습니다. 만일 공산당을 일본에서 내쫓을 경우에 공산당은 전체적, 세계적으로 세계주의가 되어 있는 통일교회에 대해 반대의 깃발을 올리고 나올 것입니다. 그런 경우에 통일의 식구가 소수이면 한번에 당하고 맙니다. 그것을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러나 만일 그러한 시대가 오기 전에 아시아에 있어서 일본내에 있는 통일교회를 일본국가가 반대하더라도 그것에 반항할수 있는 하나의 나라 또는 두 개의 나라가 있다면 반대할 수 없습니다.

아무리 국내에서 반대해도 정정당당히 반항할 수 있는 국가기준이 서있다면 국내의 박해를 방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을 생각해 볼 때, 일본에 있는 통일식구를 놓고 생각해 보더라도 가장 바라게 되는 것은 하나의 나라를 복귀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무엇보다도 중대한 문제인 것입니다.

아세아 정세를 놓고 보았을 때, 지금의 일본의 정세를 놓고 볼 때 우리들 통일교회 식구를 중심으로 해서 일본을 복귀한다고 하는 것은 수적으로 너무 미치지 못합니다. 일억이라고 하는 국민 전체를 복귀시킨다고 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거기에 상응되는 박해의 대가를 치르지 않으면 안 됩니다. 이러한 것을 생각하면 뭐라 해도 한국이 가장 빠르다고 하겠습니다. 한국이 가장 빠릅니다. 그렇다고 해서 한국을 중심으로 해서 생각해 보았을 때, 한국 자체가 통일교회의 나라는 아닌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