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이 가는 길은 투입하고 희생하는 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2권 PDF전문보기

선이 가는 길은 투입하고 희생하는 길

여러분이 이걸 알아야 돼요. 왜 희생을 해야 되느냐? 희생이 가져다 주는 그 귀결점은 뭐냐? 당신만을 위해 있는, 대상만을 위해 있는 그 자리를 보다 넓은 자리, 보다 깊은 자리, 보다 높은 자리에 설정하려니 투입하는 희생이 없을 수 없다는 결론을 안 내릴 수 없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렇게 살아가는 여편네를 가진 사람은 불행한가요? 남편을 위해서 희생을 하면서도 감사하고 이런 것이 불행해요? 불행하나요? 그 누가 그렇게 되게 되면 다른 사람들은 그 사람을 따라 가지고 그렇게 닮게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악은 움직이면 움직일수록 결렬되는 것이지만 선은 움직이면 움직일수록 강해지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래서 선이 가는 길은 투입하는 길입니다. 알겠어요?「예」 선의 기준을 확실히 알아야 된다구요. 알겠어요?「예」

여러분이 하는 말 한마디도 그 말을 자기의 이익을 위해서 했다고 하게 되면 그것은 악이 되는 것입니다. 상대를 위하여 말할 때 그것은 선이 되는 것입니다. 내가 무엇을 볼 때 내 개인의 욕망을 위해서 보았다면 그것은 악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그분을 위해서 내가 보게 될 때는 선이 됩니다.

이렇게 사랑은 모든 것을 위하는 자리에 있기 때문에, 사랑은 전체를 대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랑의 마음을 갖고 나타나는 데는 하나님이 임재하십니다. 모든 주체적 내용을 대신해서 그를 위해 주는만큼 하나님의 전체 권한을 대신한 자리에서 자기를 나타내기 때문에 본심이 그 앞에 순응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마련입니다. 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자 그것을 알았다구요.

그리면 '통일교회는 통일교회를 위해서 전도해라' 할 때, 이러한 원칙에 있어서 이것이 선한 것이예요, 악한 것이예요?「악한 것입니다」 통일 교회는 출혈하면서도 누구를 위해 있느냐? 나라를 위해서 있는 것입니다. 여편네도 투입해야 되고, 자식은? 나라 가운데 여편네만 가서 살 수 있어요? 자식은 가서 안 살아요? 자식도 투입해야 되고, 또 그 다음엔? 남편도 투입해야 되는 것입니다. 가족을 희생시켜야 되는 것입니다. 나라를 구하려면. 김구 선생 같은 양반도 그랬잖아요? 자기 가정을 다 갖춰서, 층층시하(層層侍下) 다 거느리고 그렇게 살았어요? 할아버지 할머니 딴데, 여편네 딴 데, 아들 딴 데, 팔도강산에 다 흩어지는 거라구요. 독수리밥이 될는지 무엇이 될는지 모르는 거라구요. 그렇지요? 희생하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그 나라를 위하여 사랑을 다 해 가지고 그것이 열매를 맺는 날에는 애국자 중의 중심 애국자가 되는 것입니다. 거 틀림없지요? 틀렸어요, 틀림없어요?「틀림없습니다」 선생님이 틀렸으면 틀렸다고 말하라구요. 틀렸어요, 틀림 없어요?「틀림없습니다」 여러분이 그렇다구요. 선생님도 지금까지 그렇다구요. 선생님이 가정을 버리고, 부모를 버리고, 이러한 놀음을 했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선생님한테 큰소리를 못 한다요. 그렇지요?「예」

어떤 사람은 '선생님은 뭐 좋은 차를 다고 다니고…' 뭐 이렇게 비난을 하는데, 그 차도 안 타고 다니면…. 나라 망친다구요. 그것을 팔아서 어려운 사람들 전부 다 도와주고 지구(地區)에다 차 하나씩 다 사주고 해서 여리분이 그것을 잃게 되면 외국에서는 거지떼들이라고 참소를 한다 구요. 나라가 참소를 받고 그 앞날의 나라의 갈 길이 열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런데 그 차 여러분들이 사준 게 아니라구요. 여러분들이 사주면 타지도 않는다구요. 어떤 녀석들은 그것을 팔아 가지고 교회나 지어 주었으면 좋겠다고 하는데 그건 교회밖에 생각 못 하는 사람이라구요. 세계는 생각 못 하는 사람입니다. 이 대한민국에 있는 여러분과 선생님이 합해 가지고, 외국에서 그런 차를 사주었다면 그 이상의 것을 외국 식구들에게 사주어야 할 책임이 있다구요. 안 그래요? 그렇게 생각해야 되는 거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