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역사에서 당대에 세계적인 기반을 닦은 종교가 있었는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2권 PDF전문보기

종교역사에서 당대에 세계적인 기반을 닦은 종교가 있었는가

자, 60년대에서 70년대까지, 지금까지의 종교역사에서 볼 수 없는 기적을 우리는 이뤄 놓았습니다. 불교라든가, 기독교, 혹은 회회교, 유교를 볼때 교주 당대에 세계적인 기반을 닦은 종교가 있었느냐? 있었어요?「없었습니다」 그들이 수천년 동안 닦은 기반을 우리는 몇 해 동안에 닦으려고 하는 것입니다. 이제 나꿔채면 전부 말려들어올 수 있는 작전을 지금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선생님은 일대에 성공한 사람이예요, 실패한 사람이예요?「성공한 사람입니다」 우선 눈 앞에 보이는 것은 없지만 보이지 않는 기반 위에 성공은 해 둔 거라구. 그렇지요? 그 이상 어떻게 더 발전을 바라겠어요? 이 도적놈 같은 것들…. 그 이상 더 바래! 그러려면 하나님을 맡아 가지고 타고 다녀야 되겠구만. (웃음) 이만큼 했으면 됐지요?

보라구요. 내가 미국에 말만 하면, 여러분들을 미국 데려갈 수 있는 비행기 표가 열 장이 아니라 수십 장이라도 날아올 수 있습니다. 지금 미국에서 40일만에 30만 달라 이상을 모금하는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알겠어요? 그만한 기반이 돼 있다구요. 40일 동안에 그럴 수 있다면 1년만 하게 되면 3백만 달라는 문제없습니다. 그렇지요?「예」 지금 그런 훈련을 시키고 있습니다. 하면 되는 거예요. 우리가 하지 않기 때문에 안 되는 것이지 하면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