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달성을 위해서 일체를 투입해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3권 PDF전문보기

목적 달성을 위해서 일체를 투입해라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인간이 가야 할 목적을 하나님은 너무나 잘 알 수 있는 입장에 계시기 때문에, 하나님은 우리 인간에게 어떠한 목적을 제정했으면 그 목적을 향해서 직행하라고 요구하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인간이 그러한 입장에 서더라도 그 길에서 온갖 정성을 다하여 직행하고 점진적인 투쟁을 가중시키면 그 목적을 따를 수 있으되, 그것을 횡적으로 전개시키는 일을 하게 된다면 목적에 대한 모든 기세는 점점 희미해질 것입니다. 이것을 너무나 잘 아시는 하나님께서는 인간들에게 단 하나의 길로 전진하라고 가르쳐 주지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이 계시는 한 인간에게 그런 길을 반드시 명시해 주어야 할 책임이 있기 때문에, 성경을 살펴보면 하나님은 그 뜻을 이루기 위해서 하나님의 사랑을 대해 가지고는 모든 정성을 다 들이라고 했던 것이요. 일체를 다 봉헌시키고 투입하라는 것입니다. 거기에 하나도 남지 않게 전체를 투입해서 그곳을 향하여 달음질치라고 권고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성경에는 '네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고 하였습니다. 그 외에는 없는 것입니다. 물론 그외의 일이 있다 하더라도 이것을 달성하고 난 후의 문제이지, 하나님의 목적에 가담시켜서 같은 입장에 놓고 같이 대하는 자리에서 해결하기를 바라지 않을 것입니다. 그 목적에 철두철미하면 철두철미할수록 그 방향에 대해서도 철두철미해야 할 것입니다. 하나의 목적이 한번밖에 할 수 없는 일이라면 연습이 없는 것입니다. 연습이라는 것이 없는 일이라면 얼마나 심각하고 얼마나 철두철미해야 되겠느냐는 것입니다.

우리가 늘쌍 하는 일도 실패를 가져 오기 일쑤인 것입니다. 그런 것을 우리가 아는 입장에서 볼 때, 단 한번만으로 성사시켜야 하는 가장 귀한 어떠한 목적이 있고, 그 목적을 대하게 하는 하나님이 있다면 하나님은 얼마나 심각한 입장에서 그 목적을 대하게 할 것이냐, 그 목적이 크면 클수록 그 목적을 대하는 인간에게 그 목적을 이겨낼 수 있고 그 목적을 성사시킬 수 있는 이상의 각오와 힘과 내용을 가지고 결의시키려 할 것은 두말할 바가 없습니다.

만일에 가는 도상에서 실패가 있어서는 안 되기 때문에, 한번밖에 할 수 없는 일, 한번에 성사해야 할 목적의 길이기 때문에, 하나님은 그 목적의 길을 책임지고 나선 사랑하는 자녀가 있다든가, 혹은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얼마나 심각한 입장에서 권고를 할 것이냐, 곁눈도 팔지 못하게 할 것은 사실이요. 밤에도 쉬지 말고 가라고 권고할 것도 사실입니다. 인간으로서 바랄 수 있는 일체의 욕망도 전부 끊어 버리고 단지 이것만 목적으로 삼고 가라고 권고할 수밖에 없는 것이 아니냐.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우리 인간이 가야 할 최후의 목적은 가장 심각한 목적이 아니겠느냐? 여러분의 일생은 가다가 어긋났다고 다시 갈 수 있는 길이 아닙니다. 하루를 보냈으면 그 하루는 영원히 나와 작별하고 마는 것입니다. 일년을 보냈으면 그 일년은 영원히 나와 작별하고 마는 것입니다. 단 한번의 행동으로 성취할 수 있는 길 외에 없는 목적을 대한 나 자신이 일년을 통해서 전진이냐 후퇴냐 하는 문제를 두고 볼 때, '나는 전진이다' 하는 그 전진이 얼마만큼의 전진이었느냐 하는 문제가 그 일년의 가치를 측정할 것이 아니냐? 혹은 일생을 통해서 청년시대면 청년시대, 장년시대면 장년시대에 얼마만큼 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길을 향해 전진했느냐 하는 문제를 두고 볼 때에, 이것을 단시간내에 성취하고 싶은 것은 어느누구나 바라는 마음일 것입니다. 그것은 잘난 사람이나 못난 사람이나,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누구나 다 바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