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 있어서 중심은 남자니 여자는 남자 앞에 절대 순응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4권 PDF전문보기

가정에 있어서 중심은 남자니 여자는 남자 앞에 절대 순응해야

이래 가지고 형제가 하나되면, 그 다음엔 가정을 찾아 나가는 것입니다. 형제가 가정을 찾아 나가는 것입니다. 가정 하게 되면 질이 달라지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시집을 오는 사람이 있다 이거예요. 형제는 자기의 직계이지만, 가정 하게 되면 남의 사람이 시집오고 그런다구요. 그럼 여기서 다른 것이 뭐냐 하면, 가정 내에서 하나되어야 된다는 것은 뭐냐? 다른 혈통에서 다른 사람이 들어왔다고 해서 이것이 하나 못 되면 이 가정은 살지 못 하는 것입니다.

참 재미있다구요. 동양 풍습이나 서양 풍습이나 여자가 시집으로 옮겨가지 남자가 옮겨가지 않는다구요. 그건 동양이나 서양이나 마찬가지라구요. 그것이 왜 그러냐 이거예요. 여자는 밭이다 이거예요, 밭. 중심이 아닙니다, 남자가 씨라면. 남자는 주체적인 입장에 있다는 것입니다. 주체가 옮길 수 없습니다. 여자는 상대적인 입장에 있습니다. 그거 알아야돼요.

중심은 한 자리에 서 있어야 됩니다. 한 자리에 서 가지고 사방으로 돌 수는 있지만 옮겨지면 안 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옮겨지면 어떻게 되느냐? 우주가 옮겨진다는 말이 되는 것입니다.

그런 원칙에서 블 때에, 여자가 시집으로 가는 것은 천리의 원칙을 따른 것입니다. 그래서 서양 여자들도 남자 앞에 순응해야 되는 것입니다. 남자가 이렇게 동쪽에 있다가 서쪽으로 가면 '아, 동쪽으로 오소' 하고 동쪽을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 따라가서 여기에 나타나야 되는 거예요. 남쪽으로 가면 따라가서 남쪽 앞에 서야 합니다. 북쪽으로 가게 되면 '나 동쪽이니 이리 오소' 할 게 아니라, 이렇게 와 가지고 서야 됩니다.

만약에 남자를 중심삼고 남자가 도는데 안 따라가면 발전이 없다는 것입니다. 한 곳에만 있으면 사방에 자기 관계를 못 맺는다 이거예요. 그런데 여자를 중심삼고 '아, 여자를 따라가라' 그러면 어떻게 되는 거예요? (웃음) 그러니까 서양 여자들도 앞으로 남자를 절대 위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이 원칙을 알아야 합니다. 중심은 하나여야지 둘이었다가는 큰일납니다. (판서하심) 중심이 하루는 여기가 되고, 하루는 이게 되고, 하루는 요게 되고 그럴 수 있어요? 그건 넘어지는 거예요. 쓰러지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국 가정은 쓰러지는 것입니다. 그런 결론이 나옵니다.

아무리 이렇더라도 한 쪽으로 치우쳐 가지고…. (판서하시며) 여기서는 둘이지만 여기 와서는 하나되어야 합니다. 여기서는 좋다는 거예요. 여기서는 얼마든지 자기를 주장할 수 있습니다. 시작할 때는 갈라지는 입장이었지만 점점 올라갈수록 하나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가 가지고 반드시 여기에 머무는 것이…. 요것이 두 갈래로 요렇게 돼 가지고 하나되면 안 됩니다. 똑같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요렇게 똑같이 되면 안 되는 것입니다. 하나되더라도 여기 와서 요렇게 돼 가지고 하나되어야 합니다. 이건 가능하다는 거예요. 그렇지 않으면 갈라지는 것입니다. 여기와 여기 두 갈래이기 때문에 완전히 갈라지기 쉽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요것이 요렇게 되면 안 갈라진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양 여자들도 이젠, 이 동양 선생님이…. 구멍을 뚫는 데도, 굳은 벽 같은 것 뚫는 데도 이렇게 되어야지, 이렇게 되면 갈라져 나가지 않아요? 그러니 하나여야 됩니다. 첨단에서는 하나되어야 된다는 거예요. 선생님이 동양 사람이어서가 아니라구요. 천리원칙이 그렇게 되어 있기 때문에, 천리원칙을 따라가기 때문에 여자는 남자를 따라가야 되는 것입니다. 가정도 하나되게 돼 있지요. 남자 따라가게 돼 있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서양 여자들?「예」(웃음) 여자들한테만 물은 거예요, 여자들한테만. 그렇기 때문에 이 원칙을 따라야 된다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