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천주와 하나님까지도 필요로 하는 절대적 존재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4권 PDF전문보기

나는 천주와 하나님까지도 필요로 하는 절대적 존재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나라는 존재를 부모가 필요로 하고, 미래의 남편이 필요로 하고 아내가 필요로 하고, 그 다음엔 형제가 필요로 한다는 것을 이제 알았다구요. 그 다음에는 가정이 필요로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 다음엔 나라가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 미국이 아무리 크다고 하지만 국민이 없으면 뭘해요? 그래서 나라가 필요로 합니다. 그 다음엔 세계가 필요로 합니다. 그 다음에는 결국 뭣이 필요로 하느냐면 영계가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 그 다음엔 뭣이 필요로 하느냐? 하나님이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일 변할 수 없고, 제일 귀한 부모가 나를 필요로 하고, 또 그런 상대가 나를 필요로 하고, 형제가 필요로 하고, 가정이 필요로 하고, 나라가 필요로 하고, 세계가 필요로 하고, 영계와 이 온 우주가 필요로 하고, 하나님까지도 나를 필요로 하는데, 내가 왜 필요하지 않느냐 하는 거예요. 부모, 그 다음엔 상대, 그 다음엔 형제, 그 다음엔 가정, 나라, 세계, 영계, 하나님….

자, 그러면 '아, 나는 필요 없는 사람이다' 이렇게 될 때는 그 전부에 대해 범죄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그것은 부모에 대한 범죄요. 미래의 부부에 대한 범죄요, 형제에 대한 범죄요, 가정과 나라와 세계와 하늘땅에 대한 범죄요, 하나님에 대한 범죄가 되는 것입니다. 그는 그런 사랑의 법도를 어기려고 하는 존재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자살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이예요? 자살하는 사람이 많다구요. 그거 그럴 수 있느냐 이거예요. 꿈에도 그건 생각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환경의 어려움을 당하는 것은….

여러분이 어려울 때는 이거 생각해 봐요. 역사는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는 것이 원칙이기 때문에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 지극히 깊은 자리, 제일 깊은 여기에 떨어진다고 해서 낙심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내게도 희망이 있다는 것입니다. 높은 자리에 올라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판서하심) 자, 보라구요. 여러분 서구 사람들이, 백인들이 흑인들을 지금까지 얼마나…. 거꾸로 된다구요, 이게. 올라간다구요. 동등할 수 있는 단계에 들어왔다는 것입니다.

내가 놀란 것은, 지금으로부터 9년 전 1965년도에 여기 미국에 왔을 때하고 지금하고는 천지의 차이로 달라졌습니다. 상당히 빨리 변천된다구요. 그렇지 않아요, 지금? 지금 서구 사람들이 뭐 옐로 파워니 뭐니 해가지고 상당히 다 염려하고 있지 않느냐 이거예요. 꼭대기에 있었다고 해서 '나 혼자 꼭대기에 있어야 돼' 하지만, 아니라구요. 내려간다구요. 내려간다는 것입니다.

영국 같은 나라는 제삼국으로 떨어졌습니다. 영국 자체가 그러고 싶었겠어요? 영국이 그것을 원했나요? 영국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아침이 있었으면 저녁이 오는 거예요. 그걸 알아야 된다는 거예요. 영국이 과거에 정치를 잘못하고 과거 역사시대에 잘못했으면, 그건 세계 인류 앞에, 앞으로의 시대 앞에 고립되는 것입니다. 미국도 자기만 중심삼다가는 고립되는 거라구요. 그런 현상이 나오는 것입니다.

자 이렇게 물결이 쳐 오는데 '아, 나는 안 움직이겠어' 그럴 수 있어요? 태풍이 불어오고 그러는데…. 그러다가는 꺽어지든가 뽑히든가 하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내려갈 때는 '내려가자' 하고, 올라갈 때는 '아, 여기 왔으니 올라가자' 하면, 이걸 알면 파산이 안 되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바람이 어디로 부느냐 하는, 그 방향을 알아야 됩니다. 어디로 가느냐…. 그런 관점에서 보면, 통일교회는 이 방향을 어떠한 나라, 어떠한 민족보다도 제일 예민하게 캐치하고 있다고 봅니다.

거기에 맞추자는 것입니다. 미래에 맞추자는 것입니다. 지금에 맞추자는 것이 아니라 내일에, 미래에 맞추자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누가 남아 지느냐? 미국사상, 이 세계사상은 꺽어지더라도 우리는 남아진다 그 말입니다. 그거 이해할 거라구요.

그런 관점에서 볼 때, 여러분들이 이제는 알았다구요. 내가 어떤 존재라는 걸 알았다구요. 내가 이렇게 필요한 존재인 줄 나는 미처 몰랐다 하는 것을 여러분이 알고, 내가 없으면 안 된다는 신념을 가져야 되겠다구요.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타락한 세계에는 이러한 원칙적인 세계가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그것을 전부 다 뜯어고쳐 가지고 이런 원칙의 세계를 다시 만들어 놓아야 할 하나의 가정제도를 형성하자는 것이 오늘날 하나님의 이상이요, 문선생의 이상이요, 여러분의 이상입니다.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