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 없는 사람(패자)은 누구도 동정 안 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5권 PDF전문보기

실적없는 사람(패자)은 누구도 동정 안 한다

내가 지금 미국 가서도 그러고 있어요. 서양 녀석들 전부 다 대해 가지고 그 놀음 하고 있는 거예요. 아, 지금 한창때인데 걱정이 뭐예요? 자, 교회는 금년에 틀림없이 지어 줄 것입니다. 210채만 지으면 거의 다 되지요? 「교역 본부는 다 서게 됩니다」 그러면 내가 어느 교역 본부에 가더라도 한 2백 명만 언제든지 집합시킬 수만 있으면, 그 다음에 내가 한국에 대해서 관심을 가질지 모르지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예(힘차 게)」단단히 정신차리라구요. 빠른 시일 내에…. 땅값의 절반을 여러분들의 등골을 빼서 팔더라도 준비하라는 거예요. 그러지 않으면 불알을 잘라서 팔든가…. 종자는 못 받아도 돼. 그까짓 것 쓸데없는, 무능력한 종자를 받아서 뭘 할 거야? (웃음) 정말이라구. 그 뭐 약자 쓸 수 있는 곳이 있다면 몰라. (웃음) 거 뭐. 쓸데없는, 무능력한 사람들이 달고 다니면 뭘해? (웃음) 우스운 얘기가 아니라구 어려운 얘기라구. 아니 젊은 녀석이 일생 동안 교회 하나 못 지어? 교회 하나 못 지어? 20년 살고도?

자, 이제는 전부 다 교회를 지어주고 하는데 선전할 수 있는 재료…. 미국에서 매디슨 스퀘어 가든이나 8개 도시 집회를 영화화해서 선전 재료로 갖다 주는데, 여러분들이 머리를 안 쓴 거예요. 미국도 크다 하지만, 선생님은 머리 써서 조직을 짜 가지고 그렇게 되게끔 만들고, 그저 못살게끔 만들고, 길거리에서 싸움하고, 관청에 들어가서 경찰서장하고 싸운 거예요. 싸움은 어떻게 했느냐? '이 나라를 이렇게 두어도 되겠느냐? 월급받아 가지고 편안히 살아? 그러면서 우리 국제기동대, 세계 젊은이들이 와서 이 나라를 살리게 도와주겠다는 데 반대해? 이놈의 자식들!' 한거예요. 맨 처음에는 기분 나빠하다가도 들입다 쏴 놓으면 원조해 준다구요. 고맙다면서 말이예요. (웃으심 )

외국 가서도 별수 있어요? 기반 닦으려면 떼거리를 쓰고 헤야지요. 관광 비자 가지고는 경제활동 못 한다는 것은 내가 아는 거예요. 못 하기는 왜 못 해? 내가 바쁜데. (웃음) 돈이 있어야 일하겠으니 경제활동을 하다가 잡혀 들어가면 거기서 싸워 가지고 또 문제 삼는다구요. 일년 동안에 설쳐서 전국에 바람을 일으키지 않고는 우리 활동무대가 없어진다 이거예요. 그러니 예상한 대로 아니 할래야 아니 할 수 없었던 거예요. 그래서 1년 2개월 동안에 전미주에 완전히 바람을 일으켜 놓고 왔다구요. 이래 가지고 행차 후에 나발 불듯이, 내가 기반 닦은 다음에 '뚜뚜' 나발을 불겠으면 불라는 거예요. '까짓것, 너희들은 나발 불고 나는 낮잠이나 잔다' 이러고 있는 거예요. 이번에도 그런 거예요. 8개 도시 강연회 할때 공산당까지도 전부 다 반대했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다 때가 있는 거예요. 때가 있으므로 그저 24시간 잘 시간이 없다구요. 밤이고 낮이고…. 우리에게 무슨 시간이 있어요? 무슨 시간이예요? 목적성사해서 내가 기반 닦아 가지고 거기서 판칠 계획을 해야지, 그래 가지고 기반을 닦아야 돼요. 별 수 없다구요, 기반 없으면 말예요. 실적 없는 사람은 어디 가도 동정 안 한다구요. 패자는 누가 동정안 한다구요, 패자는. 내가 미국에 가서 단기간에 미국을 휩쓸어 가지고 승자가 됐기 때문에 관심을 갖지, 그 콧대 높은 백인들이 동양 사람을 우습게 아는데 레버런 문의 말을 들을 것 같아요? 이제는 실력전이라구요.

그래서 내가 이번에도 구라파에 가서 '야, 싸움을 해라. 싸움을 붙여라. 절대 조용하게 하지 말라. 조용하지 말라. 그저 동네 개같이 24시간 짖는 개가 되어라. 왕왕왕왕왕왕… 24시간 짖어라. 마이크를 써서 말을 하든가, 노래하든가, 싸움을 하든가 24시간 조용하지 말라'고 얘기했다구요. 이제는 그만한 기반 닦았으니 24시간 절대 조용히 하지 말라는 거예요. '저거 왜 저래 떠들어? 저 통일교회 저거 왜 저래? 못 하게 막자. 저거 저 문제야. 통일교회' 이렇게 나쁘게 소문 내더라도 신문에 날 수 있는 일을 자꾸 하라는 거예요. (웃음) 그렇다고 사람은 죽이지 말라구요. (웃음) 길가에서 사람 하나 때려서 코를 찌그러뜨리는 것은 괜찮다구요. 소문나겠으면 나고…. 여러분은 군청 소재지면 군청 소재지에서 문제를 일으켜라 이거예요. 그 문제를 일으키는 데는 좋은 의미의 문제를 일으키라는 거예요. 그러기 위해 조용히 하지 말라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