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은 어렵고 고생하는 자리에 같이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7권 PDF전문보기

하늘은 어렵고 고생하는 자리에 같이해

여러분들이 하늘을 위해서 눈물 흘리고, 인류를 위해서 눈물 흘린다면 여러분들의 영적 심정의 기준은 높은 자리에 들어가고, 본래의 전통적 기준에 접근할 수 있는 거예요. 그걸 여러분들이 먼저 하라 이거예요. 그게 백인을 위한 것입니다. 하늘도 그것을 원하는 거예요. '하늘이 뭐요' 하면서 안 하는 날에는 위험한 자리가 됩니다. 틀림없다구요, 두고 보라구요.

그래서 앞으로는 여러분들을 흑인가의 소제 대장을 시키고 할 겁니다. 백인을 잡아다가 그렇게 해야겠다구요. 교육을 하는 것입니다. 뜻적으로 볼 때, 그거 망하는 게 아니예요. 축복받는 길입니다. 제일 첩경이다 그거예요. 그게 미국이 사는 길입니다. 선생님은 그렇게 생각해요. 섭리의 뜻도 그렇지만 현실적인 모든 것과 역사적인 모든 사실을 보더라도 그러한 역사적 종교를 가져올 것이 틀림없습니다. 이런 걸 볼 때, 우리 통일교회가 미국에서 할 것은 그러한 길을 통해서 백인 여러분들이 자처해 가지고 세계적 수난길을 가고, 대표해서 제물쪽에 서겠다고 해야 됩니다. 통일교회 교인이 이럼으로 말미암아 앞으로 국가에게 필요하고 백인세계에 필요한 이 단체가 될 것이라고 보는 거예요.

한 가지 더 얘기하자구요. 앞으로 미국에 제일 위험한 것이 뭐냐? 백인들과 흑인들을 보게 된다면, 뉴욕에 점점점 흑인들이 들어오고, 워싱턴만 해도 70퍼센트가 중앙으로 흑인이 들어왔다구요. 앞으로 밤에, 해만 지면 흑인이 워싱턴 거리에 사람들을 못 다니게 하는 놀음을 할 것이고, 뉴욕도 해만 지면 흑인 외에는 못 다니는 그런 거리를 만들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구요. 그렇게 되는 날에는 마지막이다 이겁니다. 대도시가 전부 다 그렇다구요. 이제 밤에, 해가 져서 못다니게 되면 낮에도 못 다닐 것이라고 보는 거라구요. 알겠어요? 완전히 이렇게 되면…. (녹음이 잠시 끊김)

책임을 지겠다고 하는 사람으로서 편안한 책임을 지겠다고 하는 사람은 망칠 사람이라구요. 어려운 책임을 지겠다고 하는 사람이 흥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거 맞아요?「예」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그 책임은 통일교회가 지는 겁니다. 선생님은 그렇게 봐요.

보라구요. 세계에서 일등 가는 주택에서 살고, 제일 이름 있는 사람이 기도하는 것과, 맨발 벗고 옷도 못 입고 눈물을 흘리면서 기도하는 사람 중에 하늘은? 하늘은 후자의 사람 편에 서는 거예요. 돈 많고 권위 있는 사람보다 심정적인 세계에서 눈물을 흘리는 사람, 못 먹고 맨 말단에 선 사람이 정성들이며 눈물을 흘리는 그 편에 같이한다구요. 그거 그래요? 그렇기 때문에 아시아 지역과 서구사회를 볼 때에, 종교적으로 볼 때는 하늘의 축복은 아시아가 받는다 이거예요. 그게 공평 하다는 거예요. 공평해요.

여러분들도 여기에서 흑인 식구가 눈물 흘리고 백인 식구가 눈물을 흘린다면, 선생님이 볼 때, '저 흑인은 얼마나 심각하겠나' 하고 생각하지만 백인에 대해서는 그런 동정이 안 간다구요. 솔직한 말이라구요. 같은 눈물을 흘리더라도 종류가 다르다는 거예요. 부모의 심정이 그런 겁니다. 그럴 거 아니예요? 병신, 병신 자식이 부모 앞에 제일 심정적으로 가까운 걸 알아야 된다구요. 그게 틀렸어요? 그러니까 그게 귀한 것입니다. 구덩이가 있으면 메워 주는 거예요. 이건 자연 이치라구요. 깊이 상처 났으면 메워 줘야 되는 것입니다.

그럼, 백인들을 환영할 수 있게 만드는 방법이 뭐냐? 흑인들과 이 미국의 스페니쉬계의 사람들이 '아이구, 이제 그들이 우리를 위해서 그렇게 고생 안 하면 좋겠다' 그럴 수 있으면 다 되는 거예요.

이거 보라구요. 백인, 흑인, 스페니쉬계를 어디서 어떻게 하나 만들 것이냐 이거예요. 뜻을 위해서 고생하면서, 제일 반대받는 자리에서 같은 눈물을 흘리는 데서 하나되는 것입니다. 거기에서 전통을 세울 수 밖에 없다는 겁니다. 딴 길이 없다 이거예요. 그래 가지고 세 사람이 손을 붙들고 울고, 하늘을 우러르고 말이예요, 인류를 사랑하겠다고 하게 될 때 하나님이 울 것이고 영계가 같이 눈물지을 수 있는 일이 거기서 벌어집니다. 영계에서 눈물짓는 날에는 반드시 후원을 받는 거예요. 협조를 받을 겁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이지?「예」하늘은 그걸 바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