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귀섭리에는 여자보다 남자가 적당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9권 PDF전문보기

복귀섭리에는 여자보다 남자가 적당해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역사를 통해서, 혹은 인류 생활에 있어서 나쁜 영향을 많이 미치고 있는 것이 여자겠느냐, 남자겠느냐 하고 묻게 된다면 어떻게 대답할 거예요?

어디, 여자들 대답해 봐요. 그런 사람은 비례적으로 보면 말이지요, 남자들보다도 여자들이 많다는 거예요. 그렇게 대답하는 거예요.

그러면 어째서 그렇게 여자가 많으냐, 많겠느냐 이거예요. 여자들은 오래 참지 못하고 깊이 생각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이 피아노를 대번에 꽝 치면 여자들은 난리난다구요. 여자들 그렇지요?

이렇게 볼 때, 하나님이 복귀섭리를 해 나오는 데 있어서는 여자를 될 수 있으면 세우지 않았다구요. 여자는 불가피하게 그저…. (웃음) 하나님이 잘했다고 봐요, 못했다고 봐요? 「잘했습니다」 왜 잘했다고 봐요? (웃음) 복귀섭리가 쉬웠을 것 같으면 말이예요, 남자보다는 여자를 쓰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거예요. 왜 그러냐 하면, 여자들은 빨리 말해 버립니다. 여자들은 빨리 말하지만 남자는 뚱 해 가지고 상당히 뜨다구요.

복귀섭리의 뜻을 따라 나오는 사람들은 '야' 이렇게 부르게 되면 듣고도 쳐다본다구요, 어떻게 하나 하고. 또, 그다음엔 아래 위를 재 보고, 저 사람 보고 이 사람 보고, 이래 가지고 '예' 하고 대답한다는 거예요.(웃음) 그런 사람이 필요했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그다음에는 둔하고 말이예요, 미욱하다구요. 미욱한 사람이 둔하다는 거라구요. 곰같이 그저 뭐…. 한번 걷기 시작하면 십년이고 걷는다구요, 걷기 시작하면.

그런 사람으로서 생각하는 사람이, 생각 안 하는 사람이 아니라 생각하는 그런 타입이 복귀섭리에는 적당하다구요. 제일, 아주 모범적이다, 이렇게 생각한다구요. 이렇게 생각하면, 이 서구사회 여자들 대해서 그런 남편 얻고 싶은 사람 손들어 보라고 하면 하나도 없을 거라구요. 그 일상생활에서 얼마나 답답해요, 얼마나? 남자라는 분들은 앉아서 물어 보고 전부 다 이래 되면 쓱 해 가지고 말도 안 하고, 대답도 안하고 말이예요, 이러고서 자기 꿍꿍이만 생각하고 그 얼마나…. 남자들이 그러면 여자들은 난리일 거라구요. (웃음)

여러분들 실 있지요? 실을 먹는다고 생각해 봐요. 실을 삼킨다고 생각해 보라구요, 얼마나 힘드는가. 한 발, 두 발, 세 발, 한 백 발을…. 생각해 보라구요.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여자들은 말이예요, 한치도 못 먹을 거라구요. 복귀섭리가 어떠냐 하면, 그런 실 같은 것을 몇천 발이고 그냥 먹는 거와 같아요. 자, 실 천 발이 있으면 그걸 먹는게 쉽겠어요, 복귀섭리가 쉽겠어요? 「실을 먹는 것입니다」 몇천 발, 몇만 발이라고 생각해 보라구요. 이렇게 생각할 때 여자가 그걸 하겠어요, 여자가? 여자가 그걸 할 수 있어요? 이중에 할 수 있다는 여자가 있으면 손들어 봐요? 그러니까 복귀섭리에서 여자는 낙제예요, 낙제. 그거 그렇잖아요? 그러니 여자를 안 쓰는 게 났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