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나라도 우리의 신세를 입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9권 PDF전문보기

이제는 나라도 우리의 신세를 입어야

이런 실정으로 볼 때, 세계가 얼마나 구원되겠느냐 생각해 보라구요. 그렇게 하는 것이 선생님이 잘 생각한 거예요, 못 생각한 거예요?「잘 생각한 것입니다」 왜, 어째서? 그게 세계를 위하는 것이요, 하나님을 위한 것입니다. 그거 이해돼요?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은 3년 동안 자는 것, 먹는 것을 잊어버리고 다니는 거예요. 이런 놀음을 하자요, 하지 말자요?「해요」 지금만 해도 비참한데 이거 얼마나 비참할 거예요? 내가 비록 얼굴이 이렇게 되고 기운이 없이 이렇게 작아졌지만, 결심할 때는 '흥 흥 (얼굴표정을 지시면서)' 그래요?

요즘 어머니가 내 배가 자꾸 나온다고 하는데, 배 자꾸 나와라 이 만큼 나와라, 그때 내 그렇게 할 것이다, 쭉 3년 동안 그렇게 할 것이다 이거예요. (웃음)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여러분 그거 찬성이예요? 「예」 왜, 어째서? 기반을 닦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서 독일 회사, 영국 회사, 미국 회사의 최고 기술을 딱 이렇게 해 가지고 완전히 기술을 합쳐서 세계 제일가는 공업왕이 돼 보겠다고 생각한다구요. 킹 기업 ! 그렇게 해야 된다구요. 그런 생각을 한다구요. 여기에 찬성이예요?「예」 배 만들러 가자 하면 '예스' 하고 가야 된다구요. 그래야 된다구요. '내가 배를 만들 텐데…' 그래서는 안 된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난 그런 생각을 한다구요.

배리타운에서 그물을 만들었는데 내가 제일 잘 만들었지요?「예」여러분들 봤지요? 그물 만들 때는 어부같이 일을 하는 거예요. 밤새워 하지요?「예」 여러분들은 그랬을 거라구요. '아이구, 선생님 없으니, 이 놀음 안 해도 되겠다. 영국에 가셨다는데 아이구 좋아라' 그랬을 거라구, 이것들이. 오늘 뭐 고기잡는데, 금년에도 고기잡는다고 복닥복닥…. (웃음) 그런 선생을 잘 만났어요, 못 만났어요?「잘 만났습니다」어째서? 10년 닦을 기반을 3년 동안에 닦았다구요. 그거 찬성이예요? 「예」 땡큐 베리 마치(Thank you very much). (웃음) 이제는 알았을 거라구요, 선생님이 뭘하고 나왔는지. 한다 하면 하는 거예요.

내가 이렇게 나올 때 어머니 아버지가 이 길을 가지 말라고 그랬겠나요, 안 그랬겠나요? 형제들도 그러고 처자들도 그러고 다 그랬다구요. 학교 선생까지도, 친척은 물론 나라까지도, 내 나라까지도 가지 말라고 반대했다구요. 그렇지만 이제는 나라까지도 레버런 문의 신세를 져야 할 단계에 나왔다구요. 내 이 손을 가지고, 이 머리를 가지고, 이 몸뚱이를 가지고 그런 기반을 닦았습니다.

그래서 사상이 무서운 거예요. 정신이 무서운 거예요. 이제는 내가 안심하는 것이, 세계는 전부 다 내 눈 앞에 있는 것이다, 세계는 전부 다 이제는 내 작전권 내에 들어왔다 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조금만 더 가게 되면 영국 수상이 나를 만나자고 할 것이고, 조금만 더 가게 되면 일본 수상이 나를 만나자 할 것이고, 조금 더 가게 되면 미국 대통령이 나를 만나자고 할 거라구요. 그런 일이 불원한 장래에 온다구요. 내가 가만 있어도….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내 얼굴은 못생겼더라도 내 사상이, 내가 가진 이 전통적 사상이 훌륭하다 할 때는, 그 전통을 중심삼고 기반을 닦게 될 때는 위대한 인물이 되는 거예요. (웃음) 그래요, 안 그래요? 남자가 못생겼다고 사회에서 탄식하면 안 돼요. 요렇게 됐다고, 못생겼다고 자꾸 생각하지 말라는 거예요. 기반만 닦으라는 거예요. 큰 기반을 닦아라 이거예요. 여자들, 못생겼다고 탄식하지 말라는 거예요. 기반만 가져라 이거예요.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

여러분들은 본래, 서구의 여러분들은 통일교회에 들어와서 이렇게 됐지 본래는 백인끼리 결혼하려고 했지요? 그런데 그게 전부 다 국제결혼을 할 기반이 되니까 '나도 이제 해야지' 이러지요?(웃음) 처음부터 하겠다 하면 다 도망갈 거 아니예요? 이제는 전부 다 상식화되었다구요. 통일교회 합동결혼식! 이거 일본, 한국 전부 다 얼마나 반대한 줄 알아요? 이제는 기반, 전통을 딱 자기네보다 낫게 만들어 놓으니까 '아이구 어서 해라, 어서 해라' 그런다구요. (웃음) 무엇 때문에?